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홈스타 세탁조 클리너 후기 : LG세탁기 사용자라면 추천해요!

 

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그런지 빨래를 돌리는데 세탁조에서 약간 냄새가 나는 것 같더라구요.

 

수건을 빨았는데 꿉꿉한 느낌이 들고요.

 

생각해보니 세탁기를 새로 산 지 1년이 약간 넘었는데 세탁조 청소를 한번도 안 했었었던...ㅋㅋㅋ

 

그래서 바로 세탁조 클리너를 검색!

 

찾아보니까 세탁조 클리너 종류가 너무 많고.. 그냥 과탄산소다+베이킹소다로 하신다는 분들도 많고..

 

진짜 한참동안 찾아본것 같아요. 세탁조 클리너 후기도 엄청 많이 찾아봤구요.

 

그러다가 어떤 블로거님의 홈스타 세탁조 클리너 후기를 보던 중, LG전자와 공동개발한 제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저희집 세탁기가 마침 LG 세탁기였거든요~)

 

LG 세탁기의 '통세척' 코스를 이용해 간단히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결국 홈스타 세탁조 클리너를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괜찮은 것 같아 세탁조 클리너 후기를 블로그에도 한번 남겨보려고 해요.^^

 

 

 

 

이번에 구입했던 홈스타 세탁조 클리너. 3개 세트로 옥션에서 구매했어요~.

9,400원에 무료배송이었던걸로 기억해요.

다이소에도 판다는 얘기를 본 것 같은데, 밖에 나가기도 귀찮고 해서 그냥 인터넷으로 주문했습니다.^^

 

 

 

 

 

 

 

 

 

'LG전자 공동개발' 이라는 문구가 보이죠!?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서 세탁조에 쌓인 이물질을 강력하게 제거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라고 해요.

참고로 일반, 드럼 겸용입니다. :)

 

 

 

 

 

 

 

 

 

강력한 세정력으로 찌든 오염을 분해하며, 특수 부식방지 처방으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일반세탁기의의 경우 세탁조 안에 클리너 450ml를 전부 골고루 부은 뒤,

세탁기 문을 닫고 세탁기의 '통세척' 코스를 눌러주기만 하면 끝!

 

저희집 세탁기도 일반 통돌이 세탁기라 이 방법대로 했는데 정말 편하더라고요.

 

드럼세탁기의 경우 약 50ml만 사용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뚜껑도 꾹 누른 상태에서 돌려야 열리는 안심 설계라

집에 아이가 있는 분들도 안심하고 집에 두고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세탁조 클리너가 집에 배송되어 오자마자 바로 사용을 해 보았어요.

세탁조가 보기에는 별로 더럽지 않아 보이는데 약간 쿰쿰? 퀴퀴? 한 냄새가 나는 상태..ㅜㅜ

우선 세탁조 안에 세탁조 클리너 450ml를 전부 골고루 넣어 주었습니다. :)

 

 

 

 

 

 

 

 

 

세탁기 코스 중 사진 속에 보이는 바로 요 '통세척' 코스를 선택한 뒤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누르니까 약 5시간 가량이 남았다고 뜨네요.ㅋㅋㅋ

보니까 일단 뜨거운 물을 세탁조 안에 받은 뒤 한참동안 불리더라구요.

그리고 불리는 도중 중간중간에 알아서 통을 한번씩 움직여 주면서 때가 잘 빠지도록 해 줍니다.

 

 

 

 

 

 

 

 

 

불리는 도중 찍어본 사진..

사진으로는 잘 표현이 안 된것 같은데, 물 색깔이 점점 시커매 지면서 이물질이 꽤 많이 빠져나오더라구요.ㅋㅋ

 

 

 

 

이렇게 통세척 모드로 맞춰놓고 그냥 다른 일 하면서 있었더니 어느새 알림 소리가 울리면서

 

세탁조 청소가 완료되었더라구요.ㅎㅎ

 

애프터 사진은 따로 찍지 않았어요..ㅋㅋ 어차피 겉으로 보이는 부분은 큰 차이가 안 나니까요.

(조금 더 반짝반짝해진 느낌 정도?)

 

그래도 중간에 때가 빠져나오는 모습을 직접 확인했으니..

눈에 보이지 않는 세탁조 안쪽 부분도 깨끗하게 세척이 되었으리라 생각해 봅니다. :)

 

원래 세탁조 청소는 한달에 한번은 해줘야 한다고 하는데,

전 한달에 한번은 무리일것 같고 적어도 세 달에 한번은 해 주려구요.^^;;

 

지금까지 홈스타 세탁조 클리너 후기를 남겨보았는데요, 혹시 지금 사용하시는 세탁기가 LG세탁기이고

세탁기에 '통세척' 모드가 있다면 홈스타 세탁조 클리너도 괜찮은 선택이 될듯 합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