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속초 중앙시장 맛집 : 속초 붉은대게수산 (게싸다구) 대게 + 볶음밥 맛본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속초 중앙시장 맛집으로 알려진, 속초 붉은대게수산 (게싸다구) 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속초 여행객들 사이에서 대게 포장으로 꽤 유명한 곳인데요, 예전에 속초 중앙시장에 왔을 때는 그냥 보고 지나치기만 했었는데 올해 속초여행 때 드디어 이곳에서 대게를 맛보았답니다.

 

생활의 달인, 6시 내고향, 생생정보 등 방송 출연도 여러번 한 집이라고 하더라고요.

 

게다가 저렴하고 맛도 좋다고 소문이 나서인지 사람이 많아 꽤 한참 줄을 서야 했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기다린 시간이 아깝진 않았어요!

 

그럼 지금부터 속초 중앙시장 맛집, 속초 붉은대게수산 (게싸다구)에서 대게와 볶음밥을 맛본 후기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속초 중앙시장 맛집, 속초 붉은대게수산 (게싸다구) 위치

 

 

📍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시장로6길 14-1 속초중앙시장 내

📍 전화번호 : 033-633-6444

📍 영업시간 : 네이버에는 나와있지 않은데, 찾아보니 08:00~24:00라고 합니다. 정확하진 않으니 참고만 부탁드려요.

 

👉 주차는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결제하실 때 주차권 받아오시는 것 잊지 마세요!😄

 

 

 

 

 

바로 여기가 제가 방문했던 속초 붉은대게수산 (게싸다구) 입니다. 붉은대게수산, 게싸다구 2곳 모두 같은 곳이라고 해요.

 

 

 

 

 

 

 

 

제가 갔을 땐 평일(금요일) 오후였는데요, 평일이라 사람이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꽤 있더라고요. 꽤 한참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답니다.

 

바로 옆에 찐빵땟거리(강원도 막걸리빵 판매) 라는 집이 있는데 이 집도 맛집이라 줄이 꽤 길더라고요. 사람이 많아 복잡할 땐 헷갈릴 수 있으니, 줄을 잘못 서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할 듯 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대게 1kg에 42,000(B)~49,000(A)원이었어요. 가격은 시세에 따라 변동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A와 B의 차이는 수율 차이라고 해요. A로 주문해야 다리가 다 붙어있다고 하길래, 이왕 먹는거 A로 주문했습니다.ㅎㅎ

 

 

 

 

 

 

 

 

 

2천원을 내면 볶음밥도 추가할 수 있는데요, 필히 주문하시길 추천합니다.👍 정말 맛이 괜찮더라고요.

 

참고로 마리당 1인분만 주문이 가능해요. 주문하면 게딱지에 볶음밥을 가득 담아 주십니다.

 

 

 

 

 

 

 

 

주문을 하면 영수증에 이름을 적어 주시고, 찾으러 올 시간을 알려주십니다. 해당 시간에 맞춰 다시 찾으러 오면 돼요. 대게 찌는 시간 때문에 약 1시간 정도 뒤에 오라고 하는 듯 합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게를 사실 거라면 여길 먼저 들러서 주문을 해놓고, 다른곳을 둘러보고 오시길 추천해요.👍

 

 

 

 

 

 

 

 

줄 서서 기다리는데 직원분들이 열심히 대게를 손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ㅎㅎ

 

손질하는 솜씨가 다들 보통이 아니시더라고요.😊

 

 

 

 

 

 

 

 

이렇게 홍게 3마리 한팩에 15,000원에 팔고 있는 것도 볼 수 있었어요. 이건 미리 쪄놓고 약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인듯 해요.

 

확실히 홍게가 대게에 비해서는 훨씬 사이즈가 작습니다. 저희는 대게에 집중할 예정이었으므로.. 홍게는 과감하게 패스하기로 했어요.😊

 

 

 

 

 

 

 

 

포장한 대게를 들고 숙소로 돌아와 바로 맛을 보았습니다.

 

저희는 4명이서 먹을거라 대게 2마리를 주문했는데, 2키로가 약간 넘는 양이더라고요. 그리고 볶음밥도 2개 추가했습니다. 다 해서 11만원 정도 줬던 것 같네요.

 

이렇게 깔끔하게 포장해서 담아주시더라고요.👍

 

 

 

 

 

 

 

 

 

먹기 좋게 손질이 되어 있어서 비교적 편하게 살을 발라먹을 수 있었어요.

 

특히 집게 부분은 원래 가위가 없으면 먹기 힘든데, 먹기 좋게 잘라져 있더라고요.

 

 

 

 

 

 

 

 

볶음밥도 게딱지에 꾹꾹 눌러 담아 주셨더라고요.ㅎㅎ 날치알과 김가루를 넣어 볶았는지, 고소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김치를 사가지고 와서 함께 곁들여 먹었는데 같이 먹으니 정말 천국이 따로 없었답니다..ㅎㅎ

 

 

 

 

 

 

 

 

대게는 살이 꽉 차 있었고, 대게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감칠맛이 느껴져서 넘 맛있더라고요.👍

 

지금 사진을 봐도 다시 먹고싶어지는 맛..😭 가격은 조금 비싸도 한번쯤 드셔보시길 추천하고 싶어요.ㅎㅎ

 

 

 

 

 

 

 

 

이렇게 먹기 좋게 손질이 되어 있어서 살을 쏙쏙 뽑아 먹을 수 있었답니다.😊

 

소스도 함께 주셨는데 소스 없이 그냥 먹어도 충분히 맛있어요.

 

넘 맛있어서 정신없이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요 사진 이후로는 먹느라 정신이 없어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ㅋㅋ

 

 

 

 

 

 

 

 

신나게 살을 발라먹은 뒤, 대게 얇은다리 몇 개를 남겨서 라면까지 끓여 먹었네요.ㅎㅎ

 

라면까지 먹고 나니 배가 터질 지경이었지만 정말 만족스럽게 마무리를 할 수 있었답니다.😄

 

 

 

지금까지 속초 붉은대게수산 (게싸다구) 에서 맛본 대게와 볶음밥 후기를 남겨보았는데요, 왜 속초 중앙시장 맛집이라고 소문이 났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ㅎㅎ

 

대게인만큼 가격도 조금 비싼 편이고, 기다리는 시간도 있어서 약간 힘들긴 했지만, 돈과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맛이 괜찮았어요.

(시간 때가 잘 맞으면 웨이팅 없이도 주문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다른 대게 집은 가본적이 없어 상세한 비교는 힘들지만, 일단 가격을 슬쩍 비교해보니 여기가 저렴한 편이긴 하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2천원에 맛있는 볶음밥을 추가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맘에 듭니다.😄

 

속초에서 대게를 포장해 드실 예정이라면 속초 붉은대게수산 (게싸다구) 한번쯤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