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안 맛집으로 알려진, 천안 이고집만두 다녀온 솔직 후기 (만두전골)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가족들 다함께 천안 독립기념관에 놀러갔다가 들른,

 

천안 이고집만두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천안 쪽은 별로 익숙하지 않은 동네인데 독립기념관 단풍이 예쁘다고 해서 한번 다녀오게 되었네요.^^

 

가기 전에 미리 독립기념관 맛집을 찾아보았는데,

 

천안 이고집만두 라는 곳이 꽤 유명한가 보더라구요.

 

3대째 가업으로 이어오는 만둣집으로 만두피부터 속까지 직접 수제로 다 만든다고 해요.

 

원래 만두를 좋아하기도 하고, 요즘같이 약간 쌀쌀한 날씨에 만두전골이 제격인 것 같아

 

독립기념관에 가기 전 천안 이고집만두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천안 이고집만두]

*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태조산길 258 (유량동 8-3)

* 전화번호 : 041-567-2027

* 영업시간 : 매일 11:20 - 21:00 (매주 일요일 휴무, 오후 3~5시 브레이크타임, 명절휴무)

 

 

 

 

 

가게 외관 사진은 깜빡하고 찍지 못했네요.ㅜㅜ (검색하면 나옵니다..ㅋㅋ)

 

저희는 평일 오후 1시쯤 방문했는데요, 점심시간이 살짝 지났음에도 웨이팅이 좀 있었습니다.

 

가게 바로 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자리가 그렇게 널널하진 않았던 것 같아요.ㅎㅎ

 

저희도 겨우 한자리 발견하고 가까스로 주차를 할 수 있었네요.

 

 

출입명부 작성 후 인원수를 이야기하니 번호표를 주셨는데요,

 

특이하게도 나무주걱을 이용해 번호표를 만드셨더라구요.ㅋㅋ 너무 귀여웠어요~.

 

 

 

 

 

 

 

 

 

평일이었는데도 대기 인원이 생각보다 많아서 꽤 한참 기다려야 했어요.ㅜㅜ

 

한참 뒤, 겨우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ㅎㅎ

 

저희는 4인 가족이 방문했는데요, 얼큰 샤브 만두전골 4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이정도면 착한 편인 것 같아요!

 

 

 

 

 

 

 

 

 

조금 기다리니 김치와 단무지, 고추장아찌를 내어 주셨어요.

 

반찬이 모자랄 경우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ㅎㅎ

 

김치가 매콤하니 참 맛있었어요. 칼국수랑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리는,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

 

그런데 샤브만두전골을 매운 맛으로 시켜서 그런지 생각보다 손이 잘 안가더라구요.ㅋㅋ

 

 

 

 

 

 

 

 

 

테이블에 이런게 있길래 왠 냄비받침이 있지..? 했는데, 인덕션이더라구요.ㅎㅎ

 

 

 

 

 

 

 

 

 

 

조금 기다리니, 주문한 얼큰 샤브 만두전골(4인분) 이 나왔습니다.

 

4인분이라 그런가.. 푸짐해 보이네요. :) 만두와 떡, 버섯, 채소 등이 보입니다.

 

배추와 고기는 밀푀유 나베 스타일이라 비주얼이 참 좋습니다.^^

 

 

 

 

 

 

 

 

 

만두는 아래 사진 속 만두까지 합해서 총 16개 들어있는 걸 보니, 1인당 4개씩인듯 하더라구요.ㅎㅎ

 

굴림만두라 만두피가 거의 없는 게 특징입니다.

 

이 때문에 호불호가 조금 갈릴 수도 있을 듯 해요. 개인적으로는 만두피가 어느정도 씹히는걸 좋아해서 약간은 아쉬웠네요.ㅜㅜ

 

 

 

 

 

 

 

 

 

 

조금 기다리니 만두전골이 보글보글 끓어오르길래, 바로 맛을 보았습니다.

 

얼큰 샤브 만두전골이라고 해서 살짝 얼큰할 정도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꽤 맵더라구요.;;

 

매운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은 그냥 만두 샤브전골로 주문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만두 맛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편이었어요.

 

만두피의 존재를 느낄 수 없어 조금 아쉽긴 했지만, 맛은 그래도 괜찮더라구요.

 

집에서 빚어 먹는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느낌의 맛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김치만두보다는 고기만두가 더 맛있었어요.ㅎㅎ

 

 

 

 

 

 

 

 

 

 

배추와 함께 먹는 샤브 고기도 참 맛있더라구요.^^

 

배추의 시원~한 맛과 함께 샤브 고기의 고소함이 함께 느껴져서 좋았어요.

 

고기 사이즈가 조금만 더 컸으면 하는 아쉬움이 살짝 있었네요.ㅋㅋ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사리 추가하시면 될듯!

 

 

 

 

 

 

 

 

 

중간에 육수가 모자라면 바로 친절하게 리필도 해 주셔서 좋았어요~.

 

마지막은 칼국수로 마무리를 했는데, 요 국수가 또 별미더라구요.ㅎㅎ

 

생각보다 면발이 식감이 탱탱하고 쫄깃해서 넘 맛있었어요!!

 

 

 

 

천안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라 나름 큰 기대감을 안고 방문했던, 천안 이고집만두!

 

뭔가 엄청나게 특이하거나 충격을 받을 정도의(?) 특별함이 있는 건 아니었지만,

 

전체적으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라 괜찮았던 것 같아요.^^

 

재료들도 전체적으로 다 신선한 느낌이었고요.

 

군만두도 맛있다고 하는데.. 배가 불러 맛보지 못하고 온 게 조금 아쉽긴 하네요.ㅜㅜ

 

포장도 된다고 하니 기다리기 싫으신 분들은 포장해 가시는 것도 방법일듯 합니다.

 

아, 그리고 만두피가 어느정도 있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약간의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면 좋을듯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