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체 나이를 낮추는 성장호르몬+성장호르몬 돕는 음식(나는 몸신이다)



오늘은 지난번 ‘나는 몸신이다’ 에서 방영되었던 안티에이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생체 나이를 거꾸로 되돌리는, 즉 생체 나이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가 되었는데요,


항노화 호르몬으로 DHEA와 성장호르몬 두 가지에 대해 소개가 되었어요.


오늘은 ‘성장호르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 성장 호르몬이란?


성장호르몬은 우리 몸의 대표적인 항노화 호르몬인데요, 


주로 성장기의 아이들을 떠올리기 쉽지만 사실 성장이 끝난 성인들도 성장호르몬이 분비된다고 해요.


성장호르몬은 신체에 중요한 단백질을 합성하고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성인들에게도 중요한 호르몬이라고 할 수 있어요.


게다가 면역력 / 근육량 / 골밀도 / 피부탄력 등 노화와 관련된 생체기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 몸속 성장호르몬이 부족할 때 증상은?


=> 피부 노화, 근육량 감소, 갱년기, 탈모, 골밀도 감소, 골다공증, 피로도 증가, 우울증, 불면증, 성 기능 감소 등등...


여러 노화 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하네요.ㅜㅜ










# 성장호르몬 분비를 돕는 음식 첫번째 : 연어


성장호르몬 분비를 돕는 첫번째 대표적인 음식은 바로 연어라고 해요.


연어에는 근육 생성과 성장호르몬 분비를 돕는 성분인 L-아르기닌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할 뿐 아니라 뇌의 활동을 좋게하는 DHA가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그리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의 기능을 최적화 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먹으면 좋다고 해요.


(하지만 일주일에 두번 챙겨먹는 것도 쉽지는 않을 것 같네요.ㅜㅜ 통조림을 이용하면 조금 간편하려나요?ㅎㅎ)






# 성장호르몬 분비를 돕는 음식 두번쪠 : 로열젤리


로열젤리는 일벌이 꽃가루, 꿀을 흡수한 후 재분비하면서 만들어지는 물질이라고 해요.


‘로열(loyal)’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 귀족과 왕족들이 먹는 건강식품으로 유명하죠.






로열젤리에는 성장호르몬에 도움을 주는 각종 비타민, 무기질 등 40여종의 생리활성 물질이 풍부하다고 해요.


그중에서 비타민 B5 일종인 ‘ 판토텐산'이 풍부한데요,


로열젤리의 생리 활성 물질인 판토텐산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성장호르몬을 촉진하고 탈모, 신경통 등의 증상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로열젤리가 몸에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 로열젤리에 이런 효능이 있었을 줄은 몰랐네요^^






참 신기한게, 모든 벌이 태어나서 3일 동안 로열젤리를 섭취하는데 4일째부터는 그 중 한마리만 로열젤리를 독식하게 되고, 


이 벌이 여왕벌로 성장하게 된다고 해요.


똑같은 DNA를 갖고 태어났는데 로열젤리 섭취 여부에 따라 여왕벌이 될지, 일벌이 될지가 나뉘는 것이죠.ㅎㅎ











# 로열젤리 속 ‘로열랙틴’ 성분


=> 로열젤리 속에는 ‘로열랙틴’ 이라는 항노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로열랙틴은 성장호르몬과 유사한 물질이기 때문에 우리 몸 속 성장호르몬의 역할을 대체해 줄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노화를 늦추고, 생체 나이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로열젤리 속 ‘하이드록시2 데센산’ 성분


=> 노화 대표 증상인 혈압 관련 질환과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며, 항암 작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로열젤리 진품을 평가할 때 기준이 되는 물질이라고도 하네요.





로얄젤리 효능.. 보면 볼수록 정말 다양한 것 같아요 🙂


그럼 먹는 방법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볼까요?







# 로열젤리 먹는 방법


방송에서는 로열젤리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동결건조 분말 차를 추천해 주셨는데요,


소량만 먹어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로열젤리 차 만드는 방법


=> 찻잔에 반 티스푼 정도의 동결 건조된 로열젤리 가루를 넣고,


200ml 정도의 미지근한 물을 부어 주면 됩니다.


물 온도는 40도 이하로 꼭 맞춰 주셔야 한다고 해요. (고온일 경우 변성이 일어나기 때문)


입맛에 따라 꿀을 살짝 곁들여도 좋다고 합니다.








# 로열젤리 하루 권장량은?


하루에 0.5~1g 정도로 소량입니다. 따라서 반 티스푼 정도를 연하게 타서 드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해요.






# 로열젤리 주의사항


꽃, 꿀, 벌 등에 대한 알레르기나 천식이 있는 분들은 소량을 먹어본 후 이상이 있나 확인을 한 뒤에 섭취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노화를 방지하고 생체 나이를 낮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연어의 효능과 로열젤리의 효능 등 참고하셔서 건강 관리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