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황 가루 카레에 넣어서 먹어봄 ( 아이허브 유기농 강황가루 + 강황 효능)

강황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 한번쯤 들어보셨을것 같아요.

 

저도 얼마전 강황 효능에 대해 알게 된 뒤로 평소에 챙겨먹으면 참 좋겠다고 항상 생각만 하고 있다가

 

아이허브에 강황 가루를 팔고 있길래 비타민을 주문하면서 함께 주문해 보았답니다. :)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alifornia gold nutrition) 이라는 브랜드의 제품인데요,

 

(아이허브 자체 브랜드라고 하더라구요)

 

USDA 유기농, QAI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유전자 변형 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안전한 제품이라고 해요.

 

65g이 들어있고 가격은 5천원 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속 제품이 바로 제가 이번에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강황 가루 제품이에요!

 

 

 

 

California Gold Nutrition, 유기농 강황, 65g(2.3oz)

 

kr.iherb.com

 

 

 

 

 

색깔이 정말 노~랗죠!?ㅎㅎ

 

강황 효능을 보기 위해 건강 목적으로 드시는 분들도 있고, 요리에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후기를 살펴보니까 외국 분들은 꿀과 함께 우유에 타서도 많이 들 드시는듯 합니다. 맛은 어떨지 모르겠어요.ㅎㅎ)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단, 용기가 플라스틱인 점은 약간 아쉽긴 하더라구요.ㅜㅜ

 

 

아, 참고로 강황과 울금은 다른 거라고 해요.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은근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저도 처음에 헷갈렸는데 강황과 울금은 계열은 같지만 다른? 식품이라고 합니다.ㅎㅎ

 

효능은 비슷하지만 강황은 성질이 따뜻한 데 비해 울금은 성질이 차갑고,

 

커큐민 함량도 강황이 조금 더 높다고 해요.

 

 

 

 

 

 

 

 

 

뚜껑 부분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돌리면 구멍이 송송 뚫린 토출구(?) 가 나오게끔 되어 있어요.ㅎㅎ

 

 

 

 

 

 

 

 

 

겉의 비닐을 뜯고, 뚜껑 안쪽에 밀봉 포장이 한번 더 되어있길래 이 부분도 제거를 해 주었어요.

 

 

 

 

 

 

 

 

 

노~란 빛깔의 강황 가루가 보이네요.^^

 

 

여기서 잠깐 강황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강황 속 커큐민 성분이 염증을 억제해주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성질이 따뜻해서 체온을 올리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며,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치매 예방 효과가 있다는 것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카레를 즐겨 먹는 인도 사람들의 치매 발병률이 세계에서 가장 낮다고도 하죠.^^

 

 

 

 

 

 

뚜껑을 한쪽으로 돌리면, 이렇게 작은 구멍 5개가 뚫려있는 부분이 나오고...

 

 

 

 

 

 

 

 

반대쪽으로 돌리면 이렇게 비교적 큰 구멍이 뚫려있는 부분이 나옵니다.ㅎㅎ

 

필요에 따라서 돌려 쓰면 될 것 같아요.

 

 

 

 

 

 

 

 

강황 가루 먹는법을 찾아보면 정말 다양한 방법들이 나오는데요,

 

전 일단 카레에 넣어보았습니다.ㅎㅎ

 

일반 시판용 카레에는 강황이 그렇게 많이 들어있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완성된 카레에 아래 사진처럼 강황 가루를 뿌리고 잘 저어준 뒤 섭취했어요.

 

(카레는 4인분, 강황가루는 약 2티스푼 정도 넣은걸로 기억해요~)

 

 

 

이렇게 시판용 카레에 강황 가루를 첨가하니까 뭔가 맛이 한층 더 진하고 깊어지는 느낌이었답니다. :)

 

뭔가 더욱 건강하게 먹는 느낌이라 좋기도 했고요.ㅋㅋ

 

강황 가루를 넣고 밥을 지어 강황밥으로 드셔도 좋고,

 

따뜻한 물에 소량 타서 차로 즐기셔도 좋다고 합니다.

 

저도 다음번에는 강황밥을 지어서 한번 먹어보려구요.

 

 

 

# (참고) 강황 하루 권장량, 부작용

 

참고로 하루 10g 이내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과다 복용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할 듯 합니다.

 

그리고 임산부의 경우 자궁수축을 일으킬 수 있어 드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수술을 앞두고 계신 분들도 강황 섭취를 잠시 중단하시는 것이 좋다고도 합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수술 시 불필요한 출혈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 아이허브 할인코드

NTK109 (상시 5% 할인)

WHITECOW (2월 2일 오전 3시까지) => 50달러 이상 구매시 10%, 80달러 이상 구매시 20% 할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