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쿠마몬의 '구마모토 라멘' 먹어본 후기 (일본 먹거리 쇼핑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일본 여행때 사왔던 쿠마몬 구마모토 라멘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마 드럭스토어에서 구매했던 걸로 기억하는데요(다녀온지 3달이 지나가니 기억이 가물가물...),


너무 귀여운 포장지 비주얼에 이끌려 사게 되었던 제품이에요.ㅎㅎ


(결론부터 말하면 요거 진짜 초특급 강추입니다 ㅎㅎ)




먼저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바로 아래 사진 속 제품입니다. 넘 귀엽죠?











쿠마몬은 일본 구마모토 지역을 상징하는 캐릭터라고 하는데, 넘 귀엽게 잘 만든것 같아요.ㅎㅎ


뒷면에는 일본 구마모토가 어디인지 친절하게 표시가 되어 있으며, 구마모토 라멘의 특징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소개가 되어 있어요.


'쿠로마유'라고 부르는, 마늘을 태워 만든 기름이 들어가며 진한 돈코츠 국물과 중간 굵기의 면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구마모토 라멘 뒷면에는 만드는 법도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2인분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길래 반으로 나눠서 1인분만 조리하기로 했어요.


물 450미리를 끓여 면을 넣고 2분 30초정도 더 끓여준 후 불을 끄고 스프와 조미료를 넣어 잘 섞어 먹으면 됩니다.


(스프를 마지막에 불을 끄고 넣어준다는게 조금 독특하죠?)










포장을 뜯으면 이렇게 면과 스프가 들어 있어요. 면은 그냥 보기에는 그냥 소면 느낌이죠?^^;;










요게 바로 구마모토 라멘의 상징! 마늘을 태워 만든다는 쿠로마유 입니다. 색깔이 진짜 까맣네요.












요건 분말 스프!










완성된 모습입니다. 건더기가 아예 들어있지 않아서, 제 마음대로 파와 삶은 샤브 고기를 약간 추가해 주었습니다.


(고기 삶을때 제맘대로 허브 솔트를 약간 넣어주었더니 간이 딱 좋더라구요 ㅋㅋ)











직접 먹어보니 생각보다 국물이 진짜 좋더라구요! 전문점에서 먹는 일본 라멘 못지 않게 맛있었어요.


아... 다시 봐도 또 먹고싶어지네요.ㅜㅜ










면발은 설명서 시간을 딱 지켜서 삶았더이 너무 흐물거리지도 않고 적당히 씹는 맛이 있었습니다. 



정말 맛있게 한그릇을 비웠네요. 일본에서 정말 사오길 잘했다 싶은 것중에 하나인듯 싶습니다.


더사올껄 하고 땅을 치며 후회했답니다 ㅜㅜ


파와 고기를 추가한 것도 잘 어울렸던것 같구요!


(원래 차슈가 들어가야 하지만, 샤브 고기를 삶아낸 뒤 넣어주어도 괜찮더라구요)


일본 라멘 좋아하시는 분들은 드럭스토어나 마트 쇼핑하실때 이런 라멘 제품 하나쯤 사오시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진짜 강추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