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대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 먹어본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처음 먹어본 홍대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 먹어본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해요.

 

평소에 떡볶이를 참 좋아하고 즐겨 먹는 편이라

떡볶이를 직접 해 먹을 때도 있지만, 요즘은 간편식 떡볶이 제품들이 워낙 다양하게 잘 나와서

이런 시판용 떡볶이도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몇 가지 종류를 먹어보긴 했는데 홍대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는 이번이 처음이네요.^^

가끔 이용하는 gs fresh에서 먹거리를 주문하다가 눈에 띄길래 함께 주문해 보았습니다.

 

홍대 쪽에 진짜로 '미미네' 라는 떡볶이 가게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생각해 보니까 예전에 홍대 쪽에 놀러갔다가 지나가면서 본 것 같기도 하고요.ㅎㅎ

 

미미네 매장은 가본 적 없지만, 이렇게 냉동식품으로나마 만나보게 되네요.ㅋㅋ

 

 

 

제가 구매한 홍대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는 아래 사진처럼 생겼어요.

 

떡과 어묵 등을 모두 합해서 총 590g이 들어있고, 3인분 양이라고 합니다.

떡 250g, 어묵 100g, 소스 140g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그리고 냉동 보관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요즘 인터넷으로 파는 떡볶이들은 대부분 냉동 보관이더라구요.ㅎㅎ

유통기한은 넉넉해서 좋습니다. :)

 

 

 

 

 

 

 

 

 

 

홍대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 포장지 뒷면에는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자체는 무지 간단해요.

물, 소스, 떡을 넣어 센 불에 끓이다가 떡이 떠오르면 어묵을 넣고 1~2분 정도 더 끓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깔끔한 국물을 위해 오래 졸이지 말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떡이 끓으면 많이 부풀게 되니 반드시 넉넉한 냄비를 이용하라는 문구도 보이네요. :)

짧게 끓여야 국물이 맑고 깔끔하다며 다시 한번 강조가 되어 있는..ㅎㅎ

꼼꼼하게 읽어보길 잘했네요.^^

 

 

 

 

 

 

 

 

 

홍대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 원재료명이 궁금하신 분들은 사진 참고하세요. :)

조미료나 향신료가 들어가는건 어쩔수 없는듯 합니다...ㅜㅜ

 

 

 

 

 

 

 

 

 

요게 바로 미미네 밀떡!

밀가루 98.77%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ㅎㅎ

개인적으로 쌀떡보다는 밀떡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

 

 

 

 

 

 

 

 

 

홍대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어묵!

나중에 끓여서 먹어보니 어묵 맛이 괜찮더라구요.

 

특히 넓적한 어묵이 통으로 들어있는게 아니라 미리 적당한 크기로 잘라져 있어서

그냥 넣기만 하면 되니 간편하고 좋았어요.^^

 

 

 

 

 

 

 

떡볶이의 핵심 중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떡볶이 소스!!

국물떡볶이라 그런지 소스도 넉넉하게 들어 있네요. :)

 

 

 

 

 

 

 

 

 

 

 

조리방법에 나와있던 그대로, 먼저 분량의 물과 떡볶이 소스, 떡을 넣고

일단 소스를 잘 풀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불을 켜고 끓이기 시작...

끓기 전에는 이렇게 떡이 가라앉아 있다가,

나중에 떡이 익기 시작하면서 위로 떠오르더라구요.^^

 

 

 

 

 

 

 

 

떡이 떠오르기 시작하길래 설명서대로 어묵을 넣은 뒤

조금 더 끓여 주었습니다.ㅎㅎ

그리고 마지막에 대파도 함께 넣어주었네요. 잘라서 냉동해둔 대파를 그냥 털어(?) 넣었어요.ㅋㅋ

 

 

 

 

 

 

 

 

 

함께 먹을 삶을 달걀도 함께 넣어 드디어 완성!

좀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라고 통깨도 조금 뿌려주었네요.ㅎㅎ

 

 

 

 

 

 

 

완성된 후 떡볶이떡 비주얼이 하얗길래

떡은 잘 익은건지.. 떡에 소스가 잘 안 밴건 아닌지.. 약간 걱정이 되었는데

막상 먹어보니 괜찮더라구요.^^

 

국물과 함께 떠먹으니 정말 굳이었습니다. :)

떡도 쫀득쫀득하니 맛있게 잘 익었구요.ㅋㅋ 특히 소스가 맛있더라구요!

딱 국물떡볶이의 정석 같은 느낌!?

 

 

 

 

 

 

 

떡도 괜찮았지만 무엇보다도 요 어묵이 마음에 들었네요. :)

씹는 식감도 좋고 떡볶이 소스와 어우러지는 맛이 참 좋았어요.

 

 

 

홍대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는 처음 먹어보는거라 어떨지 잘 몰라서

이번엔 하나만 사서 맛을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제 취향에 잘 맞아서.. 나중에 기회가 될때 몇개 더 구매할 예정이에요.ㅎㅎ

 

보니까 gs fresh 말고도 마켓컬리에서도 판매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마켓컬리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맛보셔도 괜찮을듯 합니다.^^

 

이번에는 따로 사리를 추가하거나 밥을 볶아 먹진 않았는데,

다음번에는 사리도 좀 추가해서 먹고 밥도 볶아 먹어보고 해봐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