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미네 반찬 레시피] 대전의 명물! 두부 두루치기 만드는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1월 8일 수요일 수미네 반찬 83화에서 김수미 선생님이 알려주셨던,

두부 두루치기 만드는법 정리해 보려고 해요.

전 여지껏 잘 몰랐는데, 두부 두루치기가 대전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

두부 두루치기 만드는법도 찾아보면 정말 여러가지 방법들이 나오는데, 수미쌤이 알려주신 레시피는 역시 쉽고 간단해서 좋아요.^^

평소에 두부 두루치기 즐겨 드시거나 좋아하시는 분들은 레시피 한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두부 두루치기는 먹어본 적이 거의 없지만, 두부 두루치기 만드는법 잘 알아놨다가 한번 그대로 따라해봐야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수미네 반찬 김수미 선생님의 두부 두루치기 만드는법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미네 반찬 김수미 두부 두루치기 만드는법 - 재료]

두부 1모
통깨

(두부 두루치기 양념장)
양조간장 5큰술
다진 마늘 한 큰술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4작은술
청양고추
양파 반 개
물 200ml
설탕 2작은술
참기름 1큰술

 

 

 

 

 

 

 

[수미네 반찬 김수미 두부 두루치기 만드는법 - 레시피]

[1]
먼저 두부 1모를 두툼하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둘러 달군 뒤, 자른 두부를 올려 앞뒤로 잘 구워줍니다.


=> 두부 두루치기는 부드러운 식감이 포인트이기 때문에, 너무 오래 구워 딱딱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

 


[2]
이제 양념장을 만드는데요, 볼에 양조간장 5큰술, 다진 마늘 한 큰술,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4작은술을 넣어주세요.

 


[3]
청양고추는 쫑쫑쫑 썰고, 양파 반 개는 얇게 채 썬 뒤, 양념장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물 200ml, 설탕 2작은술, 참기름 1큰술도 추가로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놀놀하게 잘 구워진 두부 위에 그대로 양념장을 부어줍니다.


(두부를 굽던 팬에 그냥 바로 넣으시더라구요~)

 


[5]
두부는 이미 다 익었기 때문에, 양념을 졸일 필요 없이 살짝만 끓인 뒤 불을 꺼 주세요.


마지막으로 통깨를 솔솔 뿌려 마무리하면 두부 두루치기 만들기 완성이에요.


=> 두부 두루치기는 국물이 있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ㅎㅎ

 

 



만드는 방법 정말 간단하죠!?

두부 두루치기는 두부조림과는 다르게 국물이 자작자작하게 있는게 포인트라고 해요.ㅎㅎ

두부만 건져 먹어도 맛있지만, 양념까지 함께 해서 흰 쌀밥에 슥슥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을듯 합니다. :)

반찬 하기 귀찮을 때 이거 하나만 있으면 한끼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을것 같아요!

매콤 칼칼 개운해서 매운 음식 땡길때도 딱 좋은 반찬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대전에 놀러가서 한번 맛보고 싶어지네요.ㅎㅎ

여러분도 수미네 반찬 김수미 선생님의 두부 두루치기 만드는법 참고하셔서

대전의 명물 두부 두루치기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