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풀무원 백비빔면 맛본 솔직한 리뷰 : 짭짤 고소한 간장비빔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맛본 풀무원 백비빔면에 대한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해요.

 

지난번에도 후기를 남겼던 풀무원 홍 비빔면에 이어 이번에는 백비빔면을 맛보았네요.^^

풀무원 백비빔면은 짭쪼롬한 간장베이스 양념장의 비빔면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항상 빨간 고추장 양념의 비빔면에 익숙해져서인지 뭔가 신선한 느낌이 들더라고요.ㅎㅎ

먹어 보니 맛도 깔끔하니 괜찮고 칼로리도 그렇게 높지 않아 야식으로 먹기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괜찮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튀기지 않은 면이라 좀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풀무원 백비빔면 자세히 보여 드리도록 할게요.

 



아래 사진 속 제품이 바로 풀무원 백비빔면, 매실간장 비빔면입니다.


숙성된 비빔장으로 감칠맛을 살렸고, 참기름도 로스팅 공법으로 생산된 참기름을 사용해 풍미가 더욱 좋다고 해요.

 

 

 

 






뒷면에 있는 원재료명도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양조간장, 참기름, 설탕, 발효식초 등등이 보이네요. 재료만 봐도 정말 맛있는 조합인 것 같아요.

 

 

 

 

 





조리법은 일반적인 비빔면과 거의 비슷해요.

 

물 600미리를 끓인 다음, 면을 넣고 4분간 삶아 찬물에 잘 헹궈 물기를 빼줍니다.

 

그릇에 담은 뒤 백 숙성 비빔장과 볶음참깨 김고명을 넣고 비벼 주기만 하면 완성이에요.


나트륨 함량도 표시가 되어 있었는데요, 의외로 나트륨이 다른 비빔면들에 비해 꽤 낮더라고요.

 

 

 

 

 

 





풀무원 백비빔면 칼로리는 380 kcal입니다.

 

칼로리도 낮고 나트륨도 낮아서 야식이나 간식으로 먹기 딱 좋은 라면인 것 같아요.ㅋㅋ

 

 

 

 

 

 




포장을 뜯어 보면 이렇게 백 숙성 비빔장과 백 볶은참깨 김고명, 그리고 면이 들어 있습니다.

 

 

 

 

 

 




조리법대로 면을 삶은 뒤 찬물에 씻고 물기를 빼서 그릇에 담아 주었어요.

 

면을 헹굴 때 얼음이 있었으면 좀 더 좋았을 텐데, 얼음이 없어서 아쉬웠네요. 미리 얼려둘 걸 그랬어요.ㅜㅜ

 

 

 

 

 

 





비빔장 소스와 고명을 얹어주고...

 

 

 

 

 

 





잘 비벼 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맛을 보니 짭쪼름하면서 고소하니 괜찮습니다.

 

맛이 아주 자극적이지는 않지만 뭔가 감칠맛이 느껴져서 자꾸만 먹고 싶어지는 그런 맛이었어요.

 

 

 


평소에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 드시거나 간을 좀 세게 해서 드시는 분들은 약간은 심심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소스 맛 자체를 굉장히 잘 뽑아낸 것 같아서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라면 치고 칼로리와 나트륨이 낮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ㅋㅋ


간단하게 간식이나 야식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고,

 

뭔가 좀 허전하다 싶으면 김치를 함께 곁들여 먹는 것도 괜찮더라고요.

맵지 않은 비빔면을 찾으시거나 나트륨이 좀 낮은 비빔면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풀무원 백비빔면 한번쯤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