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원당 이북식 돼지국밥 맛본 솔직한 후기 (마켓컬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마켓컬리에서 직접 구입해 맛본, 안원당 이북식 돼지국밥에 대한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요새 마켓컬리를 자주 이용해서인지.. 계속 마켓컬리에서 구매한 제품 후기들만 남기는 것 같네요.ㅋㅋ

사실 마켓컬리가 가격이 아주 저렴한 건 아닌데 편리함 때문에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ㅜㅜ

이번에 구매한 안원당 이북식 돼지국밥은 고기도 넉넉하게 들어있고, 맛도 괜찮아서 개인적으로 가성비가 좋았다고 느끼는 제품이에요!

부산식 돼지국밥이랑 이북식 돼지국밥이랑 2가지 종류가 있다고 하는데.. 부산식 돼지국밥도 평이 괜찮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이북식 돼지국밥 맛은 어떤 맛일가? 하는 호기심에 이걸로 주문해 보았답니다.ㅎㅎ

그럼 지금부터 안원당 이북식 돼지국밥에 대한 후기를 자세히 보여 드리도록 할게요.




아래 사진 속 제품이 바로 제가 구매한 안원당 이북식 돼지국밥입니다.


가격은 5900원이고, 냉동보관 하는 제품이에요.

 

 

 

 





양은 730g으로 혼자서 넉넉하게 배부르게, 푸짐하게 먹기 좋은 양입니다.

 

 






조리 방법도 정말 간단해서 좋았어요.

 

돼지국밥을 해동한 뒤 냄비에 담아 끓이고, 취향에 따라 소금이나 새우젓, 후추, 고춧가루 등을 넣어 간을 하면 됩니다.

 

안에 들어 있는 수육은 새우젓이나 쌈장에 찍어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 마침 둘 다 똑 떨어져서 찍어 먹지 못하고 그냥 먹었네요.^^;;

 

 

 

 

 





국수를 삶아 넣어 고기 국수로 즐겨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다음에 다시 구매하게 되면 고기 국수로 한번 만들어서 먹어 보려고요.


원재료명이 나와 있는 부분도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돼지머리, 무, 돼지잡뼈, 생강 등이 들어갔네요.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칼로리도 나와 있더라고요. 한봉지를 다 먹으면 총 265 kcal라고 합니다.

 

밥 한 공기와 함께 하면 정말 든든한 한 끼가 됩니다. :)

 

 

 

 

 




그런데 해동을 하고 나서 보니 포장 끝부분에 미세하게 갈라진 부분이 있더라고요.ㅜㅜ

 

배송 과정 중에 파손된 건지, 아니면 출고 전부터 이랬던 건지는 알 수 없지만 포장 상태가 좀 별로라 아쉬웠습니다.

 

마켓컬리 쪽에 클레임 걸려다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먹었네요ㅜㅜ

 

 

 

 





조리방법에 나와 있던 대로 해동 후 냄비에 담아 끓여 주었습니다. 생각보다 고기가 넉넉하게 들어 있더라고요.

 

 

 

 

 




일단 소금간은 따로 하지 않고 후추만 살짝 뿌려서 맛을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심심한데? 싶었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깔끔하니 맛있더라고요.

 

소금을 조금 넣어서 먹을까 하다가 나트륨섭취도 줄일 겸 그냥 먹었습니다.ㅎㅎ

 

 

 

 





고기는 얇게 썰려 있었는데요, 돼지 목살 부분인듯 하더라고요.

 

돼지 누린내 없이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식감도 질기지 않고 적당히 씹는 맛이 있어서 좋았구요.

 

 



조금 싱거운 것 같으면서도 계속 먹다 보니 은근히 중독성이 있더라구요.

 

마켓컬리 홈페이지에서 보니 나박썰기 한 무, 다진마늘을 넣어 함께 끓여내면 더욱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전 이번에는 별다른 간을 따로 하지 않고 후추만 살짝 넣어서 먹었는데, 다음번에 다시 먹게 되면 무나 다진 마늘, 새우젓 등을 추가해서 먹어 봐야겠습니다. :)

평소에 우리나라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돼지국밥 맛에 익숙해져 있는 분들이라면

 

약간 맛이 심심하면서 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겠지만, 나름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매력이 있어 좋아하시는 분들도 꽤 있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돼지 누린내도 나지 않고 먹은 뒤에도 속이 편안해서 정말 좋았어요. 기름기도 많지 않은 것 같고요.

집에서도 간편하게 이북식 돼지국밥을 맛 볼 수 있다니 세상 참 좋아 진 것 같습니다.^^

다음 번에는 부산식 돼지국밥에 한번 도전해 봐야 겠어요!

깔끔한 맛의 이북식 돼지국밥 어떤 맛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안원당 이북식 돼지국밥 한번쯤 이용해보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