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속 더부룩할때, 소화 안될때 소화효소 추천 : 아이허브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베이직(enzymedica digest basic)

 

30대 중반의 나이에 접어들면서 최근 소화력이 예전만 못하다는 느낌이 들때가 종종 있습니다.

 

20대 때만 해도 음식을 먹고 난 뒤 살이 찔까봐 걱정한 적은 있어도 소화가 안 될까봐 걱정한 적은 별로 없었거든요..ㅜㅜ

 

그런데 최근에는 조금 과식했다 싶거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먹고 나면 소화가 잘 안될때가 종종 있습니다.

 

게다가 평소에도 전반적으로 항상 뭔가 속이 더부룩한 느낌이 있었어요.ㅜㅜ

 

속이 더부룩할때나 소화가 안될때 좋다는 차도 마셔보고 지압도 해보고 했는데 큰 효과를 잘 못느끼겠더라고요.

 

그러다가 우연히 소화효소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제가 애용하는 아이허브에서 소화효소 추천 제품들을 찾기 시작했어요.

 

제가 찾은 소화효소 추천 제품은 2가지가 있었는데 하나는 닥터스 베스트 제품이었고

 

나머지 하나가 오늘 리뷰할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베이직(enzymedica digest basic) 제품이었습니다.

 

알이 작아서 먹기 편하다는 말에 이걸로 구매한건데

 

먹어보니 확실히 효과가 느껴지는 것 같아 리뷰를 남겨보려고요.ㅎㅎ

 

저처럼 속 더부룩할때, 소화 안될때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셨던 분들은 한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사진 속 제품이 바로 아이허브 효소 추천 제품인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베이직(enzymedica digest basic) 입니다.

 

 

 

 

 

 

 

용량별로 30개, 90개, 180개 3종류가 있는데 제가 구매한 건 180개짜리 제품이에요. :)

 

소화에 필수적인 효소들로 이루어진 제품이라고 해요. 캡슐 크기가 작아 목넘김이 편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아이허브에서 보려면 여기 ↓↓ (할인코드 : NTK109)

 

 

Enzymedica, Digest Basic, 필수 효소 포뮬라, 캡슐 180정

 

kr.iherb.com

 

 

 

 

 

 

성분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아요.

 

프로테아제, 아밀라아제, 펙티나아제(피타아제 함유), 말타아제, 셀룰라아제, 글루코아밀라아제, 알파 갈락토시다제, 락타아제, 리파아제, 인베르타아제, 자일라나아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함된 효소들은 탄수화물, 지방, 섬유소 및 단백질을 분해할 수 있는 것들이라고 해요.

 

 

 

 

 

 

 

 

100% 식물성 캡슐에 담겨있는 제품이고요.

 

보관시에는 뚜껑을 꼭 닫아 건조한 곳에 보관하라고 되어 있어요.

 

 

 

 

 

 

 

 

엔자이메디카 소화효소 먹는 법은 간단해요. 1캡슐을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 양을 늘려 섭취해도 좋다고 해요.

 

제 경우 식사 직후에 바로 1캡슐씩 먹어주고 있는데, 1캡슐로도 충분한 느낌이더라고요.ㅎㅎ

 

 

 

 

 

 

 

 

포장을 뜯어본 모습이에요. 별다른 충전재? 같은 건 들어있지 않네요.ㅋㅋ

 

캡슐형이라 깨질 워험이 없으니 따로 넣지 않았나봅니다. :)

 

 

 

 

 

 

 

캡슐 크기는 요 정도입니다. 사진으로 볼 때 느낌이 오실진 모르겠는데, 알이 작은 편이라 먹기가 정말 수월합니다.

 

 

 

 

 

최근 매일 1알씩 꾸준히 챙겨 먹고 있는데요, 며칠 안 되었는데도 속이 좋아지는게 확 느껴집니다.

 

아마 개개인마다 느끼는 효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간헐적인 소화 불량과 만성적인 속 더부룩함이 있었던 저에게는 정말 구세주와도 같았던 제품이에요.ㅋㅋㅋ

 

삶의 질이 확 올라가는 느낌이에요.ㅎㅎ

 

참고로 효소는 소화 기능을 최적화시켜서 신체가 영양소를 더욱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그런데 장기 복용해도 괜찮을지는 사람들마다 다 이야기가 달라서.. 일단 1달 정도는 먹어보고 그 뒤로는 과식했을 때만 먹을 예정이에요.ㅎㅎ

 

참고로 엔자이메디카 소화효소 제품에도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

 

다이제스트 베이직(Digest Basic) - 오늘 리뷰한 제품
다이제스트(Digest)
다이제스트 골드 (Digest Gold)

 

이렇게 세 종류가 있습니다.

 

다이제스트 베이직 < 베이직 < 다이제스트 골드 순으로 효능이 더욱 강하다고 해요.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허브 소화효소 추천 제품인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베이직에 대한 후기를 남겨 보았는데요,

 

소화 안될때, 속 더부룩할때가 잦아 고민이셨던 분들이라면 한번쯤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