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얄베일 캄포나무 도마 후기 (+ 캄포도마 사용법)

 

얼마전 이사를 하면서 새 도마를 하나 구매했어요.

 

기존에 플라스틱으로 된 도마를 사용했었는데, 플라스틱 도마가 세균 번식도 잘 되고 미세플라스틱의 위험에도 노출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ㅜㅜ

 

가급적 나무로 된 도마를 사야겠다~ 하면서 이것저것 알아보던 차에 알게 된 로얄베일 캄포나무 도마!

 

캄포도마가 향균력이 좋아 세균번식 걱정 없이 사용하기 좋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사용법에 있어서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긴 하지만,

 

플라스틱보다는 뭔가 환경에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모양이 넘 예뻐서 로얄베일 캄포나무 도마로 결정했어요.

 

 

 

 

아래 사진 속 제품이 제가 얼마전 구매해서 사용중인 로얄베일 캄포도마입니다. 큼직한 박스 안에 포장이 되어 있더라고요.

 

크기는 52*26cm, 두께는 2cm인데, 실제로 받아보니 생각보다 꽤나 큼직한 느낌이었어요.ㅎㅎ

 

가격은 인터넷에서 5만원대 정도에 구매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세지만.. 오래 쓸 마음으로 구매했어요.^^

 

 

 

 

 

 

 

 

로얄베일 캄포나무 도마의 장점!

 

강력한 향균력을 갖고 있어 세균 번식이 어렵다고 해요. 그래서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캄포나무 특유의 고급스러운 무늬도 멋스럽고요.

 

 

 

 

 

 

 

 

포장된 상자를 열어보면 로얄베일 캄포나무 도마는 이런 모습이에요. :)

 

보자마자 정말 고급지고 예쁘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캄포나무 도마 특유의 은은한 향기도 좋고요.

 

 

 

 

 

 

 

 

캄포나무 도마 사용법에 대해 적혀 있었는데요,

 

오래 사용하려면 1년에 한번 정도 너무 거칠지 않은 사포로 도마 표면을 부드럽게 문지르면 된다고 해요.

 

그 후 포도씨유를 발라 단기간 건조해 주면 다시 새것처럼 쓸 수 있다고 합니다.ㅎㅎ

 

 

세척의 경우 부드러운 수세미로 가볍게 문질러 세척하면 되는데요,

 

주방세제를 사용할 경우 수세미에 충분히 거품을 낸 뒤 사용해야 한다고 해요.

 

세제를 직접 나무도마에 문지르면 세제가 스며들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 주시고요.

 

그리고 절대 물에 담그지 말고, 식기세척기나 전자레인지에도 사용 금물입니다.ㅎㅎ

 

 

 

 

생각보다 큼직~하고 묵직~ 합니다.ㅎㅎ 그래서 사용할 때 뭔가 안정감이 있어서 좋아요. :)

 

전체적인 모양이나 색감 등이 예뻐서 주방에 놓아두기만 해도 뭔가 분위기가 확~ 살아나는 느낌이에요.^^

 

 

 

며칠간 사용해보니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표면도 부드럽고, 칼질할 때 느낌도 좋고, 은은한 나무 향? 같은 게 나서 좋고요.ㅎㅎ

 

(캄포도마가 칼질할 때 칼집이 깊게 파이지 않아서 좋다고 해요~)

 

다만 사이즈가 조금 커서.. 작은 사이즈의 나무도마를 하나 더 장만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네요.ㅋㅋ

 

디자인이 예뻐서 집들이 선물로도 괜찮을것 같아요!

 

혹시 로얄베일 캄포도마 구입을 망설이는 분들이라면.. 전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