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라 맛집: 청라 하태우 노란황태 다녀왔어요 :) (황태해장국, 냉면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방문했던 청라 맛집 '하태우 노란황태' 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청라 내에서 황태 잘하는 집, 황태요리 전문점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곳인데요,

 

후기를 보니까 나름 괜챃은것 같고 마침 저희 가족 모두 황태를 좋아하는 편이어서 한번 방문해보게 되었어요.ㅎㅎ

 

청라 하태우 노란황태는 2단지 쪽에 위치해 있는데, 정확한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주세요!

 

 

[청라 맛집 하태우 노란황태]

* 주소 : 인천 서구 담지로104번길 31

* 영업시간 : 매일 09:30 - 21:30 (브레이크 타임 없음)

 

 

 

개인이 하는 집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체인점이더라구요!

 

참고로 주차 공간은 그리 넉넉한 편은 아니었습니다.ㅜㅜ

 

그래도 다행히 가게 건물 바로 옆에 자리가 하나 있어서 바로 주차하고 들어갈 수 있었어요.

 

 

 

 

배가 고픈 상태에서 경황이 없어(?) 가게 외부 사진은 따로 찍지 못했네요.ㅎㅎ

 

가게 내부는 아래 사진과 같은 분위기입니다. 나름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시원시원해서 좋더라구요.

 

가족끼리 방문해도, 친구나 연인과 함께 방문해도 괜찮을 것 같은 분위기였어요.

 

가게에 들어가자마자 고소한 황태 냄새가 진하게 나서 금방 배고파지더라구요.^^;;

 

 

 

 

 

 

 

 

 

청라 하태우 노란황태의 메뉴입니다.

 

황태정식, 코다리 정식, 해장국, 보리물냉면 등등이 보이네요.

 

황태부추전, 감자전 등 전류와 고기만두, 김치만두 등 만두류도 보입니다.

 

저는 황태정식을 주문했고 함께 갔던 가족들은 취향껏 보리물냉면, 식혜비빔냉면을 주문했습니다. :)

 

 

 

 

 

 

 

 

 

조금 기다리니 밑반찬을 내어주시네요. 황태해장국에 딸려 나오는 밑반찬들입니다. (황태해장국은 2인분 주문했어요)

 

깍두기, 배추김치, 취나물, 멸치볶음, 어묵볶음 등이 나왔는데, 하나하나 맛이 다 괜찮더라구요.

 

특히 취나물이 향긋하면서 고소하니 참 맛있었습니다.^^

 

 

 

 

 

 

 

 

 

달걀과 무 절임, 그리고 솥밥에 숭늉을 만들어 먹는(?) 물도 나왔습니다.

 

 

 

 

 

 

 

 

황태해장국에는 솥밥이 제공되더라구요. :)

 

뚝배기가 아닌 스테인리스로 된 솥이라 독특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위생적일것 같기도 하고요.^^

 

 

 

 

 

 

 

 

밥을 퍼서 밥그릇에 담은 뒤, 함께 나온 따뜻한 물을 부어 숭늉을 만들어줍니다.

 

이 숭늉은 나중에 배불러서 제대로 다 먹지도 못했네요.ㅜㅜㅋㅋ

 

 

 

 

 

 

 

 

조금 더 기다리니 보글보글 끓는 상태로 황태해장국이 나왔습니다. :)

 

바로 달걀부터 깨서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청양고추와 새우젓을 약간씩 넣어 간을 맞춰주었습니다.^^

 

 

 

 

 

 

 

 

국물은 담백~하면서 고소한 편이고, 황태의 진하고 고소한 맛이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별 기대 없이 먹었는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ㅎㅎ 함께 들어있는 콩나물도 시원한 맛을 더해줘서 정말 맛있었어요!

 

 

 

 

 

 

 

 

얇게 썬 무도 함께 들어있는데, 이 무가 이상하게 맛있어서 자꾸만 건져먹게 되더라구요.ㅎㅎ

 

 

 

 

 

역시 황태해장국이라 그런지 속이 시원~하게 풀리는 느낌이 듭니다.

 

전날 술을 마신 것도 아닌데 말이죠..ㅋㅋㅋ

 

그리고 먹고난 뒤 속이 편안해서 정말 좋았어요!

 

 

 

 

아래 사진은 가족 멤버들(?) 이 주문했던 비빔냉면과 물냉면이에요.

 

 

저도 비빔냉면과 물냉면 모두 조금씩 맛을 봤는데요,

 

둘 다 괜찮았지만 특히 물냉면이 정말 맛있더라구요.ㅋㅋ 먹자마자 이거 먹으러 다음에 기필코 또 와야겠다 생각을 했네요.ㅎㅎ

 

시원~한 냉면에 황태가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감칠맛이 폭발하는 그런 맛!

 

 

청라 '하태우 노란황태'는 저도 맛있게 먹었지만, 특히 부모님들이 맛있게 잘 드시더라구요.

 

가끔 생각날때 한번씩 와야겠다~ 싶었답니다. :) 전 다음번엔 꼭 물냉면을 먹을거에요..ㅋㅋ

 

평소에 황태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라 맛집, '하태우 노란황태' 한번쯤 방문해 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