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허브 msm 식이유황 (닥터즈 베스트), 나우푸드 비타민C 후기 + 식이유황 효능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아이허브를 통해 구매한 msm 식이유황과 나우푸드 비타민 C에 대해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msm은 Methyl Sulfonyl Methane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식이유황', 즉 먹을 수 있는 유황을 뜻하는데요,

 

요즘 건강을 위해서 식이유황을 섭취하는 분들이 은근 많더라구요.

 

저도 요즘 부쩍 떨어진 면역력 때문에 대상포진, 임파선염등으로 골골 앓다가 우연히 식이유황에 대해 알게 되었답니다.ㅎㅎ

 

 

식이유황 효능을 찾아보면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으로 정말 다양해서.. 정말 효과가 있는걸까 싶기도 하더라구요.

 

그래도 비교적 부작용도 별로 없고 안전한 성분이라고 하니 일단 먹어보자~ 하고 구매해보게 되었어요.

 

식이유황 효능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식이유황 효능

- 항염증 효과 (염증을 유발하는 COX2의 발현을 감소시킴)

- 관절, 연골건강에 도움

- 인체 정화, 해독 (항산화 물질 글루타치온 생성에 관여)

- 콜라겐 합성을 도움 (피부가 좋아졌다는 후기)

- 활성산소 제거 => 노화방지

- 면역력 향상, 특히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

 

식이유황 효능 보면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ㅋㅋ

 

전 처음에 항염증과 면역력 때문에 먹어볼 목적이었는데.. 피부가 좋아진다는 말에 또 혹하더라구요.ㅋㅋ

 

그래서 아이허브 msm 식이유황 제품을 바로 검색~~

 

그리고 비타민 C와 함께 먹으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해서 비타민c 역시 아이허브를 통해 함께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허브 msm 식이유황 제품도 찾아보면 종류가 정말 다양한데요,

 

제가 구매한건 닥터즈 베스트의 msm 제품이에요. :)

 

비타민 C는 나우푸드의 파우더형 비타민 C로 구매했어요!

 

 

 

 

 

 

 

 

 

제가 구매한 아이허브 msm 닥터즈 베스트 제품은 아래 제품입니다.

 

가격은 만원 초반대이고 1500mg * 120타블렛이 들어 있어요.

 

아이허브 msm 제품 중 가격도 저렴하고 평도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순도가 좋기로 알려져 있는 opti msm이 사용되었고요.

 

 

Doctor's Best, OptiMSM 함유 식이유황, 1,500 mg, 120 정

 

kr.iherb.com

 

 

 

 

 

 

 

 

먹는 방법에 1알을 하루에 두번 먹으라고 되어 있는데, 전 일단은 1알씩(1,500mg) 섭취하는 중이에요.

 

메가도스 하시는 분들은 엄청 많이 드시는 분들도 있던데.. 전 일단 최소한의 양으로 조금씩 늘려나가볼 생각이에요.

 

(하루에 2,000mg에서 6,000mg까지 드시기도 하더라구요~)

 

 

 

 

 

 

 

 

 

사실 msm 식이유황은 가루형으로 먹는게 흡수가 더 잘 된다고 해요.

 

근데 맛이 정말 써서.. 그닥 유쾌하진 않다고 하더라구요.^^;; 전 알약이 그냥 편할 것 같아서~ 타블렛 제품으로 구매!

 

 

 

 

 

 

 

 

 

구매해서 받자마자 뚜껑을 열어보니 한번 더 실링이 되어있더라구요. :)

 

안쪽에는 솜으로 한번 더 막아져 있었구요.

 

 

 

 

 

 

 

 

 

닥터즈 베스트 msm의 타블렛 크기는 대략 요 정도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약간 크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기도 해요.

 

전 워낙 큰 알약도 잘 삼키는 편이라..ㅋㅋ 큰 불편함 없이 먹고 있어요.

 

 

 

 

 

 

 

 

 

그리고 요건 나우푸드의 비타민 C 크리스탈 제품!

 

MSM은 쓴맛 때문에 그렇다고 쳐도 비타민 C는 그래도 물에 타서 먹을만 할 것 같아서 파우더 형태로 구매했어요.ㅎㅎ

 

 

 

 

Now Foods, 비타민 C 크리스탈, 8 oz(227 g)

 

kr.iherb.com

 

 

 

 

 

 

 

나우푸드 비타민 C 크리스탈은 순수 아스코르브산으로 이루어진 제품이에요.

1.1g을 먹으면 1.1g의 비타민 C를 섭취하게 됩니다.ㅎㅎ

먹는법에는 1/4티스푼(1.1g)씩 먹으라고 되어 있는데.. 전 전자저울을 이용해서 하루 2g 정도 섭취하고 있어요.

 

 

 

 

 

 

 

 

 

파우더 느낌을 보여드리려고 사진을 찍어보았는데 잘 표현이 안되네요.^^;;

 

굉장히 고운 분말 타입의 비타민 C로 물에 넣으면 잘 녹습니다.

 

 

 

 

물 1컵에 2g씩 넣어서 잘 저어서 매일 식후에 마시고 있는데, 먹기 편해서 좋네요.

 

나름 새콤한 맛이 나서 먹기도 좋고요.ㅎㅎ

 

그런데 산성이라 치아에 닿으면 좋지 않다고 해서 최대한 치아에 닿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먹고 있어요.ㅋㅋㅋ

 

 

 

* 혹시 아이허브 msm / 비타민 C 구매하실 분들을 위해.. 할인코드 알려드려요!

NTK109 (상시 5% 할인)
VALUE60 (60달러 이상 구매시 10% 할인 ~8/31까지)
VALUE80 (80달러 이상 구매시 20% 할인 ~8/31까지)

 

지금 이렇게 msm + 비타민c 조합으로 먹은 지 일주일이 약간 넘었는데요,

 

섭취한 첫날 밤 약간 심한 두통에 시달린 것 빼고는 별다른 부작용은 없습니다.ㅎㅎ

 

사실 첫날 먹고 온몸이 나른하다가 두통이 심하게 와서 이게 뭐지???? 괜히 먹었나.. 싶기도 했는데,

 

신기하게도 그 다음날부터 두통은 싹 없어지더라구요! (두통은 명현 반응이었나 싶기도...)

 

평소에 목디스크와 어깨 통증 증상이 항상 있었는데 통증이 약간 줄어든 것 같기도 하고요.

 

그리고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피부도 약간 맨들맨들? 해진 것 같구요.ㅋㅋ

 

(정확한건 최소 한달 이상은 먹어봐야 알 것 같긴 합니다)

 

어떤 분들은 몸에 열감이 오르거나 불면증 증세를 부작용으로 겪기도 한다고 하는데.. 전 다행히 그런 부작용은 없었어요!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msm이 더더욱 안 맞을수 있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제가 냉한 체질이라 msm과 그런대로 궁합이 잘 맞는듯 합니다.ㅎㅎ

 

앞으로 꾸준히 먹어보고 몸에 뭔가 큰 변화가 느껴지면 다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