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와 보는법 알아보기

 

최근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노르웨이 기상청’ 이 오르는 일이 있었습니다.

저도 갑자기 왜 노르웨이 기상청이 검색어에 올라있지?? 하며 궁금한 마음에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우리나라 기상청의 날씨 정보가 정확하지 않다는 불만 때문에 이 검색어가 실시간에 오르게 되었다고 해요.ㅎㅎ

사실 우리나라 기상청이 오보를 자주 내는 건 이미 한두 번 있었던 일이 아니라 이제 익숙하기까지 합니다.ㅜㅜ

8월 11일만 해도 오전에 서울 지역에 하루종일 비가 내린다는 예보가 있었지만,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았었죠.ㅎㅎ

그래서 다시 확인을 해보니 비가 내리는 시간이 오후로 바뀌어 있더라구요.

기상청이 예보를 해야 하는데 이건 뭐 그냥 사실상 중계를 하고 있는 상황..ㅎㅎ

이 때문에 언제부턴가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비교적 정확한 기상정보를 얻을 수 있는

‘노르웨이 기상청’ 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

 

Weather forecast for Seoul

11 August 2020 at 13:00-18:00: Light rain, Temperature 26, 0.2 mm, Light breeze, 3 m/s from south-southwest

www.yr.no

 

=> 위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시면 우리나라 기상 정보를 영어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크롬의 구글 번역 기능을 확인하면 번역된 한국어로도 볼 수 있는데

그런대로 볼만합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우리나라 모든 지역들의 기상 정보를 볼 수 있는 건 아닌 듯 하고..

 

주요 도시들 별로는 확인이 가능해요!

 

* 대전 (바로가기)

 

* 울산 (바로가기)

 

* 광주 (바로가기)

 

* 강릉 (바로가기)

 

 


이미 많은 분들이 이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를 통해 기상정보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기상 망명족’ 이라는 말까지 생겨났다고 하네요.ㅋㅋ

국내 기상 정보를 다른 나라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말고도 미국의 ‘아큐웨더’, 영국의 ‘BBC 웨더’ 등이 있다고 하네요.

전 기상 망명족까진 아니어도 가끔 잘 안맞는 국내 기상 정보에 뒷통수를 맞은 적이 가끔 있는 것 같아요.ㅜㅜ

해외 기상청 정보를 적극적을 활용해 본 적은 없어서 정확도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추가해 두었다가

우리 기상청 정보와 병행해서 함께 활용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