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 맥북에어 13인치 정보보안(보호)필름 구매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구매한 맥북에어 13인치용 정보보안(보호) 필름에 대해 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맥북에어를 구입한건 약 5년쯤 전이었는데요, 구매한 뒤로 키스킨 말고는 아무것도 붙이지 않은 채로 그냥 계속 사용중이었어요.

 

그런데 가끔 맥북 화면을 오래 보고 있으면 눈이 조금 시리달까..? 많이 피곤한 느낌이 들더라구요.ㅜㅜ

 

그래서 구매하게 된 필름!!

 

시력보호용 필름을 찾다가 엿보기 방지 기능까지 있다고 해서 이 제품으로 구매하게 되었어요.ㅎㅎ

 

가격은 배송비 포함 2만원대에 구매했던걸로 기억합니다.

 


▼ 아래 사진이 제가 구매한 제품입니다. 구매하기 전에 모니터 사이즈를 잘 확인하고 주문을 해야하더라구요.

 

제가 구입한건 13.3 wb 사이즈로

 

맥북에어 13인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맞는 사이즈에요.

 

전 뭔가 안심이 안되서 직접 자로 재보고 주문했어요!




 

 

 

 

 

 

주요 기능은 이렇습니다.

 

엿보기 방지 기능 /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 / 스크래치로부터 화면보호

 

자외선 차단 / 난반사 방지코팅 / 시력보호

 

제가 원하던 기능이 다 들어가 있는 제품!!ㅎㅎ

 


 

 

 

 

 

 


 

 

 

 

 

설치하는 방법은...

 

고정탭을 모니터 화면에 맞게 부착한뒤 고정탭 안쪽으로 정보보안 필름을 끼워넣어 주면 끝!!

 

모니터 화면에 직접 부착해도 되지만, 이렇게 고정탭으로 설치하게 되면 원할때 손쉽게 뺄 수 있다는게 장점인것 같아요.




 

 

 

 

 

 

 

 

 

 

동봉되어 있던 고정탭. 고정탭 길이가 생각보다 좀 짧아서 안정감이 떨어질까봐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저 하얀 부분을 떼면 접착면이 나오는데, 모니터 화면 바로 옆에 접착면이 있는 쪽을 붙여주면 됩니다.



 

 

 

 

 

 

 

 

 

 

함께 들어있던 극세사 천. 설치하기 전에 모니터를 한번 깨끗하게 닦아주었습니다.

 

너무 오래 안닦았는지.. 살짝 시커매져서 열심히 닦고 버렸습니다 ㅜㅜ


 

 

 

 


 

 

 

 

 

 

이건 정보보안필름을 아예 모니터 화면에 부착시킬 때 사용하는 스티커입니다.

 

전 거치형으로 설치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고 따로 보관해 뒀어요.



 

 

 

 

 

 

 

 

 

 

 

먼지 떼는 스티커도 깨알같이(?) 들어있었다는...ㅎㅎ

 

하지만 딱히 쓸일이 없더라구요. 노트북 보안필름보다는 휴대폰에 액정필름 붙일때 유용할것같은 느낌이에요.


 

 

 

 

 


 

 

 

 

설치를 완료하고 옆에서 찍어본 모습.

 

뭐.. 완벽하게 가려지는건 아니지만, 바로 옆에 앉은 사람이 보면 잘 안보일것 같긴 하네요^^;;

 

사생활 보호를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들에게는 참 유용할듯 합니다.

 

저도 가끔 카페에 가서 노트북을 하고 있으면 옆사람 시선이 괜히 신경쓰이곤 했는데.. 이제 맘편하게 노트북을 할 수 있을것 같아요.ㅎㅎ




 

필름을 설치하고 나니까 그냥 느낌일지도 모르겠지만, 확실히 전보다 눈의 피로가 줄어든 느낌이 들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화면이 깨끗하게 보이지는 않습니다.ㅜㅜ

 

필름을 대 놓으니까 아무래도 뭔가 막을 씌웠구나.. 하는 느낌이 들어요.

그래도 제가 주로 하는 일이 웹서핑이나 블로깅 등이다 보니 화면을 보는데 크게 지장은 없네요.

 

앞으로 쭉 잘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검색하다 보니까 엄청 고가의 정보보안필름들도 판매되고 있던데.. 그런 제품들은 어떤지 살짝 궁금해지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