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화 초지대교 맛집 추천 : 강화섬쌀밥집 다녀온 솔직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다녀온 강화 초지대교 맛집인 강화섬쌀밥집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다녀온지는 조금 된 것 같은데, 뒤늦게 사진첩에서 발견하고 이제서야 후기를 남겨보게 되네요.😄

 

강화도 특산물에는 순무, 속노랑고구마, 인삼, 약쑥 등등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쌀' 역시 특산물 중 하나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강화섬쌀밥집 역시 강화도 특산물인 강화섬쌀로 만든 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저희 엄마가 한번 가 본 적이 있는데 괜찮았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엄마, 아빠와 함께 강화도 드라이브도 할 겸 해서 한번 방문해보게 되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강화 초지대교 맛집, 강화섬쌀밥집 과연 어땠을지 후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화 초지대교 맛집, 강화섬쌀밥집

 

 

📍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 17

📍 전화번호 : 032-937-5989 

📍 영업시간 : 연중무휴

평일 👉 09:00 - 20:00 (16:00 - 17:00 브레이크타임, 19:30 라스트오더)

주말 👉 09:00 - 20:30 (20:00 라스트오더)

 

 

 

 

 

여기가 바로 강화섬쌀밥집입니다. 별도의 건물로 되어 있고, 건물 앞 주차장도 꽤나 널찍한 편이었어요.

 

 

 

 

 

 

 

 

 

들어가는 입구가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길래 잠시 구경해보았습니다. 강화군 모범음식점이라는 팻말도 보이네요.👍

 

 

 

 

 

 

 

 

웃는 얼굴의 옹기 모양 작식품도 너무 귀엽더라고요.😄

 

 

 

 

 

 

 

 

강화섬쌀밥집 메뉴입니다.

 

가장 기본인 쌀밥정식은 1인 15,000원이고, 그 밖에 밴댕이 정식, 한우 떡갈비 정식, 보리굴비 정식 등도 보입니다.

 

메인메뉴 주문시에는 사이드메뉴를 추가로 주문 가능한데요, 밴댕이 무침, 보리굴비, 떡갈비, 인삼 가지 튀김, 보쌈 추가, 생선구이, 게장 무침, 솥밥 등이 있습니다.

 

 

 

 

 

 

 

 

내부는 이런 분위기입니다. 안에 손님들이 있어서 조심스럽게(?) 한 장 찍어보았네요.ㅋㅋ 내부가 널찍~해서 좋더라고요.

 

 

 

 

 

 

 

 

저희는 쌀밥 정식 3인분을 주문했어요. 솥밥과 함께 다양한 반찬들로 한 상 차려주시더라고요.

 

수육과 고등어, 각종 나물 반찬, 시래기, 양념게장 등등 반찬이 정말 다양해서 뭐 부터 먹어야할지 고민이 될 정도입니다.ㅎㅎ

 

 

 

 

 

 

 

 

요즘 치솟는 물가를 생각하면.. 15,000원 치고는 꽤 가성비가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던 수육! 잡내가 나지 않고 깔끔하게 잘 삶아졌더라고요. 열심히 쌈 싸서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참고로 쌈채소를 리필 바에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맛깔나게 잘 구워져 나온 고등어구이! 고소하면서 짭조롬해서 쌀밥이랑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구수한 맛의 시래기와 비지도 함께 먹으니 정말 잘 어울렸고요.

 

 

 

 

 

 

 

 

홍어무침과 양념게장, 잡채도 함께 맛볼 수 있었습니다. 양념게장은 간이 좀 쎄서 밥이 많이 들어가긴 했지만, 맛은 나쁘지 않았답니다.

 

 

 

 

 

 

 

 

 

무를 새우와 함께 조린 (?) 반찬이 있었는데 나름 매력있더라고요! 고사리 등 나물반찬도 하나하나 다 맛이 괜찮았답니다.

 

강화 특산품인 순무를 이용한 샐러드나 김치 등 반찬도 맛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열심히 사진을 찍는다고 찍었는데,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솥밥 사진을 빼먹었네요.ㅋㅋㅋ

 

비주얼은 그냥 평범한 솥밥인데 강화 섬쌀이라서인지 왠지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았답니다.😊

 

 

 

지금까지 강화섬쌀밥집 다녀온 후기를 간단하게 적어 보았는데요, 오랫만에 정말 건강하고 맛있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었네요.

 

15,000원에 이 정도면 괜찮은 가성비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는 그냥 쌀밥 정식으로 맛보았지만, 다음번에 다시 방문하게 되면 떡갈비 정식이나 밴댕이 정식, 보리굴비 정식 등도 한번 맛보고 싶네요.

 

강화 여행이나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강화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강화섬쌀밥집 알아두셨다가 한번쯤 가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강화 맛집 관련 지난 포스팅

👉 강화 맛집, 강화 금문도 방문 후기 (왜 여길 이제 알았을까)

👉 인천 강화 학생분식 만둣국 후기 (토요일은 밥이 좋아, 생활의 달인에 나온 그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