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택 통복시장 맛집 : 나완석 옛날손만두 + 평화김밥 꼬마김밥 먹어봤어요

 

얼마전 평택에 놀러갔다가 통복시장에 방문해 보았어요.

 

평택 통복시장은 평택에 사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 만한 평택의 대표적인 시장이라고 하는데요,

 

원래 시장 탐방을 좋아하는지라 기대를 안고 방문해 보았습니다. :)

 

이날 날씨가 꽤나 덥고 습해서 전부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규모가 생각보다 꽤 크고 맛있어 보이는 곳들도 참 많더라고요.

 

한바퀴 둘러보면서 평택 통복시장 맛집으로 알려진 나완석 옛날손만두와 평화김밥에서 만두와 김밥을 구매했는데요,

 

나완석 옛날손만두와 평화김밥에 대한 후기도 간단히 함께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평택 통복시장 주차장 요금은 얼마?

 

먼저 평택 통복시장 주차 정보부터 공유하도록 할게요. 공영주차장 건물이 따로 있어서 비교적 주차하기는 편리합니다.

 

(주차장까지 가는 길이 살짝 험난하긴 했습니다.ㅋㅋ)

 

[통복시장 공영주차장]

* 주소 : 경기 평택시 통복동 69-1

 

 

아래 사진 속 건물과 같은 곳에서 주차가 가능해요.

 

 

 

 

 

 

 

 

 

평택 통복시장 공영주차장 요금의 경우 최초 1시간 30분은 무료라고 해요. 상세한 요금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세요!

 

  • 1시간 30분 이내 : 무료
  • 2시간 이내 : 500원
  • 2시간 30분 이내 : 1,000원
  • 이후 10분마다 : 300원
  • 1일 최대 : 8,000원

 

 

 

 

 

 

 

 

 

 

제가 들어갔던 통복시장 입구. 참고로 워낙 규모가 커서 그런지 입구도 여러개이더라고요.

 

 

 

 

 

 

 

 

 

본격적인 시장탐방 시작! 구경할 게 워낙 다양해서 눈이 막 돌아가더라고요.ㅋㅋ

 

 

 

 

 

 

 

 

 

제 마음을 사로잡았던 떡집. 가게 이름은 기억이 안나는데, 여기서 호박 찰시루떡을 구매했습니다. :)

 

 

 

 

 

 

 

 

 

맛있는 한과를 파는 집도 보이고...

 

 

 

 

 

 

 

 

 

평택 통복시장 맛집으로 알려진 '40호 베트남쌀국수'도 보이네요.

 

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지만... 시간상 다음을 기약하기로 했습니다. 맛집으로 소문이 나서인지 내부에 사람들이 꽤 있더라고요!

 

 

 

 

 

 

 

 

 

 

이날 통복시장 전체를 다 둘러보진 못했지만, 규모가 꽤 크고 활성화되어있는 것 같아 참 좋더라고요. :)

 

 

 

 

 

 

 

 

 

평택 통복시장 맛집, 나완석 옛날 손만두

 

 

조금 더 둘러보다가 '나완석 옛날 손만두'라는 곳에서 만두를 구매했어요.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만두 종류가 정말 다양하죠?

 

 

 

 

 

 

 

 

 

맛있게 구워지고 있는 군만두도 보이고, 찐만두도 보이네요.

 

 

 

 

 

 

 

 

 

술빵과 꽈배기, 도넛 등 빵류도 몇 가지 판매하고 계시더라고요.

 

맛이 궁금했지만 일단 만두만 구매하기로 합니다.

 

 

 

 

 

 

 

 

 

왕만두(5개)입니다. 김치, 고기 섞어서 달라고 말씀하시면 섞어주십니다.

 

 

 

 

 

 

 

 

 

전 특히 김치만두가 맛나더라고요.ㅎㅎ 생각보다 꽤나 매콤하고 얼큰~합니다.^^

 

 

 

 

 

 

 

 

 

다음은 왕군만두 (5개 5,500원)입니다.

 

군만두는 김치는 없고 고기만 있는듯 하더라고요. 만두 자체는 왕만두와 같은데 겉을 바삭하게 구워냈다는 점만 다릅니다.

 

 

 

 

 

 

 

 

 

 

고기와 함께 당면, 부추 등 다양한 채소가 함께 어우러져서 참 맛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만두를 좋아하는 편이라 웬만한 만두는 다 맛있게 먹곤 하는데, 나완석 옛날손만두의 만두는 정말 맛있는 편에 속했습니다.

 

고기 잡내도 나지 않고 만두소가 참 맛있었어요!

 

 

 

 

 

 

 

 

 

평택 통복시장 맛집, 평화김밥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평화김밥이라는 곳입니다.

 

 

 

 

 

 

 

 

 

평화김밥은 꼬마김밥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인데요, 내부에 들어가니 직원분들이 둘러앉아서 열심히 김밥을 생산(?)하고 계시더라고요.

 

 

 

 

 

 

 

 

 

미리 부쳐놓은 어마어마한 양의 달걀 지단도 보이고요.ㅎㅎ

 

전 꼬마김밥 한 팩(6,000원)을 구매했는데요, 약 10줄 정도 들어있어서 양이 꽤 됩니다.

 

 

 

 

 

 

 

 

 

꼬마김밥이지만 속은 꽤나 알차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달걀 지단, 당근, 어묵, 단무지, 오이 등이 들어 있는데요, 오이의 경우 따로 절여서 사용하신 듯 해요.

 

그래서인지 식감도 좋고 간도 딱 맞고.. 암튼 맛의 밸런스가 참 좋더라고요.👍

 

 

 

 

 

 

 

 

 

 

살~짝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김이 조금 질겼다는 점 정도..?

 

거의 물어뜯는 수준(?)으로 먹어야 하더라고요..ㅋㅋ 그래도 맛있어서 참고 먹게 됩니다.^^;;

 

 

 

 

 

 

지금까지 평택 통복시장 맛집인 나완석 옛날손만두와 평화김밥에 대한 후기를 간단하게 남겨보았는데요,

 

두 군데 모두 음식 맛이 괜찮아서 꽤나 만족스러웠답니다.👍

 

특히 나완석 옛날손만두는 만두 종류가 다양해서 다 맛보진 못했는데,

 

다음에 다시 방문하게 되면 다른 종류들도 한번 맛보고 싶어지네요. :)

 

통복시장에 있는 다른 맛집들도 한번 탐방해보고 싶고요.ㅎㅎ

 

시장 구경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평택 통복시장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