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허브 DGL 후기 (헬리코박터균 억제, 위건강에 좋은 감초추출물 영양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아이허브를 통해 구입한 DGL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아마 DGL이라고 하면 잘 모르거나 생소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이 꽤 계실듯 한데요,

 

위건강에 좋은 감초추출물을 이용해 만든 영양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

 

혈압 상승을 유발할 수 있는 '글리시리진' 성분을 제거해서 만든 것이라고 해요.

 

 

제가 최근에 소화가 잘 되지 않고 계속 더부룩한 증상이 있었거든요.ㅜㅜ

 

게다가 가끔 속쓰림이 느껴지는 날까지 있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위건강에 감초추출물이 좋다는 이야기를 알게 되었어요!

 

유튜브 등을 보니 많은 약사님들이 매스틱검과 함께 이 DGL을 많이들 추천해 주시더라구요.

 

(매스틱검은 저희 부모님이 복용중이신데 나름 효과를 보셨습니다.ㅎㅎ)

 

 

사실 매스틱검을 먹어볼까.. 생각도 했는데 너무 고가라 부담스럽기도 해서

 

비교적 가격대가 저렴하고 헬리코박터균 억제 효능까지 있다는 DGL로 구매해보게 되었어요.

 

아래 사진속 제품이 바로 제가 구매한 위건강 감초추출물 영양제 DGL인데요,

 

내추럴 팩터스(Natural Factors) 사에서 나온 것으로 씹어먹는 타입입니다.

 

 

 

 

 

아이허브에서 보려면 여기 ▼

 

(아래 링크로 들어가신 뒤 장바구니에 담으시면 아이허브 할인코드가 자동 적용됩니다!)

 

 

Natural Factors, DGL, 90 츄어블 정

 

kr.iherb.com

 

 

 

 

우리나라 국민들이 헬리코박터균 감염율이 높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이 헬리코박터균이 위염, 위궤양을 유발시키는 하나의 원인이 된다고 하죠.

 

위염이나 위궤양을 그냥 방치해놓고 지내다보면 위암으로 발전할 수도 있는 것이고요.ㅜㅜ

 

그런데 여러 연구를 통해 감초 추출물이 이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해요. :)

 

 

 

1타블렛 당 글리시리진이 제거된 감초 추출물이 400mg 들어 있고,

 

단맛을 더해주기 위한 아니스 씨 분말과 스테비아잎 분말도 약간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섭취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루에 1~3번, 1타블렛을 식사하기 20분 전에 씹어서 섭취하면 된다고 해요.

 

알약 삼키는 걸 그닥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오히려 씹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ㅎㅎ

 

그리고 어디서 보니 침과 섞여야 약효가 더 좋다면서 꼭꼭 씹어먹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포장은 전체적으로 밀봉이 꼼꼼하게 잘 되어 있어서 뭔가 안심되는 느낌이었어요. :)

 

 

 

 

 

 

 

 

 

 

뚜껑을 개봉해보니 이렇게 생긴 알약들이 들어 있네요. 한 통당 총 90정이 들어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냄새가 잘 적응이 되지 않더라구요.ㅜㅜ 뭔가 허브와 한약이 뒤섞인 듯한 독특한 향이 압니다.ㅎㅎ

 

 

 

 

 

 

 

 

 

 

 

한 알당 크기는 이 정도에요. 식사하기 약 20분전에 꼭꼭 씹어서 섭취하면 됩니다.

 

처음 먹을 땐 맛이 다소 이상해서 약간 거부감이 들었는데, 두 번째, 세 번째.. 계속 먹다보니 적응이 되더라구요.ㅋㅋ

 

이젠 아무렇지 않게 잘 먹고 있습니다.ㅎㅎ

 

 

 

 

 

지금 먹은지 약 2주 정도가 된 것 같은데요,

 

사람마다 효과는 다 다르겠지만 전 개인적으로 효과를 체감하고 있어요.

 

특히 밤에 자기 전 공복 상태에서 속이 쓰고 목구멍이 타는 듯한? 느낌 때문에 잠까지 설치기 일쑤였는데,

 

이 DGL을 잘 챙겨먹은 날은 확실히 속이 편안하더라구요.

 

그리고 이걸 먹고 식사를 하면 신기하게도 소화가 정말 잘 됩니다.ㅎㅎ

 

항상 식사 후에 더부룩함이 있었고 그게 당연하게 느껴질 정도였는데,

 

소화가 잘 되어서 속이 편안한 느낌이 이런건구나~ 싶더라구요.

 

 

찾아보니 위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감초추출물 효능에는 헬리코박터 억제 효과 뿐만 아니라,

 

- 위 점막 보호
- 위 운동기능 증진
- 소화 촉진
- 항 염증 작용
- 기관지 건강에 좋음

 

등등 좋은 점들이 많더라구요~.

 

그냥 감초의 경우 '글리시리진' 이라는 성분 때문에 장복하면 좋지 않다고 하는데

 

글리시리진이 제거된 감초추출물 영양제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더욱 좋고요.ㅎㅎ

 

당분간은 꾸준히 잘 챙겨 먹어볼 생각입니다!!

 

 

(+)

참고로 당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주의해야 하며,

 

위산 과다가 아닌 위산 부족으로 불편함을 겪으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고 해요.

 

그리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으신 분들은 체질에 따라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도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아이허브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 할인코드 입력하셔서 꼭 할인받으세요!!

▼▼

 

아이허브 할인코드 : NTK1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