티스토리 뷰

탐앤탐스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커피 솔직 리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인터넷으로 직접 구매해 맛본, 탐앤탐스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커피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카페인에 꽤 영향을 받는 체질이라 오후 3시 이후에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데요.

 

디카페인 커피는 왠지 풍미가 떨어지고 맛이 없다는 인식이 있어서 굳이 찾아 마시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얼마전 우연히 스타벅스에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마시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맛이 꽤 괜찮더라고요.

 

'요즘 디카페인 커피 꽤 맛이 괜찮아졌는데?' 싶어서 여러가지 디카페인 커피 제품을 찾아본 결과..

 

탐앤탐스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커피가 괜찮아보여 구매해보게 되었답니다.😊

 

직접 마셔보니 디카페인 커피 치고 맛이 꽤 괜찮더라고요. 지금부터 자세히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탐앤탐스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커피 솔직 리뷰

 

 

 

아래 사진 속 제품이 바로 탐앤탐스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커피입니다.

 

제가 구매한 건 10개짜리 제품인데요. 30개짜리가 더욱 저렴하긴 했지만.. 어떨지 몰라 인단 테스트용(?)으로 10개짜리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탐앤탐스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커피는 과테말라 원두 본연의 말과 풍미를 살린 디카페인 커피로,

 

스모키한 향과 다크초콜릿 같은 달콤 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해요.

 

로스팅 강도는 강한 편이고, 신맛은 적은 편이라고 되어 있네요.

 

 

 

 

찾아보니까 디카페인 커피를 만드는 방법에는 화학적 용매를 사용하는 방법과 물을 사용하는 방법 2종류가 있다고 하는데요.

 

물을 사용하는 방법을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 또는 '마운틴 워터 프로세스'라고 부른다고 해요.

 

화학적 용매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오늘 리뷰하는 탐앤탐스 디카페인 커피 역시 안전한 마운틴 워터 프로세스로 만들어진 제품!

 

 

 

 

 

커피원두는 멕시코산 100% 과테말라 원두가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커피 내리는 법은 컵에 필터를 끼운 다음, 뜨거운 물 50ml를 부어 적시고,

 

약 30초 경과 후에 50ml씩 2~3회 나눠 부어주면 된다고 적혀 있어요.

 

 

 

 

 

 

 

 

제품 박스를 뜯다 보니 박스 사용법에 대한 문구가 보이네요.

 

뚜껑 절취선 부분을 잘라낸 다음 깔끔하게 핸드드립 커피를 보관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뚜껑을 여니 이렇게 하나씩 개별 포장된 핸드드립 커피 10개가 들어 있습니다.

 

휴대하기도 간편할 뿐만 아니라 개별 포장으로 신선도가 유지된다는 점이 맘에 듭니다.

 

 

 

 

 

 

 

 

드립커피 1개 당 10g의 원두가 들어있다고 해요.

 

사실 평소에는 원두를 직접 갈아서 핸드드립 or 모카포트로 내려먹는 걸 선호하는 편인데, 아무래도 가끔 귀찮을 때가 있게 마련이더라고요.

 

요런 제품은 그냥 포장을 뜯어서 컵에 걸고 물만 부어주기만 하면 되어서.. 그 편리함에 가끔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맛을 보기 위해 탐앤탐스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커피 1개를 꺼내 컵에 걸어주었습니다.

 

 

 

 

 

 

 

뜨거운 물을 부어 커피를 내려준 뒤의 모습이에요.

 

맛을 보자마자 '오.. 생각보다 괜찮은데..?' 싶었네요.😃 고소하면서 쌉쌀한 다크 초콜릿의 풍미가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제품의 적혀있던 설명대로 산미는 거의 없는 편이고 구수함이 주를 이루는 맛이었어요.

 

 

 

 

하지만 디카페인은 역시 디카페인이라.. 일반 원두에 비해서는 살~짝 풍미가 덜 느껴지긴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디카페인인데 이 정도 맛과 풍미라면, 상당히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카페인 때문에 잠을 못 잘까봐 오후 3시 이후에는 커피를 마실 수 없었던 저에게는 정말 더할나위없이 좋은 제품이라고 느껴집니다.ㅎㅎ

 

이제는 늦은 시간에도 마음껏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신나네요.

 

다만 해당 제품의 경우 카페인이 100% 제거된 건 아니고 97% 제거된거라 소량의 카페인은 남아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카페인에 정말 극도로(!)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주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처럼 카페인에 다소 예민한 분들이라면 탐앤탐스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커피 한번 드셔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찾아보니까 10개짜리 구매하는 것보다 30개짜리 구매하는 게 개당 단가가 훨씬 저렴하더라고요.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탐앤탐스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 드립백커피, 10g, 30개입, 1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