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서 즐기는 '심플리쿡 초계국수' 먹어본 솔직 후기!

 

원래 초계국수를 좋아해서 여름이면 꼭 한번씩 밖에서 사먹곤 했었는데,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쉽게 외식을 못하는 상황이다보니


한번도 밖에서 사먹질 못한것 같아요.

 


그러다가 인터넷으로 아이쇼핑을 하던 중 심플리쿡에서 세일행사를 하는 것을 발견!!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었는데 초계국수를 보자마자 왠지 맛있을것 같아 바로 주문해보게 되었어요.ㅎㅎ

 


밖에서 사먹는것만큼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외식 기분이라도 내보자~ 하는 마음으로..ㅋㅋ

사실 심플리쿡 밀키트 중에 향라새우를 맛본 적이 있었는데 꽤 괜찮았거든요.ㅎㅎ


이 초계국수 제품도 나름 괜찮더라구요.

 


그럼 지금부터 심플리쿡 초계국수 구성품과 조리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처음 배송되어왔을 때의 모습.


심플리쿡 초계국수는 2인분 단위로 판매가 되고 있고, 전 가족들 다같이 먹을거라 총 4인분을 구매했어요. 

 

 

 

 

 

 

 

 

 

요렇게 두 팩을 구매했어요!


1팩당 2인분의 초계국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심플리쿡 초계국수의 구성품을 꺼내 나열해보았습니다.ㅋㅋ


아래 사진속 구성이 2인분 분량이에요!


육수, 백김치, 쌈무, 오이, 통깨, 겨자, 닭가슴살, 소면, 그리고 레시피 카드가 들어 있습니다.

 

 

 

 

 

 

 

 

 

육수는 냉육수와 초계육수 2가지가 들어 있는데 섞어서 사용하게끔 되어 있더라구요.^^

 

 

 

 

 

 

 

 

 

마지막에 고명으로 올릴 백김치!

 

 

 

 

 

 

 

 

 

그리고 쌈무도 시판용 쌈무 한 팩이 그대로 들어 있어요.ㅎㅎ

 

 

 

 

 

 

 

 

 

닭가슴살도 이렇게 다 익혀진 제품이 들어 있어서,


따로 삶을 필요 없이 사용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알싸한 맛을 더해줄 강겨자!


그리고 초계국수 야채킷에는 오이와 통깨가 함께 들어 있어요. :)

 

 

 

 

 

 

 

 

 

그리고, 면은 제일제면소의 소면이 들어 있습니다.


구성만 봐도 나름 알차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심플리쿡 초계국수의 레시피카드도 들어 있었는데요,


조리과정이.. 생각만큼 간단하지는 않더라구요.ㅜㅜㅋㅋ


전 이번에 가족들 다같이 먹는다고 4인분을 한번에 조리했는데,


생각보다 꽤나 힘이 들었습니다...ㅋㅋㅋ

 

 

 

 

 

 

 

 

 

일단 육수는 냉동실에 미리 넣어두고 조리를 시작했어요!


닭가슴살은 찢어서 물에 헹군 뒤 함께 들어있던 참깨를 절반 넣어 버무려둡니다.


(참고로 사진속 모습은 4인분을 한번에 조리한 양이에요.^^)

 

 

 

 

 

 

 

 

 

쌈무는 준비된 양의 1/3 만 적당한 크기로 썰어두고...

 

 

 

 

 

 

 

 

 

오이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 소금을 넣고 약 10분 정도 절여준 다음,


씻어서 물기를 다시 빼 주었어요.

 

 

 

 

 

 

 

 

 

나머지 쌈무는 고춧가루와 통깨를 넣고 버무려주면 함께 곁들여 먹을 반찬이 완성됩니다.^^

 

 

 

 

 

 

 

 

 

...이후의 조리 과정은 너무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제대로 못찍었네요.ㅋㅋㅋㅋ

면을 삶아서 찬물에 헹군 뒤 그릇에 담고,


살얼음 언 초계육수+냉육수를 섞어 부은 다음,


닭가슴살, 쌈무, 오이, 백김치를 올리고,


참깨, 강겨자를 넣어주면 완성이에요.^^


왼성된 심플리쿡 초계국수의 모습!


만들고 보니 고명이나 육수 양이 넉넉해서 참 좋더라구요.^^

 

 

 

 

 

 

 

 

 

시원~ 하면서 새콤 달콤한 국물과 함께 후루룩~ 먹으니 입맛이 확 돌더라구요.ㅎㅎ


며칠동안 입맛이 없어서 정말 땡기는 음식이 없었는데


한 입 먹고 맛이 괜찮아서 나름 잘 먹었어요.ㅎㅎ

 

 

 

 

 

 

 

 

 

고소한 맛의 닭가슴살도 잘 어울리고,


중간중간 함께 씹히는 오이와 백김치, 쌈무의 식감도 참 좋더라구요!

 

 

 

나름 맛있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아요.

요즘 외식 한번도 맘놓고 하기 힘든 시기인데


나름대로 외식 분위기도 낼 수 있어서 좋았고요.

다만 조금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조리 과정이 생각보다 초간단은 아니라는 점!ㅋㅋ


(밀키트 없이 직접 재료를 준비해서 하려면 뭐.. 훨씬 더 힘들겠지만요 ㅎㅎ)

그리고 육수 맛이 살짝? 단맛이 강하다는 느낌이 있었어요.

그래도 전반적으로 이정도면 나름 훌륭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심플리쿡에서 판매되는 밀키트 종류를 보니 초계국수 말고도 종류가 엄~청 많던데,


다음번에 한번 이용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