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허브 피쉬콜라겐 후기!(+콜라겐 복용의 효과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아이허브에서 구매했던, 피쉬콜라겐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이와 함께 콜라겐 복용의 효과에 대해서도 알아보려고 합니다.ㅎㅎ




** 콜라겐 복용의 효과? **


콜라겐은 피부 뿐만 아니라 뼈, 연골, 치아의 구성 성분이 된다고 하죠.


콜라겐이 부족할 경우 탈모, 치주염, 골다공증, 관절 통증 등을 일으킬 수 있으며,


특히 피부 콜라겐은 1년에 1%씩 줄어든다고 해요.ㅜㅜ


그래서 필요에 따라 콜라겐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흔히 족발이나 닭발에 콜라겐이 많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러한 동물성 콜라겐은 분자 크기가 커서 대부분 흡수가 잘 되지않고 그냥 배출되어버린다고 해요.


그래서 분자 크기가 작은 어류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어류 콜라겐은 생선 껍질에 풍부하지만, 전 생선 비린내를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자주 챙겨먹기 힘들겠더라구요.


간편하게 섭취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발견한게 바로 요 피쉬콜라겐 제품이랍니다. :)




제가 구매한 피쉬콜라겐은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alifornia gold nutrition)콜라겐 업(collagen UP) 이라는 제품이에요.


464g 짜리이고, 3만 6천원 정도에 구매했던 걸로 기억하네요.^^


=> 아이허브에서 보기 (클릭)




받자마자 생각보다 통이 꽤 커서 깜짝 놀랐네요.ㅎㅎ


하이드롤라이즈드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로, 아무 맛이나 향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이에요.


생선 콜라겐을 분해하여 저분자 형태의 아미노산으로 만들어 생체 활성도와 흡수력을 최상으로 높였다고 합니다.








함께 들어있는 스푼을 이용해 하루에 1스쿱을 섭취하시면 되는데요,


약 290ml 정도의 물이나 주스에 타서 먹으면 됩니다.












1스쿱(약 5.15그램)당 가수분해된 콜라겐 펩타이드가 5000mg 들어있다고 해요.


그리고 히알루론산나트륨 60mg, 비타민 c 90mg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


비타민 C를 함께 섭취해야 콜라겐이 잘 합성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요 제품은 비타민 C가 함께 들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












포장을 뜯으면 이런 모습이에요. :)












계량하기 편하게 이렇게 계량 스푼이 들어 있답니다. :)


(파묻혀 있어서 찾느라 힘들었네요;;ㅎㅎ)












전 이 계량스푼으로 한스쿱씩 떠서 매일 매일 섭취하는 중이에요.




콜라겐 복용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공복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설명 페이지에도 보니까 밥먹기 1시간 전 또는 식사 후 최소 2시간이 지난 뒤 공복에 먹으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요 피쉬콜라겐 제품을 사기 전에 먹기가 불편하다, 맛이 너무 역하다 등등 무서운 (?) 후기들을 많이 봐서 조금 걱정했는데요,


전 다행히 먹을만 하네요.ㅎㅎ



매일 공복에 물 한컵에 넣고 휘휘 저어서 꿀꺽꿀꺽 마시고 있어요.


피쉬콜라겐 특유의 뭔가 향이 나긴 하는데, 생각보다는 거부감 없더라구요.


(좀 많은 양의 물에 녹이면 향이 거의 안느껴집니다.ㅎㅎ)


이걸 먹으면 피부가 탱탱해지고 잇몸도 건강해진다!! 생각하면서 열심히 먹고 있어요.


일주일 정도 먹으니 눈으로도 약간씩 콜라겐 복용의 효과가 보이기 시작하는 것 같은데요,


어떤 분들은 손톱이나 머리카락 상태로 콜라겐 복용의 효과를 느끼시는 것 같던데


전 아침에 거울 볼 때마다 효과가 피부로 어느 정도 느껴지는 것 같아요.


아주 드라마틱한 효과는 아니지만 피부가 평소보다 뭔가 탱탱하게 차오르는 느낌? 이랄까요.ㅎㅎ


정확한 효과는 몇달 이상 꾸준히 섭취해 봐야 알겠지만,


일단은 먹기도 나쁘지 않고 가격대도 괜찮아서 꾸준히 잘 챙겨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alifornia gold nutrition)의 콜라겐 업(collagen UP)은 아이허브에서 독점 판매중인 제품이라고 하니,


아이허브 이용하시는 분들은 구매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아이허브 바로가기(클릭)



** 아이허브 할인코드 : NTK109 (신규 10%, 기존 5% 할인)


** 아이허브 할인코드 : MAYLOVE (80달러 이상 주문시 10% 추가 할인 - 5/1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