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니 청소기 추천, 샤오미 핸디형 무선청소기 내돈내산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구매해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중인, 샤오미 핸디형 무선청소기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이미 아시는 분들은 많이 아시는 꽤 유명한 제품인데요, 텀블러를 닮은 깔끔한 디자인에 반해서 여러가지를 두고 고민하다가 결국 구매하게 된 미니 청소기입니다.

 

차량용 청소기 용도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던데 전 순전히 먼지청소 용도로 구매했어요.

 

책꽂이에 꽃아둔 책 위에 쌓인 먼지나, 책상 위에 쌓인 먼지, tv에 쌓인 먼지, 무선공유기에 쌓인 먼지 등등을

 

싹 청소해볼 마음으로 구매했습니다.ㅋㅋ

 

(평소에 물티슈로 닦아내곤 하는데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라구요.ㅜㅜ)

 

직접 사용해보니 왜 그동안 안사고 있었나 싶을 정도로 성능이 꽤 괜찮더라구요.

 

그럼 지금부터 제가 미니 청소기로 추천하는 샤오미 핸디형 무선청소기 하나씩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일단 박스 모양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직구로 구매했는데, 제가 살 때 가격은 39,900원이었어요!

(지금 들어가보니 값이 더 내렸네요ㅜㅜ)

 

모델명은 SSXCQ01XY 인듯 합니다. 샤오미 핸디청소기, 샤오미 핸디형 무선청소기 등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정식으로 수입해서 판매되는 제품은 5만원대인데 좀 저렴하게 구매하실 분들은 직구로 사시면 될 것 같아요.

 

 

 

 

 

 

 

 

구성품을 꺼내본 모습입니다.

 

미니 청소기 본체와 충전기, 그리고 2종류의 흡입기, 설명서가 들어 있어요.

 

 

 

 

 

 

 

디자인 정~말 깔끔하고 예쁘죠!? 집안에 그냥 놓아 두어도 미관을 해치지 않아서 참 좋더라구요.

 

한 손으로 들었을 때 꽤나 묵직~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들고 청소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에요.

 

 

 

 

 

 

 

 

여기가 먼지통 부분. 먼지통 크기가 아주 크진 않지만, 어차피 용도 자체가 메인 청소기는 아니기 때문에 충분합니다.

 

무엇보다도 먼지통 비우기가 쉬워서 참 좋더라구요.

 

 

 

 

 

 

 

 

 

사진 속 보이는 회색 버튼을 아래로 내린 뒤 꾹 누르면 뚜껑을 열어 간편하게 먼지통을 비울 수 있습니다.

(청소를 조금 한 뒤에 찍은 사진이라 먼지가 남아있네요 ㅎㅎ)

 

먼지통 부분을 돌려서 연 뒤 필터를 분리해 비울 수도 있어요.ㅎㅎ

 

먼지통 속의 망? 같은 것 안에 헤파필터가 들어있어서 미세먼지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흡입구 부분. 이 부분에 함께 들어있던 2종류의 헤드를 끼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 중앙쯤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작동합니다.

 

한번 누르면 일반 모드(1단계), 한번 더 누르면 강력 모드(2단계)로 작동하는데요,

 

가벼운 먼지 정도는 솔 브러쉬와 함께 사용하니 일반 모드로도 충분하더라구요. :)

 

 

 

 





본체 바닥 부분 모습이에요. 이 부분에서 바람이 나오는데, 쓰다 보니 가끔 얼굴 쪽으로 바람이 올 때가 있긴 하더라구요.ㅋㅋ


그래도 쓰다 보면 요령껏 피해서 쓰게 됩니다.^^;;


그리고 충전기를 꽂는 부분이 중앙에 있는데, c타입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하더라구요.

 

 

 

 




기본 구성으로 들어있는 헤드 두 가지!


하나는 브러쉬가 붙어 있고, 나머지 하나는 길쭉하면서 좁은 모양이라 틈새 청소하기에 좋습니다.


하나씩 단독으로 장착해서 사용해도 되고, 틈새 헤드를 장착한 뒤 그 위에 브러쉬 헤드를 장착해 사용해도 된다고 해요.

 

 

 

 

 

 



제가 가장 애용하고 있는 브러쉬 헤드!


이걸로 먼지가 있는 곳을 살살 털면서 빨아들어주면 깔끔하게 청소가 되어 정말 좋더라구요.^^

 

 

 

 

 

 

충전기는 c타입 충전기와 똑같이 생겼습니다. 돼지코가 필요 없는 것으로 와서 좋았어요.ㅎㅎ

 

첫 사용시 완충하고 사용하라고 되어 있어서 일단 완충한 뒤 사용했어요! 시간은 약 2~3시간 정도 걸린듯 합니다.ㅎㅎ

 

 

 

 

 






이렇게 설명서도 함께 들어있는데, 한국어 설명서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아요. 설명서만 대충 읽어봐도 누구나 쉽게 사용가능합니다.

 



미니 핸디형 청소기이다보니 아무래도 흡입력이 엄청나게 세거나 하진 않아요.

 

그래도 책꽂이, 책상 먼지 등 평소에 먼지털이나 물티슈를 이용해 청소해야 했던 먼지나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을 간편하게 치우기에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특히 털 많이 날리는, 반려견 키우는 집에서는 정말 유용하게 잘 쓰실 수 있을듯 해요.

크기가 컴팩트해서 차량용 청소기로 써도 딱일것 같고요.

완충 시 20~30분 정도 연속으로 쓸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 사용해보면 이렇게까지 긴 시간 쓸일이 없습니다.

어차피 메인 청소기가 아니다보니 한번 쓸 때  5~10분 정도면 충분하더라구요.ㅋㅋ

가볍고 사용하기 편해서 먼지가 보이는 곳이 있을 때마다 그때그때 바로바로 청소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삶의 질이 달라지는 느낌이 이런거구나 싶더라구요.

물론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후기이긴 하지만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라면 전 추천하고 싶습니다.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