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닭강정 맛집! 87닭강정에서 87오리지널 맛본 솔직후기 (내돈내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닭강정 프랜차이즈인 '87닭강정'에서 맛본 '87오리지널' 닭강정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87닭강정은 집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곳이라 종종 이용하곤 하는 곳인데요,

 

맛이 괜찮아서 벌써 여러번 사먹었던 것 같아요.

 

주로 후라이드와 87오리지널 두 종류를 즐겨 먹는 편인데, 이번에는 87오리지널로 주문해 보았답니다. :)

 

치솟는 물가에 배달비라도 아껴보려고 포장 주문한 뒤 직접 찾아가지고 왔네요.ㅋㅋ

 

그럼 지금부터 87닭강정의 '87오리지널 닭강정' 자세히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87닭강정 대표 메뉴, 87오리지널

 

 

포장해가지고 온 87오리지널 닭강정입니다. 종이 박스에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고, 치킨무도 1개 증정해 주네요. 콜라는 따로 없고요.ㅎㅎ

 

제가 주문한 건 중(2인)사이즈고, 맛은 중간맛을 선택했어요.

 

여기에 마늘 후레이크(1,000원)까지 더해서 총 가격은 16,000원이었습니다. :)

 

 

 

 

 

 

 

 

 

 

뚜껑을 열자마자 깜짝 놀랐네요.ㅋㅋ 마늘 후레이크는 처음 추가해보는데, 이렇게 많이 올려줄 줄은 몰랐거든요.ㅎㅎ

 

 

 

 

 

 

 

 

 

 

가득 뿌려진 마늘 후레이크 위로 길쭉하게 썰린 청양고추도 보입니다.

 

닭강정을 먹는 중간 조금씩 먹어주면 매운 맛이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더라고요.ㅎㅎ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치킨무도 뜯은 뒤 보존수(?)를 따라내 주었습니다.

 

치킨무는 다른 치킨집과 별다른 차이는 없었어요.ㅎㅎ

 

 

 

 

 

 

 

 

 

 

87 닭강정에서 판매하는 닭강정은 전부 순살이더라고요.

 

뼈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조금 아쉬울 수도 있는데, 전 먹기 편해서 순살도 좋아하는 편이에요.

 

87오리지널은 바삭하게 튀겨진 닭튀김에 매콤 달콤한 조청 소스가 묻어 있습니다. 전 이 소스가 정말 제 취향이더라고요.ㅎㅎ

 

 

 

 

 

 

 

 

 

 

소스 맛이 과하게 달거나 짜지 않아서, 밥 없이 그냥 먹기에도 좋아요.

 

마늘 후레이크를 추가하니 마늘의 알싸함도 함께 느낄 수 있어 좋았네요. :)

 

 

 

 

 

 

 

 

 

 

식감은 아무래도 바삭하게 튀겨내는 강정이다보니 살짝 딱딱한 감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그런 건 아니고, 부분부분 약간의 딱딱함이 느껴지는 곳들이 있었네요.ㅎㅎ

 

그래도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됩니다.👍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닭강정과 함께 청양고추를 조금씩 드시면 얼얼한 매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청양고추가 어떤 부분은 맵고, 어떤 부분은 별로 안 맵고 그렇더라고요.ㅋㅋ

 

 

 

 

 

 

 

 

 

 

떡튀김도 3~4개 정도 함께 들어있었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말랑 쫀득하니 맛있더라고요.ㅎㅎ

 

특히 용기 바닥 부분에 있는 소스를 잘 묻혀서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요렇게 고구마 튀김도 함께 들어 있어요.

 

튀김옷을 입히지 않고 그대로 튀긴 고구마인데다가 조청 소스가 더해지니 약간 고구마 맛탕 느낌도 나네요.ㅎㅎ

 

 

 

 

 

 

 

 

 

 

87오리지널 중 사이즈는 메뉴 설명에 나와있는대로 딱 2명이 먹기에 좋은 양이었던 것 같네요.

 

 

 

 

지금까지 87닭강정의 시그니처 메뉴인 87오리지널에 대해 간단하게 리뷰해 보았는데요,

 

튀김옷도 바삭하니 맛있고, 은은한 단맛의 조청 소스도 매콤달콤하니 참 좋더라고요.

 

(참고로 마늘 후레이크는 생각보다 마늘 향이 엄청 강해서 진짜 진한 마늘 맛을 사랑하시는 분들만 추가하시길 권합니다..ㅋㅋ)

 

아직 많이 알려진 프랜차이즈는 아닌 듯 한데, 평소 닭강정을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맛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