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체방법 (브리타 맥스트라 maxtra 필터 카트리지) 

요즘 잘 사용하고 있는 브리타 정수기의 필터 교체 시기가 다 되어 얼마전 필터를 교환해 주었어요.

 

브리타 정수 필터는 약 28일(4주) 정도가 교체 주기라고 하는데,

전 하루 정수량이 그리 많지가 않아서 한달 조금 넘게 사용하고 교체를 했답니다.ㅋㅋ

제가 사용중인 브리타 정수기 모델은 '브리타 마렐라' 이고 브리타 정수기 필터는 맥스트라(maxtra) 필터 카트리지를 사용했어요.

 

정수기 종류에 따라 필터도 여러 종류인것 같긴 한데, 아마 이 필터가 가장 기본? 인듯 해요.^^

쿠팡 로켓배송을 통해 구매했고 가격은 기억이 잘 안나네요.ㅋㅋ

(여러개 구매할수록 가격이 더 저렴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렇게 생긴 박스에 카트리지 2개가 들어 있었어요!

 

 

 

 

 

 

 

 

 

박스에는 브리타 정수기의 특장점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뛰어난 물맛을 자랑하고, 차와 커피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만들어진다고 하네요.ㅎㅎ

 

전 그냥 마시는 물은 아직까지는 생수를 마시고, 브리타 정수기로 거른 물로는 커피, 차, 요리에 사용하고 있는데요,

 

확실히 커피 맛이 훨씬 좋아지긴 하더라구요! 이건 진짜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어요. :)

 

그리고 가전제품(전기포트 등)에 물때가 끼는 것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필터 소재는 코코넛 껍질에서 추출해서 만든 활성탄, 이온교환수지 등으로 만들어 졌다고 하는데요,

 

활성탄은 물의 맛과 향을 손상시키는 염소와 같은 물질을 흡수해 주고

 

이온교환수지는 물때가 끼는 것을 방지하며 수돗물에 들어있는 납, 구리 등 금속 물질을 감소시켜 준다고 하네요. :)

 

 

 

 

 

 

 

 

 

본격적으로 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환을 위해 새 카트리지를 하나 꺼냈습니다.

 

 

 

 

 

 

 

 

 

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체방법의 경우 포장에 한국어로 된 설명은 없었지만,

 

그림으로 친절하게 안내가 되어 있었어요! 그림만 봐도 충분히 잘 이해가 되더라구요.ㅎㅎ

 

 

 

 

 

 

 

 

 

그럼 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체를 시작해 볼까요!?

 

먼저 사용이 끝난 필터를 정수기 본체에서 제거하고, 정수기를 한번 깨끗하게 세척해 주었어요.

 

 

 

 

 

 

 

 

 

정수기 물통에 물을 넉넉하게 받은 다음,

 

새 필터를 넣고 양옆으로 가볍게 흔들어 공기를 빼 주었습니다.

 

약간의 뽀글뽀글~ 소리가 나면서 공기가 빠지는게 느껴지더라구요.^^

 

 

 

 

 

 

 

 

 

물을 버리고 정수기 본체를 다시 조립한 뒤, 새 필터를 끼워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필터 수명을 알려주는 '브리타 메모' 의 스타트 버튼을 5초간 꾹 눌러 리셋을 시켜주어야 하는데...

 

배터리가 다 나가서 꺼진 상태라 작동을 안하더라구요.ㅋㅋ

 

전 그냥 스마트폰 일정관리 앱에 적어두고 알람이 뜨게끔 해서 알아서 관리하고 있어요.^^;;

 

 

 

 

 

 

 

 

 

이렇게 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체를 마친 뒤에는,

 

물을 2번 정도 걸러내서 버린 뒤부터 사용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

 

저도 가득 채워 2번 정도 걸러낸 뒤 사용중입니다.^^

 

 

 

 

 

 

 

 

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체 후 사용이 끝난 필터는..

 

재활용 쓰레기로 배출...?

 

어떻게 해야 할까요?

 

 

 

궁금해서 브리타 정수기 필터 버리는법을 찾아보니, 필터 본체는 플라스틱이지만

 

안에 든 활성탄과 이온교환수지가 들어있기 때문에 재활용 쓰레기로 배출해봤자

 

제대로 재활용이 되지 못한다고 해요.ㅜㅜ

 

그래서 일반쓰레기로 배출하는 분들이 많으신듯..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되면 결국 환경오염이 되는 것 아닐까요!?

 

브리타 측에서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친환경 정수기' 라고 열심히 광고를 하던데..

 

이렇게 필터가 쓰레기로 남게 되면 친환경이라고 말할 수 없을듯 합니다.


미국, 독일 등 해외에는 브리타 필터를 수거해주는 시스템이 이미 갖춰져 있다고 하는데,  왜 우리나라에는 없는걸까요..ㅜㅜ

 

 

 

다행히 우리나라에서도 아래와 같은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니

 

많은 브리타 유저분들이 참여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campaigns.kr/campaigns/257

 

[캠페인] [플라스틱 어택] 브리타 필터를 재활용하자

브리타 정수기 필터,  널 어쩌면 좋니 (그러게나 말입니다) 그대로 마시자니 불안하고, 끓여 마시자니 번거로운 수돗물, 분리수거를 하더라도 소각이 되는지 해양투기가 되는지 알 길이 없는 페

campaigns.kr

 

 

위 캠페인 진행하시는 분들이 다 쓴 브리타 필터를 수거해서

 

서명과 함께 브리타 코리아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하니, 저도 다 쓴 필터 모아두었다가 수거에 동참해야겠어요!

 

 

처음에 그냥 생각없이 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체를 하다가..

 

브리타 정수기 필터의 문제점까지 고민해보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던것 같네요.^^

 

많은 소비자들이 요구하면 브리타코리아에서도 뭔가 움직임을 보이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