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개봉후기+와이파이로 스마트폰 연결+가족과 공유하는법



오늘은 얼마전 구입한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에 대해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사용한지는 약 한달정도 되어가는것 같은데, 뒤늦게 후기를 남기게 되네요.ㅎㅎ


전 큐텐(qoo10)이라는 직구 사이트에서 구매했는데, 폭설 때문에 배송이 엄청 지연이 되어서 우여곡절 끝에 겨우 무사히 받을 수 있었네요^^;;


할인 행사같은걸로 91000원정도에 구매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배송받자마자 포장을 뜯고 찍은 모습이에요. 어두운 곳에서 찍었더니 좀 어둡게 나왔네요. 












디자인은 정말 심플하고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는 느낌입니다.


측면으로 공기를 빨아들여서 정화된 공기를 위로 내보내는 구조이더라구요.

















자동 모드와 야간모드, 그리고 선호 모드 세 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선호 모드의 경우 어플로 연동을 시켜놓으면 스마트폰으로 세기를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요!!


(어플 연동 방법은 밑에서 보여드릴게요~~)












함께 들어있던 사용 설명서, 그리고 판매자분께서 함께 넣어주신 돼지코!


중국 가전 제품들은 우리나라랑 전압이 같아서(220v) 돼지코만 끼워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명은 중국어로 되어있지만, 그림으로도 사용방법을 알 수 있게끔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본체 뒷부분의 뚜껑을 열어 전원을 연결할 코드를 꺼내 주었습니다. :)












선 한쪽은 본체와 연결해 주고...












코드 부분은 돼지코를 장착해주면 됩니다.












돼지코 장착 완료한 모습. 지저분해 보이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깔끔해서 다행이었어요.












설명서에 각 부위별 명칭과 조작 방법이 설명되어 있더라구요.












처음 버튼을 한번 누르면 켜지고, 버튼을 한번 누를 때마다 모드가 바뀝니다.


(자동모드, 야간모드, 선호모드 순서로) 전원을 끄고 싶을땐 꾹 눌러주면 되고요.










#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스마트폰 연동 방법


그럼 이제 미에어 2 공기청정기를 스마트폰과 연결할 차례입니다.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더욱 많은 기능들을 활용하실 수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켜고 끄는 것은 물론 초미세먼지 수치와 온도, 습도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샤오미 미에어2 공기청정기를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전 아이폰 5s 사용자입니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mi home'이라고 검색한 후 뜨는 미홈 어플을 다운받아 줍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 우선 계정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가입'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메일 주소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했어요.^^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을 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Tap to add a device'를 눌러줍니다.












모델을 선택하는 화면이 뜨는데요, 제가 구매한 'mi 공기청정기 2'를 선택해 주었습니다.












그러면 와이파이를 통해 연결하게 되는데요,


화면에서 안내하는 대로 와이파이 연결 설정에 들어가 zhimi-airpurifier으로 시작되는 것을 선택해 연결해 줍니다.












그러면 연결 중이라는 화면이 뜹니다. 완료될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성공적으로 연결이 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기기로 등록하고 싶다면 선택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기 위치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설정하지 않고 넘어가도 무방합니다. :)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나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pm2.5(초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해볼 수 있어요.


정확도가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대략적으로라도 공기질 수치 확인이 가능하니 좋네요.^^




아래 부분의 '전원, 자동, 야간, 선호'버튼을 터치해서 기기를 조작하는 것도 가능해요!


(선호 버튼을 길게 꾹 누르면 원하는 강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온도, 습도, 남은 필터의 수명 등등이 표시되네요.












마지막으로 가족과 공유하는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공유할 가족 구성원의 핸드폰에 미홈 어플을 설치하고, 계정을 만들어 두셔야 합니다.)




먼저 설정 화면(오른쪽 위 ...버튼 터치)에서 share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Mi계정에 공유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공유할 가족 구성원의 Mi 계정(이메일주소)을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맞게 입력했다면 계정 번호가 뜨는데요, 확인 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가족 구성원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미홈 어플을 실행시켜 로그인합니다.


'프로필' 메뉴에 들어가면 오른쪽 위에 편지함 같은 것이 있는데요, 공유 메세지를 수락해주면 됩니다. :)


전 이렇게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공유해서 사용하는 중인데요, 공기질을 신경쓰고 사는 사람이 저밖에 없어서인지... 결국 저 혼자 사용하게 되네요.ㅎㅎ




지금 약 한달가량 사용중인데, 공기 정화도 잘 되고 좋네요. 집이 34평 정도인데 거실 정도는 커버되는 느낌입니다. 


소음의 경우 오토 모드+공기질양호 일때는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조용합니다. 야간모드일때는 더더욱 조용하구요.


하지만 공기질이 나빠서 세게 돌릴때는 소음이 꽤 있는 편입니다.ㅜㅜ


(그래도 세게 몇분 돌리고 나면 수치가 생각보다 빨리 떨어지더라구요. 공기 진짜 최악일때 빼구요)


여건만 된다면 방마다 하나씩 놓아두고 싶네요.ㅜㅜ 방에서는 일단 선풍기로 만든 간이 공기청정기로 만족해야 할듯 싶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