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쭈꾸미 볶음과 메밀 막국수의 조화가 훌륭한, 황촌집 쭈꾸미 막국수 (김포 대곶면 맛집)

 

얼마전 김포 대곶면에 위치한, '황촌집' 이라는 이름의 쭈꾸미 볶음 전문점에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언젠가 티비에서 나오는 걸 보고 꼭 한번 가보고 싶어서 저장해두었던 곳인데요,

 

봄철이니까 쭈꾸미 한번 먹으러 가자는 부모님의 말에 조심스럽게 이곳 이야기를 꺼냈더니 당장 가자고 하시더라구요.ㅋㅋ

 

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꽤 만족스러웠던 김포 대곶면 맛집입니다. :)

 

 

 

[황촌집]

주소 : 경기 김포시 대곶면 약암로 853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연중무휴)

전화번호 : 031-989-7977

 

 

 

 

 

저희는 네비를 찍고 갔는데요, 도착하니 가게 앞쪽 주차장은 자리가 몇 개 없어서인지 만차이더라구요.

 

다행히 가게 옆에 대형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어요. :)

 

 

 

 

 

 

 

 

 

가게 건물에는 이 집의 대표 메뉴들 이름이 큼직하게 붙어 있습니다.

 

쭈꾸미 메밀막국수, 새우튀김, 왕갈비탕 등이 대표 메뉴인듯 해요.

 

 

 

 

 

 

 

 

 

kbs vj특공대, kbs 생생정보통, mbc 생방송 오늘저녁 등 방송에 여러번 나왔던 김포 대곶면 맛집!

 

저도 생생정보통이나 생방송 오늘저녁 둘 중 어디선가 봤던 것 같네요.ㅋㅋ

 

 

 

 

 

 

 

 

 

황촌집에서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매장 내 소독을 매일 한다고 해요.

 

일부러 밥 시간대를 피해서 사람이 없을 때 갔는데, 소독도 매일 한다고 하니 다행이었어요.^^

 

 

 

 

 

 

 

 

 

김포시 대곶면 맛집 '황촌집'의 메뉴입니다.

 

쭈꾸미 메밀 막국수, 바베큐 메밀 막국수, 회 비빔 막국수, 왕갈비탕, 왕새우튀김 등으로 메뉴 가짓수가 아주 다양하진 않습니다.

 

저희는 3명이서 방문했고, 쭈꾸미 메밀 막국수 세트 3인분을 주문했어요. :)

 

쭈꾸미 메밀 막국수 세트 1인당 가격은 12,000원이고 2인 이상부터 주문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게 내부는 대략 요런 느낌이에요. 일부러 사람 없는 쪽으로 찍어보았네요.ㅎㅎ

 

밥시간대가 아니어서인지 사람들이 아주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손님이 꽤 있더라구요.

 

 

 

 

 

 

 

 

 

주문하고 조금 기다리니 저희가 주문한 쭈꾸미볶음 세트가 나왔습니다. :)

 

쭈꾸미볶음과 메밀국수가 함께 나오더라구요.^^

 

 

 

 

 

 

 

 

 

사골육수도 주전자에 담아서 따로 나오고, 무 절임과 김치도 나왔어요.

 

추가 반찬과 물은 셀프라고 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요건 보리밥! 개인적으로 보리밥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이 구성 참 맘에 들었답니다.ㅎㅎ

 

 

 

 

 

 

 

 

 

먼저 쭈꾸미를 메밀국수에 넣어 비벼 먹는 거라고 하길래,

 

쭈꾸미 볶음을 적당히 메밀국수에 덜어 넣고 잘 비벼주었습니다.

 

 

 

 

 

 

 

 

 

일단 쭈꾸미부터 하나 맛을 보았습니다. 쭈꾸미가 정말 오동통~하니 상태가 좋더라구요.^^

 

불맛이 느껴지면서 쫄깃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면발에서는 구수~한 메밀 향이 느껴집니다.

 

소스가 매콤하면서 불 향이 은은하게 나는데, 의외로 이 메밀국수와 잘 어울리더라구요!

 

이런 조합은 난생 처음 접해보는데 생각보다 정말 괜찮았어요.

 

 

 

 

 

 

 

 

 

소스는 꽤 매운 편인데, 맵다 싶을 때 요 사골 국물을 홀짝홀짝 마셔주면 좋더라구요.^^

 

 

 

 

 

 

 

 

 

원래 메밀국수를 다 먹고 나면 남은 양념에 보리밥을 비벼 먹으라고 되어 있었는데..

 

보리밥이 너무 먹고 싶어서 메밀국수를 채 다 먹기도 전에 보리밥을 먹어보았습니다.ㅋㅋ

 

보리밥이랑도 양념이 진짜 찰떡궁합이더라구요.ㅜㅜ 정말 맛있었어요!

 

 

 

김포시 대곶면 맛집 황촌집에서의 한 끼 식사는 정말 만족스러웠답니다. :)

 

원래 쭈꾸미를 좋아하기도 하고, 매운맛+불맛을 워낙 좋아하는 편이라 그런지 더더욱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메밀국수의 구수한 향도 매콤한 양념과 정말 잘 어울렸고, 입안에서 톡톡 씹히는 보리밥도 정말 괜찮았구요.^^

 

저렇게 메밀국수에 보리밥까지 먹으니까 배가 엄청 부르더라구요.

 

처음에 양이 좀 적나 싶었는데 막상 먹어보니 엄청 든든했어요!

 

가격은 현금으로 하면 1인당 10,000원인데 이 정도 가격이면 그래도 괜찮은 가격인것 같아요.

 

가끔 생각날 것 같은 맛.. 왠지 조만간 다시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다음엔 왕새우튀김도 한번 같이 맛보고 싶네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