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택 통복시장 맛집 : 뚝딱뚝닭 강정 (통복시장 닭강정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는 평택 통복시장 닭강정 가게 중 하나인 '뚝딱뚝닭 강정'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전통시장에 가면 꼭 하나씩은 있는게 바로 닭강정 파는 곳이 아닐까 싶어요.ㅎㅎ

 

평택 통복시장에도 닭강정 집이 여러 곳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평택 통복시장 맛집으로 알려진 뚝딱뚝닭 강정에서 닭강정을 맛보았습니다.

 

시장마다, 가게마다 스타일이 약간씩 달라서 항상 맛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사실 제가 맛본 닭강정들 중 최고는 인천 신포시장의 '신포닭강정'인데요, 이번에 맛본 뚝딱뚝닭 강정은 스타일이 많이 달랐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평택 통복시장 맛집, 뚝딱뚝닭 강정 후기를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뚝딱뚝닭 강정 위치 및 영업시간

* 주소 : 경기 평택시 통복로 50-2

* 영업시간 : 월~금 07:00-19:00 / 토 06:00-19:00 /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10-4300-9770

* 주차 : '통복시장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1시간 30분 이내 무료)

 

 

 

평택 통복시장 맛집, 뚝딱뚝닭 강정 리뷰

 

제가 방문했던 뚝딱뚝닭 강정입니다. 평택 통복시장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뚝딱뚝닭'이라는 이름, 정말 개성 넘치게 잘 지은 것 같아요.😄

 

 

 

 

 

 

 

 

 

안쪽에 붙어있는 액자를 보니 방송에도 나온 적이 있었나 보더라고요.

 

'뚝딱뚝닭 닭강정은 식혀서 먹는 제품으로 식히지 않으면 포장이 안됩니다.' 라는 문구도 적혀있어요. 전국 택배 주문도 받는다고 하네요.

 

 

 

 

 

 

 

 

 

메뉴는 매운 닭강정, 순한 닭강정, 깨 닭강정 3종류가 있고, 가격은 작은 사이즈 8,000원, 큰 사이즈 17,000원입니다.

 

반반도 가능한데 큰 사이즈만 가능하고 가격은 18,000원이라고 해요.

 

 

 

 

 

 

 

 

 

전 순한 닭강정과 매운 닭강정을 반반으로 주문했어요. 깨 닭강정도 궁금했지만 이건 다음번에 다시 맛보기로 했습니다.😊

 

주말에 가면 줄서서 사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제가 갔을 땐 평일이라 다행히 줄을 서지 않고 바로 살 수 있었어요.

 

 

 

 

 

 

 

 

 

이렇게 생긴 종이 박스에 포장이 되어 있어요.

 

뚝딱뚝닭 강정은 '식혀 드시는' 제품이라고 박스에도 엄청 강조가 되어 있네요. 

 

 

 

 

 

 

 

 

 

맛을 보기 위해 박스를 오픈해 보았습니다. 2종류의 닭강정이 깔끔하게 담겨있네요.

 

닭강정 담아주실 때 보니까 저울을 이용해서 딱 정량을 맞춰서 담아주시더라고요. 뭔가 신뢰가 가더라는👍

 

 

 

 

 

 

 

 

 

요건 순한 닭강정이에요. 먹기 전부터 맛있는 냄새가 솔솔~ 풍깁니다. 반질반질 윤이 나는데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여요.

 

 

 

 

 

 

 

 

 

요건 매운 닭강정입니다. 매운맛답게 소스가 좀더 색이 진하고, 고추도 함께 들어가 있는 모습이에요.

 

 

 

 

 

 

 

 

 

뚝닥뚝닭 강정은 뼈가 없는 순살 닭강정이라 먹기는 편하더라고요.

 

일단 하나 집어서 먹어봤는데, 식감이 바삭하니 참 좋습니다. 소스도 적당히 매콤달콤하니 맛있고요.

 

왜 식혀서 먹어야 한다고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매운맛 닭강정은 생각보다 막 엄청나게 맵거나 하진 않았어요. 고추향이 은은하게 느껴져서 개인적으로 맘에 들더라고요.

 

 

 

 

튀김옷의 바삭한 식감과 맛있는 소스가 잘 어우러져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소스가 막 주르르 흐르면서 질척이는(?) 느낌이 아니라 튀김옷에 착 달라붙어 있는 느낌이라 식감이 더더욱 좋았던 것 같아요.

 

왜 평택 통복시장 맛집으로 소문이 났는지 알 것 았답니다.

 

다만 닭고기 살에 비해 튀김옷이 살짝 두꺼운 느낌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 어느정도는 튀김옷 맛을 즐기는 편이라 괜찮았네요.ㅋㅋ 이 부분은 사람마다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듯 해요.😄

 

다음번에는 깨강정도 한번 사먹어봐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재방문하고 싶은 곳!

 

통복시장 닭강정 집을 찾고 계셨다면 뚝딱뚝닭 강정 한번쯤 맛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