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디라오 마라샹궈 소스 (마라볶음소스) 로 간단 마라샹궈 만들기 :)

 

얼마전 사두고 깜빡 잊고 있었던,
하이디라오 마라샹궈 소스로 마라샹궈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어요.

하이디라오 소스는 예전엔 직구로 사는 분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정말 쉽게 살 수 있더라구요.^^

마트에서도 종종 보았고, 인터넷에도 검색해보면
파는 곳을 정말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전 마켓컬리를 통해 구매했어요.ㅎㅎ

예전에 중국여행 갔을 때 실제 하이디라오 매장에서
훠궈도 먹고 그랬었는데.. 왠지 그때가 그립네요.ㅜㅜ

 

암튼, 이 하이디라오 소스도 종류가 정말 여러가지인데
훠궈와 마라샹궈로 나눠볼 수 있을것 같아요.

 

훠궈 = 샤브샤브
마라샹궈 = 볶음요리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제가 구매한건 간단하게 마라샹궈 만들기를 할 수 있는
마라샹궈 소스!

 

 

아래 사진속 제품이에요. 한국어로 '마라볶음소스' 라고 적혀 있네요. :)

 

 

 

 

 

 

 

 

 

사진에 있는 마라샹궈 요리 사진이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110g짜리 소스가 두개 들어있어요!

 

 

 

 

 

 

 

 

 

뒷면에는 한글로 원재료명 등이 적혀 있어요.


대두유, 정제소금, 고추 등등.. 다양한 것들이 들어 있네요.ㅎㅎ


향신료인 산초도 보이고요.

 

 

 

 

 

 

 

 

 

조리방법도 중국어와 영어로 각각 적혀 있어요.


영어로 되어있는 설명을 읽어보니
먼저 식용유 1테이블스푼을 넣고 달군 다음,
소스를 넣고 15~30초 간 끓인 뒤 재료들을 넣어 볶으라고 되어 있네요.

재료는.. 개인 취향껏 알아서(?) 넣으면 될듯 합니다.ㅎㅎ

 

 

 

 

 

 

 

 

 

 

집에 먹다 남은 부죽이 있길래 미리 불려주고...

 

 

 

 

 

 

 

 

 

 

좋아하는 목이버섯도 불려 주고요.ㅎㅎ


집에 검은색, 흰색 목이버섯 두종류가 있어서 반반씩 섞어주었어요!

 

 

 

 

 

 

 

 

 

저희는 고기 대신 새우를 왕창 넣어주었어요.ㅎㅎ


아래 사진속 칵테일 쉬림프링 한팩을 전부 사용했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새우 찍어먹는 소스가 같이 들어있더라구요..ㅋㅋ 소스는 나중에 먹으려고 따로 킾해뒀어요)

 

 

 

 

 

 

 

 

마라샹궈 만들기에 빠지면 섭섭한 당면!


제가 사용한 이 당면은 수정당면이라는 중국 당면인데


전 중국 당면중에서는 이게 젤 맛있더라구요.^^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구매했는데 아마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쉽게 구매 가능할듯 합니다. :)

 

 

 당면은 약간 따뜻한 물에 10~15분 정도 불려서 따로 삶지 않고 바로 넣었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청경채도 미리 씻어서 준비했고요.

 

이렇게 해서 마라샹궈 재료 준비는 끝!


(부죽, 목이버섯, 새우, 당면, 청경채)

 

 

 

 

하이디라오 마라샹궈 소스는 이렇게 생겼어요.


보기만 해도 매콤함이 막 느껴지는것 같죠!?

 

 

 

 

 

 

 

 

 

재료를 다 넣고 소스와 함께 열심히 볶아주었습니다.


재료 준비만 해놓으면 요리라고 할것도 없네요.ㅋㅋ


새우도 이미 익혀진걸 사용해서.. 그냥 청경채 숨이 죽고 당면이 다 익을 때까지 볶아주었어요.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마라샹궈 만들기 완성!

 

 

소스 자체가 맛있어서인지
그냥 좋아하는 재료들 넣고 열심히 볶았을 뿐인데
맛이 정말 괜찮더라구요. :)

요리 잘 못하시는 분들도 요 소스 하나만 있으면
크게 어렵지 않게 만드실 수 있을듯 해요!

전 예전에 하이디라오가 아닌 다른 소스로 마라샹궈를 만들어본 적이 있었는데,
하이디라오는 비교적 맛이 덜 자극적이면서 적당히 얼얼~매콤한게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도 잘 맞는것 같아요.

이렇게 만들어서 밥반찬으로 해서 먹으니까
나름 만족스러운 한끼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맥주 안주로도 정말 굳일듯 해요.ㅋㅋ)

마라샹궈 좋아하시는 분들은
소스만 있으면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한번쯤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