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허브 마그네슘 후기 + 마그네슘 부족현상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열심히 먹고 있는 아이허브 마그네슘에 대한 후기와,

 

마그네슘 부족현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제가 처음 마그네슘을 복용하게 된 계기는 생리통 때문이었어요..ㅜㅜ

 

평소에 생리통이 너무 심한 편이라 항상 약국에서 진통제를 사다 먹곤 하는데,

 

어느날 한 약국에서 약사님이 진통제를 주시면서 마그네슘을 함께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처음엔 '혹시 약 팔려고 그러는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을 살짝 했는데요,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생리통과 마그네슘의 관련성에 대한 글들이 꽤 많이 보여서 터무니없는 얘기는 아니구나~ 싶었답니다.ㅎㅎ

 

참고로 마그네슘 부족현상에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다고 해요.

 


<마그네슘 부족현상>

 

- 눈밑이 떨리는 현상


-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등 근육 경련


- 불면증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세로토닌 분비가 적어지기 때문)


- 신경과민, 잦은 두통


- 생리통 (생리통이 심한 것도 마그네슘 부족 때문일수 있다고 함)


 

 

 

저에게 해당되는건 불면증, 잦은 두통, 생리통 이 3가지였어요....ㅋㅋ

 

(평소에 커피, 술 등을 자주 마신다면 마그네슘 부족현상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그래서 당장 아이허브 마그네슘을 검색해 복용을 시작했답니다.

 

처음 복용한 아이허브 마그네슘은 아래 사진속 '솔가 마그네슘' 제품이었어요.

 

 

마그네슘과 비타민 B6이 함께 들어있고, 총 250타블렛에 가격은 약 만칠천원 정도입니다.

 

 

 

Solgar, 마그네슘, 비타민B6 함유, 250정

 

kr.iherb.com

 

 

 

 

 

가격도 저렴하고 후기도 괜찮아서 사실 이것저것 알아보지 않고 덜컥 구매를 했는데요,

 

하루 3정씩 복용하라고 되어 있어서 그대로 먹었더니 부작용?으로 설사 증상이 발생하더라구요.ㅜㅜ

 

 

나중에 알아보니 마그네슘이 양전하를 띠는데 이게 물 분자를 당기는 경향이 있어서 설사를 유발하게 되는 거라고 해요..

물론 개인마다 위장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어쨌든 제 경우엔 설사를 유발했답니다.ㅜㅜㅋㅋ

 

(위 솔가 마그네슘은 '산화 마그네슘' 제품이었어요~)


그래서 하루 3알 먹으라는걸 2알로 줄였다가..

 

그래도 증상이 계속되어 1알로 줄였더니 일단 설사 증상은 없어지더라구요.

그런데 양을 줄이다보니 크게 효과도 잘 모르겠는 느낌...?

그러다가 '킬레이트 마그네슘' 이라는 것에 대해 알게되었어요.



 

 

 

 

'킬레이트' 란 한 개의 미네랄에 2개의 아미노산이 붙어있는 구조를 말한다고 하는데요,

킬레이트 된 마그네슘은 일반 마그네슘에 비해 좀더 안정적이고 흡수가 잘 된다고 해요.


그리고 위장 장애나 설사를 유발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아이허브 마그네슘 검색을....ㅋㅋ

 

 

그러다가 찾게 된 제품이 아래 제품이에요. 소스 내추럴스(source naturals)의 킬레이트 마그네슘입니다.

 

 

 

 

 

Source Naturals, 마그네슘 킬레이트, 100 mg, 250 정

 

kr.iherb.com

 

 

 

 

총 250 타블렛이 들어있고, 하루에 1~4번 식사와 함께 먹으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1타블렛당 마그네슘 함량은 100mg입니다. 그리고 칼슘 68mg이 함께 들어 있어요!

 

 

 

 

 

 

 

처음 뚜껑을 열면 꼼꼼하게 한번 더 실링이 되어 있고, 안쪽 빈 공간은 솜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

 

 

 

 

 

 

 

 

 

타블렛은 이렇게 생겼어요. 적당한 크기라 그런대로 먹기 괜찮은 느낌인것 같네요.

 

 

 

 

 

 

 

마그네슘 권장량이 성인 여성의 경우 280mg, 성인 남성의 경우 350mg 정도라고 하니

 

개인 필요에 따라 조절해서 섭취하시면 될 듯 해요.ㅎㅎ

 

 

 

 

하루에 3알을 먹으면 300mg을 섭취하게 되므로 양이 너무 많은 것 같아 2알씩만 섭취하는 중이에요.

 

나머지 모자란 마그네슘은 음식으로 보충하면 되니까요..ㅋㅋ

 

확실히 킬레이트된 마그네슘이어서인지 더 많은 양을 섭취해도 설사를 유발하진 않아서 다행이네요.ㅎㅎ

 

일단 좀더 복용해보고 몸의 상태를 지켜봐야겠습니다. 지긋지긋한 생리통 이제 그만 찾아왔으면 좋겠어요..ㅜㅜ

 

 

* 아이허브 7월 할인코드

VALUE60 (60달러 이상 구매시 10% 할인, ~8/31까지)

VALUE80 (80달러 이상 구매시 20% 할인, ~8/31까지)

NTK109 (상시 5% 할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