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충북 제천 맛집 : 옥전만두국 방문 후기 (중앙시장 내토시장 맛집)

 

이번 글에서는 지난달에 방문했던 충북 제천 맛집, '옥전만두국' 방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제천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빨간오뎅'을 먼저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빨간오뎅도 물론 맛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제천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은 오늘 소개할 '옥전만두국'의 만둣국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옥전만두국은 제천 내토시장에 위치해 있는데요. 제천 중앙시장과도 가까워서 제천 중앙시장 맛집으로도 많이 불리우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만두를 참 좋아하는 편인데, 그동안 제가 먹어본 만두 중 진짜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맛있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충북 제천 맛집, 옥전만두국 방문 후기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충북 제천 맛집, 옥전만두국

 

 

📍 옥전만두국집

📍 주소 : 충북 제천시 용두천로11길 6

📍 전화 : 043-646-5305


 

 

충북 제천 맛집 옥전만두국 외관입니다. 내토전통시장에서 30년 넘게 영업중인(80년대부터 있었다고 함..) 전통있는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원래는 노점에서 만두를 만들어 파시다가 나중에 점포를 가지게 되셨다고 합니다.

 

 

 

 

 

 

 

'옥전만두'라는 가게 이름은 가게의 두 사장님 성을 따서 만든 거라고 해요. 간판에 조그맣게 사장님 두분의 사진도 붙어 있네요.😊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가득 쌓여있는 만두들.. 가게 입구부터 맛집의 포스(?)가 솔솔 풍겨옵니다.

 

 

 

 

 

 

 

 

충북 제천 맛집 옥전만두국 메뉴입니다.

 

김치고기떡만두국 8,000원, 김치떡만두국 7,000원, 칼만두국 7,000원, 칼국수 6,000원입니다.

 

보리밥, 올챙이묵 등 다른 메뉴도 있다고 하는데, 여름메뉴라서 그런지 제가 갔던 10월에는 팔고 있지 않더라고요. (보리밥도 맛있다고 해요)

 

 

 

 

 

 

 

 

저는 이날 가족과 함께 방문했는데요, 각자 먹고 싶은 메뉴를 1인분씩 주문했습니다. 저는 김치고기떡만두국을 주문했어요.

 

밑반찬으로 김치와 콩나물무침, 단무지를 내어주시더라고요.

 

 

 

 

 

 

 

 

테이블 한쪽에는 다대기와 양념장도 함께 놓여 있었습니다. 조금 자극적인 맛을 원하시거나, 얼큰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넣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전 그냥 먹어도 맛있길래 굳이 따로 넣진 않았답니다.😊

 

 

 

 

 

 

 

 

조금 기다리니 드디어 제가 주문한 김치고기떡만두국이 나왔습니다.

 

전 처음에 '김치고기떡만두국'을 시키면 김치만두와 고기만두가 섞여서 들어있을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알고보니 2종류의 만두가 섞여 있는 게 아니라, 만두소 자체에 김치와 고기가 함께 들어있다는 뜻이었더라고요.😅

 

처음에 만두 색깔만 보고 김치만두만 들어있는 것 같아서 직원분께 여쭤보니, 맞게 나온거라고 알려주셨답니다.ㅋㅋ

 

 

 

 

 

 

 

 

이건 다른 가족 멤버가 주문했던 칼만두국. 떡보다 면을 좋아하는 분들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대를 안고 일단 만두부터 맛을 보았습니다. 만두 크기는 이렇게 숟가락에 올려질 정도. 납작하면서도 어딘가 투박한 비쥬얼입니다.ㅎㅎ

 

 

 

 

 

 

 

 

맛을 보니 담백하면서도 김치의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은은하게 느껴집니다. 고기가 들어가 고소한 맛도 함께 느껴지고요.

 

엄청 자극적이거나 한 건 아닌데, 왠지 모르게 자꾸만 당기는? 그런 매력이 있었어요.

 

왜 만두 맛집이라고 소문이 났는지 단번에 이해되는 맛이었답니다.👍

 

함께 들어있던 떡도 쫀득하니 맛있었어요!

 

 

 

 

 

 

 

 

다른 가족 멤버가 주문한 김치만두도 하나 맛을 보았는데, 김치만두는 심지어 더 제 취향이었네요.

(김치떡만두국으로 시킬껄, 하고 후회했다는..ㅋㅋ)

 

김치만두는 살짝 더 매워서 칼칼한 매력이 있더라고요.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김치떡만두국 드셔도 좋을 것 같네요.

 

 

 

 

계산을 하고 나오면서 보니 이렇게 만두를 포장해서 판매하고 계시더라고요.

 

저희 부모님도 50개짜리 김치만두 한 박스 사 가셨답니다. 택배로도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도 한번 주문해서 먹어봐야겠어요.

 

 

 

 

 

지금까지 충북 제천 맛집, 옥전만두국 방문 후기를 간단하게 남겨 보았는데요.

 

왜 만두 맛집이라고 불리는지 이해가 될 만큼, 내공이 느껴지는 그런 맛이었답니다.

 

자극적인 맛으로 단번에 입맛을 사로잡는 스타일이 아니라, 먹으면 먹을수록 은근~하게 계속 먹고싶어지는 그런 맛이랄까요?ㅎㅎ

 

저처럼 만두 좋아하시는 분이나, 충북 제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제천 내토시장 내에 위치한 '옥전만두국' 한번쯤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