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U 편의점 편스토랑 스윗마요떡볶이 맛본 솔직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 전 CU 편의점에서 우연히 발견해 직접 구매해 맛본,

 

편스토랑 스윗마요떡볶이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평소에 편스토랑 프로그램을 자주 시청하는 편은 아닌데,

 

가끔 보면 정말 기발하고 아이디어가 좋은 레시피들을 구경할 수 있어서 재미있더라고요.^^

제가 이번에 맛본 편스토랑 스윗마요떡볶이는 편스토랑 31회차 우승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배우 류수영 님께서 만드셨던 레시피라고 해요.


(방송에서는 '허니 연유 떡볶이'라는 이름으로 만드셨나 보더라고요)

제품 포장 속 떡볶이 사진이 너무 맛있어 보이기도 했고.. 스윗 마요 소스가 어떤맛일지 궁금하기도 해서 구매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편스토랑 스윗 마요 떡볶이에 대한 자세한 후기를 보여 드리도록 할게요. :)

 




아래 사진 속 제품이 바로 제가 CU 편의점에서 구매한 편스토랑 31회차 우승상품, 스윗 마요 떡볶이입니다.

 

가격은 3,400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

 

 

 

 





편스토랑 스윗마요떡볶이는 원래 밀키트로도 출시가 되었나 보더라고요.

 

그런데 편의점에서 파는 제품은 조금 더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심플한 스타일로 출시된 제품인듯 합니다.

냉장 보관해야 하는 제품이고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요.

 

 

 

 

 





떡볶이떡은 쌀떡이 사용 되었고요, 소스에는 고춧가루, 마요네즈 등 다양한 재료들이 사용되었습니다.

 

원재료명이 궁금하신 분들은 사진을 통해 한번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편스토랑 스윗마요떡볶이의 칼로리는 총 782 kcal라고 합니다.


처음에 보고 양이 좀 적다 싶었는데 막상 먹어 보니 꽤 든든하고 배가 부르더라고요.ㅎㅎ

 

 

 

 

 

 

 




박스 한 쪽에는 조리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용기에 쌀떡과 마늘 떡볶이 소스를 넣은 후 뜨거운 물을 선까지 붓고 잘 섞어준다음 전자레인지에 돌려줍니다.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뒤, 스윗마요 소스와 콘 어니언 후레이크를 넣고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시판용 냉동 새우튀김이나 감자튀김 군만두 등을 에어프라이어에 데워서 소스에 곁들이면 더욱 푸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집에 콘플레이크 같은 시리얼이 있으면 추가로 토핑을 해도 좋다고 하고요.


전 혼자 먹었던 거라 양이 너무 많아질 것 같아 그냥 이대로 먹었는데요,

 

여러 명이서 같이 먹을 때는 시판용 냉동 튀김류를 데워서 함께 곁들여도 정말 맛있을 것 같더라고요.

 

왜냐면 소스가 진짜 괜찮았거든요!!


 


포장을 뜯어본 모습이에요. 말랑 순쌀떡볶이 떡과 스윗 마요소스, 콘어니언 후레이크, 마늘떡볶이 소스가 들어 있습니다.

 

 

 

 

 

 





조리법에 나와 있던 대로 조리를 해 보았습니다. 먼저 용기에 떡볶이 떡과 소스를 넣어 주었어요.

 

 

 

 






뜨거운 물을 용기 내부 표시선까지 붓고 전자레인지에 4분 30초 돌린 후,

 

스윗마요 소스와 콘어니언 후레이크까지 뿌려준 모습입니다.

 

 

 

 

 





스윗마요 소스와 콘어니언 후레이크가 더해지니 확실히 일반 떡볶이와는 다른 특별한 느낌의 떡볶이가 되더라구요.

 

 

 

 





살짝 섞어서 콘어니언 후레이크와 함께 맛을 보았습니다.


매콤한 떡볶이 소스와 함께 달콤하면서 고소한 스윗 마요 소스가 정말 잘 어우러지는 느낌이었어요.


정말 맛있는 매콤달콤한 떡볶이, 딱 그 맛인데 고소한 맛까지 더해지니 참 맛있더라구요.

 

 

 

 

 




함께 들어 있던 콘 어니언 후레이크도 맛을 한층 다채롭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았습니다.

 

중간중간 씹히는 양파의 향이 참 좋았고, 콘플레이크 특유의 고소하고 바삭한 맛도 정말 잘 어울리는 느낌이었어요.

다만 콘플레이크는 입자가 너무 잘게 부서져 있어서 금방 눅눅해 지다보니 바삭한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없어 다소 아쉬웠습니다.ㅜㅜ


집에 콘플레이크가 있었다면 추가로 토핑을 해서 먹었으면 좋았을 텐데, 없어서 너무 아쉬웠네요.

 

 

 

 

 

 





소스의 맛이 참 좋아서인지 자꾸만 당기는 매력이 있더라고요.ㅎㅎ

 

 


CU 편의점에서 우연히 발견해 맛보게 된 편스토랑 스윗마요떡볶이!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스럽게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ㅎㅎ


무엇보다도 소스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다 먹고 난 뒤 소스를 버리기 아까울 정도..!!


정말 다른 튀김류를 함께 곁들이면 정말 찰떡궁합이겠구나~ 싶더라고요.^^

 


다만 전자레인지로 조리를 하다 보니.. 떡이 균일하게 익지 않는 느낌이라 조금 아쉬웠어요.ㅜㅜ

 

어떤 떡은 제대로 다 입지가 않아서 식감이 조금 딱딱 하더라고요.^^;;

그래도 3천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떡볶이를 맛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평소에 떡볶이를 좋아하시거나 조금은 색다르고 독특한 떡볶이를 맛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편스토랑 스윗마요떡볶이 한번쯤 맛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