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레시피] 연매출 6억 비법의 육개장 황금레시피 (오경희 대가 레시피)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1월 5일 알토란 264회 ‘억 소리 나는 <대가의 손맛>’ 코너에서 오경희 대가님이 알려주신,

육개장 황금레시피 정리해 보려고 해요.

이날 알토란 방송에서 연매출 6억의 주인공 오경희 대가님께서 30년의 내공이 담긴 육개장 황금레시피를 아낌없이 공개하셨는데요,

원래 육개장을 좋아해서 그런지 정말 맛있어 보이더라구요.ㅜㅜ

육개장 황금레시피 궁금하셨던 분들을 레시피 참고해 보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잘 알아놨다가 나중에 꼭 한번 도전해 보려구요.ㅎㅎ

그럼 지금부터 알토란 오경희 대가님의 육개장 황금레시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 오경희 대가 육개장 황금레시피 - 재료]

양지 150g

사태 150g
사골 육수 4리터
굵은 대파 7대
고운 고춧가루 100g(15큰술)
다진 마늘 100g(7큰술)
소금 1큰술(기호에 맞게 가감)

(달걀지단)
달걀 3개
소금 1꼬집

 

 

 

 

 

 

 

[알토란 오경희 대가 육개장 황금레시피 - 만드는법]

[1]
먼저 양지 150g과 사태 150g을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 핏물을 빼 줍니다.


=> 양지는 고소한 맛이 강하고, 사태는 담백하기 때문에 양지와 사태를 함께 사용하면 느끼하지 않고 더욱 맛있다고 해요.

 


[2]
사골 육수 4리터에 양지와 사태 각 150g을 넣은 뒤, 뚜껑을 덮고 40~50분간 푹 삶아줍니다.


=> 사골 육수에 고기를 삶으면, 국물맛이 진해지고 고기는 더 고소해진다고 하네요. :) 시판용을 사용하셔도 된다고 해요!

 


[3]
사골 육수에서 삶은 양지와 사태를 꺼낸 뒤, 찢기 쉽도록 한 김 식혀줍니다.


그리고 식힌 양지와 사태를 고깃결 방향대로 찢어 주세요.


=> 삶은 고기는 불을 끄고 약 10분 정도 뜸을 들이면 더욱 부드럽다고 해요.

 


[4]
굵은 대파 7대를 준비하셔서, 세로로 반을 가른 뒤 5cm 길이로 잘라줍니다.


손질한 대파를 끓는 물에 1분간 데친 뒤, 건져내 차물에 헹궈 주세요.


=> 이렇게 대파를 한번 데쳐주면, 아린 맛은 사라지고 풍미와 단맛이 올라간다고 해요.

 


[5]
아까 고기를 삶았던 육수 3리터를 끓인 뒤, 끓는 육수 3리터에 데친 대파를 넣어줍니다.


여기에 고운 고춧가루 100g(15큰술), 다진 마늘 100g(7큰술), 소금 1큰술(기호에 맞게 가감)을 넣어 주세요.

 


[6]
이대로 센 불에서 10분, 중 불에서 10분, 총 20분간 끓여주시고,


찢어둔 양지와 사태를 넣어줍니다.

 


[7]
마지막으로 달걀지단을 만들어 고명으로 올려주면, 육개장 만들기 완성이에요.


=> 달걀지단은 달걀 3개에 소금 1꼬집 넣어 푼 뒤, 식용유 두른 팬에서 부쳐낸 다음 4~5mm 두께로 도톰하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

 




정말 맛있을 것 같죠!?

사골 육수에 고기를 삶는 것과 대파를 한번 데치는 게 비법 육개장의 핵심이 아닐까 생각해요.ㅎㅎ

개인적으로 육개장을 참 좋아해서 유명하다는 육개장 집에서 택배로 시켜 먹곤 했는데,

이렇게 직접 만들어 먹어도 괜찮을것 같아요. :)

만드는 방법도 생각보다 크게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은 것 같아서, 저도 한번 따라해봐야겠다 싶었네요.^^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뜨끈하게 한 그릇 하기 좋은 육개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알토란 오경희 대가님의 육개장 황금레시피 참고하셔서

맛있는 육개장 끓이기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