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신 효능 (대상포진 영양제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상포진 영양제로 추천하는 라이신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제가 섭취중인 제품도 함께 소개해 보려고 해요.ㅎㅎ

 

사실 올해 초에 대상포진에 걸려서 크게 고생을 한번 했었어요.ㅜㅜ

 

아직 30대인 내가 왜 대상포진에 걸렸을까.. 속상한 마음에 이리저리 인터넷을 뒤져보다가

 

대상포진에 라이신이 좋다는 이야기를 우연히 알게 되었어요.

 

라이신은 필수 아미노산으로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못하는 물질이라고 하는데요,


동물성 단백질에 많이 존재한다고 해요.

 

대상포진 영양제 추천으로 라이신이 거론되는 이유는, 바이러스 세포가 번식하는 것을 억제하는 라이신 효능 때문이라고 합니다. :)

 

이밖에도 라이신 효능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다고 해요.

 

 

[라이신 효능]

콜라겐의 합성에 도움

 

뼈건강에 도움, 골다공증 예방

 

카르티닌 생성에 도움 (지방을 에너지로 변환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


장 건강 개선에 도움


면역력 증가

 

 

 

등이 있다고 하네요.^^

 

전 워낙 몸이 골골한(?) 허약 체질이라.. 혹시라도 대상포진이 재발할까 무섭기도 하고

 

평소에 면역력을 잘 챙겨야 할 것 같다는 생각에

 

대상포진이 다 나은 뒤부터 라이신을 챙겨먹기 시작했어요. 복용한지는 약 3개월 정도 된 것 같네요.

 

 

 

 

 

제가 복용중인 라이신 제품은 아이허브의 퀀텀 헬스 슈퍼 라이신 (quantum health SuperLysine) 이라는 제품입니다.

 

=> 아이허브에서 보려면 여기로

 

 

"Quantum health, SuperLysine+ Immune Support"

 

상품명에 Immune Support(면역 지원) 이라는 문구가 보이는데요,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다른 성분들인 비타민 C, 에키나세아, 골든실, 감초, 프로폴리스, 무취 마늘 등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이에요.

 

 

 

 

 

 

 

 

타블렛 3알 당 L-라이신이 1500mg 들어 있고,

 

비타민 C는 100mg, 칼슘도 29mg이 들어 있네요. :)

 

 

 

 

 

 

 

 

매일 3알을 공복에 먹으라고 되어 있는데,

 

제가 먹어보니 공복에 3알을 먹으니 속이 약간 쓰리더라구요.ㅜㅜ

 

그래서 전 그냥 공복에 먹지 않고 다른 뭔가를 먹은 상태에서 먹고 있어요.

 

그리고 양도 2알로 줄여서 섭취하고 있습니다.ㅎㅎ

 

(+ 최대한 육류 등 라이신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뚜껑을 열면 한번 더 실링이 되어 있고, 솜으로 빈 공간이 채워져 있습니다.

 

덕분에 배송되어 올 때 깨진 것 없이 안전하게 왔더라구요.^^

 

 

 

 

 

 

 

 

 

알 크기는 요 정도? 목구멍으로 넘기기에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입니다.

 

그리고 알 모양이 동글동글하게 잘 깎여(?) 있어서 목넘김이 괜찮은 편이에요.ㅎㅎ

 

 

 

요 라이신 제품을 꾸준히 섭취한지 이제 3개월 정도가 되었는데요,

 

이런 영양제들이 대부분 그렇겠지만 사실 몸으로 크게 느껴지는 변화는 없습니다.ㅎㅎ

 

약간 피곤함이 덜 느껴지는 정도라고 할까요?ㅎㅎ

 

일단 대상포진이 재발하진 않고 있으니.. 앞으로 몇개월 정도만 더 먹어볼 생각입니다.^^

 

 

라이신이 부족하면 피로, 집중력 저하, 어지럼증, 눈 충혈, 메스꺼움, 간 기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니

 

이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내 몸에 라이신이 부족한건 아닐까.. 한번쯤 고민해 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특히 평소에 육류 섭취를 잘 안하시고 밀가루 등 곡류 섭취를 주로 하시는 분들은 라이신이 부족할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참고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대상포진에 걸려 고생하는 분이 있다면...

 

아르기닌(아르지닌) 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땅콩, 초콜릿, 참깨, 콩, 건포도, 코코넛, 아몬드 등에 아르기닌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아르기닌이 바이러스의 증식을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생각해보니 제가 평소에 아몬드 간식(ex.허니버터 아몬드)을 좋아해서 거의 매일매일 먹곤 했거든요.

 

대상포진 발병에 적지 않은 역할을 했던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해 봅니다.ㅠㅠ

 

 

암튼 저처럼 잔병치레로 고생하는 분들이 없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