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맛본 솔직한 후기! 고소한 맛이 일품

 

요즘 고소한 맛의 들기름 막국수 즐겨 드시는 분들 참 많으신 것 같아요.

 

저도 개인적으로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편이라 들기름이 들어간 국수 요리 역시 좋아하는 편인데요,

 

들기름 막국수 중 꽤나 유명하다는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를 드디어 먹어 보았습니다.

원래 용인 고기리에 굉장히 유명한 들기름 막국수 집이 있다고 하는데.. 한번 찾아가 봐야지 하고 아직 못가 봤네요.

 

그래도 이렇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 나와 주어서 집에서도 편하게 맛볼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습니다.ㅎㅎ

 



제가 이번에 리뷰할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는 마켓컬리에서 구매한 제품이에요.

 

꼭 마켓컬리가 아니어도 인터넷으로 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총 4인분이 들어있는 제품이었고 가격은 13,200원이었네요.

 

아마 인터넷 최저가를 찾으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듯합니다. 전 다른 것 이것저것 주문하면서 함께 주문해 보았답니다. :)

 

 

 


아래 사진 속 제품이 바로 제가 이번에 맛본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입니다.

 

총 4인분이 들어 있는데 1인분씩 개별 포장이 되어 있었어요.

 

 

 

 

 





원재료명을 살펴보니 면은 밀가루와 메밀가루가 섞인 면입니다.

 

메밀가루 100%는 아니네요. 메밀가루 100% 면이었다면 가격이 좀 더 비쌌겠죠!?


이밖에도 들기름, 양조간장, 조미 참깨, 김가루 등이 보이네요.

 

 

 

 

 

 

 





영양정보 부분도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1인 분당 칼로리는 430kcal네요.

 

 

 

 

 

 






뒷면에는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맛있게 만드는 법도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먼저 끓는 물 참 미리에 메밀면을 넣고 4분간 삶아주는데요, 면을 넣은 직후 젓가락으로 저으면 부서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끓는 물이 넘칠 것 같으면 찬 물을 붓는 대신 불을 조절해주라고 하더라고요.

 

 

 

 

 

 

 

 

 



삶은 면은 물기를 찬 물에 헹궈 물기를 최대한 빼서 그릇에 담고,

 

들기름과 양조간장을 넣어 먼저 비빈 다음, 그 위에 김가루와 조미 참깨를 골고루 뿌려 주면 됩니다. 조미 참깨는 으깨서 뿌려주면 되고요.

 

 

 

 

 

 

 





포장을 뜯으면 이렇게 1인분씩 개별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다시 포장을 뜯으면 메밀 면과 들기름, 양조간장 소스, 김가루, 그리고 조미 참깨가 들어 있습니다.

 

 

 

 

 

 






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나중에 먹어보니 면발 식감이 참 괜찮더라고요. 구수한 맛도 나고요.

 

 

 

 

 

 






조리방법에 나와 있던 대로 면을 삶은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고.. 그릇에 담아 들기름과 양조간장 소스를 넣고 비벼 주었습니다.

 

 

 

 

 

 






여기에 김가루를 솔솔 뿌리고, 조미 참깨를 으깨 넣어주니 간단하게 완성되었어요.

 

생각보다 김가루가 엄청 입자가 곱더라고요. 최대한 면 위를 덮도록 골고루 뿌려 주느라 시간이 좀 걸렸던 것 같아요.ㅎㅎ

 

 

 

 

 

 

 





조리 방법 설명되어 있는 곳에 보니 김가루와 조미 참깨를 뿌린 후에는 비벼 먹지 말고 그대로 떠서 먹으라고 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따로 비비지 않고 바로 떠서 맛을 보았습니다.

 

 

 

 

 

 





적당히 짭조름하면서 구수하고 고소한 맛이 참 좋더라고요.

 

생각보다 소스가 많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메밀 특유의 구수한 향과 들기름 특유의 향이 더욱 잘 느껴졌던 것 같아요.

 

 


면발도 괜찮더라고요. 적당히 씹히는 맛이 있으면서도 메밀면 특유의 똑똑 끊어지는 그 느낌이 참 괜찮았어요.ㅎㅎ

정말 맛있게 한 그릇을 비워 냈네요. 생각보다 제 입맛에 너무 잘 맞아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이런 들기름이 들어간 국수류는 들기름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경우가 있다 보니

 

사람마다 느끼기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들기름 막국수입니다. :)

평소에 구수하고 고소한 맛을 즐겨 드시는 분이라면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한 번쯤 맛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용인 고기리에 직접 찾아가 들기름 막국수를 맛보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