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화가 잘 안되는 아빠를 위해 구입한 사평기정떡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구매한 '사평기정떡'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ㅎㅎ

 

요즘 저희 아빠가 조금만 자극적인 음식을 드셔도 속이 안좋고 불편하다고 하셔서..ㅜㅜ

기정떡이 발효떡 특유의 맛도 좋고 소화도 잘 되는 편이라 간식으로 드시면 좋을것 같아 주문했답니다.ㅎㅎ

사실 저희 가족들이 다 이런 발효떡 종류를 엄청 좋아해서 전부터 종종 사먹곤 했었는데요,

 

이런 발효떡은 기정떡, 잔기지떡, 기지떡, 기장떡, 증편 등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우고 지역마다 약간씩 맛도 살짝 다른 것 같더라고요.

이번엔 전라남도 화순에서 유명하다는 사평기지떡을 구매해 보았어요. :)

인터넷으로 주문했는데 판매자분이 발송하고 바로 다음날에 도착했답니다.^^

 

 
옵션이 여러개가 있었는데 전 24조각짜리로 구매했어요.


개별포장이 되어있고, 무게는 총 2.7kg이 들어있다고 하더라고요.ㅎㅎ

가격은 17,500원이었고 배송비 3,000원이 따로 붙어 총 20,500원을 결제했네요.^^

 

 

 

 

 

 

 

사평기정떡은 오리지널 말고도 자색고구마, 울금, 뽕잎 등등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듯 해요.


그래도 역시 기정떡은 오리지널이 제일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ㅋㅋ

 

다른 첨가물 없이 쌀, 설탕, 소금, 건포도, 탁주, 건조효모, 검정깨, 스테비아(허브) 등 천연 재료로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박스 한쪽에 사평기정떡 수상경력이 적혀 있는데,


경력을 보니까 정말 화려합니다.ㅎㅎ


3대에 걸쳐 손맛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하니 그저 존경스러울 뿐이에요.^^

 

 

 

 

 

 

 

 

박스를 뜯어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기정떡이 발효된 음식이다보니 여름철에 택배로 받아도 잘 상하지 않아 안전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오래 두고 먹으려면 바로 냉동보관을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센스있게 물티슈도 함께 넣어주셨네요.^^

 

 

 

 

 

 

 

 

개별포장된 기정떡이 총 24조각 들어있어요.


이렇게 개별포장된게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하나씩 꺼내먹을때 편리하더라구요.^^


사실 개별포장이 되어있는걸 찾다가 어쩌다보니 이 사평기정떡을 구매하게 된 건데, 맛도 괜찮아서 다행이었습니다.ㅋㅋ

 

 

 

 

 

 

 

 

한 조각당 크기는 요정도..? 생각보다 도톰하면서 큼직했어요!


거의 성인 여자 손바닥 정도 되는 크기입니다. 하나 먹으면 꽤 든든해요. :)

 

 

 

 

 

 

 

 

 

함께 들어있던 종이에는 유통기한과 보관방법에 대해 적혀있었어요.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일로 비교적 짧은 편이라 냉동 보관하는게 좋을듯 합니다.ㅎㅎ


저도 냉동해두었는데 냉동 상태에서 딱 1분 20~30초 돌리면 딱 좋더라구요!

 

 

 

 

 

 

 

 

 

배송 받자마자 하나 뜯어서 먹어보았는데, 기정떡 특유의 발효 냄새가 살짝 나더라구요. :)

 

확실히 전통 방식으로 만드는 떡이라 그런지

 

전에 먹어봤던 다른 기정떡들보다 특유의 술빵 같은 냄새가 살짝 강한 편인것 같아요.ㅎㅎ

 

(어릴적 나름 술빵을 즐겨먹었던 저로서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ㅋㅋ)

 

식감은 부드러우면서도 살짝 쫀득한 느낌이고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고소~한 맛이 매력적이라 자꾸만 먹게 됩니다.ㅎㅎ

 

 

 

확실히 먹고 나면 속이 편안한 느낌이라 좋더라구요!

 

저희 아빠도 이거 먹으면 속이 편하고 좋다면서 잘 드셔서 다행이었어요.

 

어르신들이나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고,

 

평소에 위가 안 좋아서 자극적인 음식을 못 드시는 분들도 간식으로 드시면 좋을듯 합니다.ㅎㅎ

 

아침에 바빠서 밥 챙겨먹기 힘들 때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괜찮을것 같고요!

 

개별 포장 되어있는 기정떡 or 전통이 살아있는 오리지널 느낌의 기정떡을 찾으신다면

 

사평기정떡 한번쯤 드셔보셔도 괜찮을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