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미네 반찬 레시피] 맛있는 닭날개 요리, 닭날개 간장조림 만드는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3월 31일 수미네 반찬 95회에서 김수미 선생님이 알려주셨던 닭날개 요리인,

닭날개 간장조림 만드는법 정리해 보려고 해요.

닭날개를 간장 베이스의 양념에 단짠단짠하게 조려내는 닭날개 요리인데요,

매콤하면서 짭쪼롬하니 맛있어서 맥주 안주나 야식으로 정말 좋겠더라구요.ㅎㅎ

개인적으로 닭 부위 중에서 닭날개를 좋아하는 편이라 닭날개 간장조림 만드는법 알려주시는거 보자마자

이건 꼭 한번 만들어봐야겠다 싶었답니다. :)

맛있는 닭날개 요리 레시피를 찾고 계셨던 분들도 수미쌤의 닭날개 간장조림 만드는법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수미네 반찬 김수미 선생님의 닭날개 요리, 닭날개 간장조림 만드는법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 닭날개 요리 닭날개 간장조림 만드는법 - 재료]

굵은 소금 약간
닭날개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양조간장 3큰술 (기호에 따라 추가)
매실액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2큰술
후추
설탕 3작은술
물엿
참기름 1/2큰술
통깨 약간

 

 

 

 

 

 

[수미네 반찬 김수미 닭날개 요리 닭날개 간장조림 만드는법 - 레시피]

[1]
냄비에 물을 넣고 가스불에 올린 뒤, 물이 끓으면 굵은 소금을 약간 넣고 닭날개를 넣어 5~10분간 삶아줍니다.


다 삶아진 닭날개는 건져내 체에 밭쳐 물기를 빼 주세요.


=> 닭날개는 미리 우유에 재워두었다가 사용하면 잡냅새를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2]
대파는 쫑쫑쫑 썰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적당한 굵기로 다져줍니다.


넓은 프라이팬을 가스불 위에 올린 뒤(중간불), 양조간장 3큰술, 매실액 1큰술을 넣은 다음 데쳐둔 닭날개를 넣어주세요.

 


[3]
여기에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2큰술을 골고루 넣고, 후추를 약간만 탈탈 털어 넣어주세요.


그리고 썰어둔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전부 넣어줍니다.

 


[4]
이대로 잘 섞어가며 10~15분정도 조려주시는데요, 수미쌤은 색깔을 보고 간장을 2~3큰술 정도 추가해 주셨어요.


=> 간장은 기호에 따라 조절해 주시고, 물이 너무 부족해서 탈 것 같다 싶으면 물을 조금 보충해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

 


[5]
달달한 맛을 위해 설탕 3작은술을 넣고, 거의 다 완성되어갈때쯤 물엿을 약간 넣어줍니다.


그리고 참기름 1/2큰술, 통깨 약간을 넣어 마무리하면, 맛있는 닭날개 조림 만들기 완성이에요.


=> 물엿 대신 꿀이나 올리고당을 사용하셔도 된다고 해요.^^

 

 

 



정말 맛있을 것 같죠!?

짭쪼롬~하면서 달달하고, 청양고추까지 들어가 살짝 매콤하니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ㅎㅎ

그냥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지만, 가끔 야식 땡길 때 치킨 시켜먹는 대신 이렇게 만들어 먹어도 좋을 듯 합니다. :)

참고로 닭날개에 칼집을 내서 조리하면 양념이 훨씬 빠르게 배어 단짠함을 더욱 업 시킬수 있다고 해요.

취향에 따라 모차렐라 치즈를 토핑으로 얹거나, 견과류를 잘게 부숴 얹어 먹어도 맛있다고 하니 참고해야겠습니다.^^

여러분도 수미네 반찬 김수미 선생님의 단짠단짠 닭날개 요리, 닭날개 간장조림 만드는법 참고하셔서

닭날개를 이용한 맛있는 음식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