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연분해 싱크대 거름망 음쓰백 내돈내산 후기! 음식물 쓰레기 고민 끝

 

살림을 하다 보면 가장 스트레스 받는 일 중 하나가 음식물 쓰레기 처리가 아닐까 생각해요.ㅜㅜ

 

제가 사는 곳에서는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게끔 되어 있어서

 

봉투가 다 찰 때까지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다 차면 버리는 식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고 있답니다.

 

(세균 때문에 냉동실에 넣으면 된다, 안된다 말이 많은데.. 잘 밀봉해서 넣으면 상관 없다고 해요!)

 

그런데, 다른 음식물 쓰레기는 그렇다 쳐도, 정말 처리하기 힘든 게 싱크대 배수구망에 쌓이는 음식물 쓰레기이더라구요.

 

고춧가루 등 주로 자잘한(?) 음쓰들이 배수구망에 모이게 되는데

 

이걸 매번 긁어모으다시피 해서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넣고 하는 과정이 너무 힘들더라구요.

 

냄새도 날 뿐더러... 특히 고춧가루같은 건 싱크대 배수구망에 딱 붙어 있어서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지 않으면 금방 더러워져서

 

관리하는데 여간 힘이 드는게 아닙니다.ㅜㅜ

 

이것 때문에 음식물 분쇄기를 심각하게 고민했었어요.

 

 

 

 

그러다가 '자연분해 싱크대 거름망'이라는 게 있다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요,

 

생분해되는 소재로 만들어져 그대로 음식물 종량제 봉투에 넣을 수 있다고 하길래 이거다!! 하고 바로 질러버렸습니다.ㅋㅋ

 

자연분해 싱크대 거름망이라고 검색하면 이런저런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데,

 

저는 음쓰백 이라는 제품으로 구매해 보았어요.

 

 

 

아래 사진 속 제품이 바로 생분해 싱크대 거름망, 음쓰백입니다.ㅎㅎ

 

 

 

 

 

 

 

 

1봉 당 30개가 들어있고, 가격은 1봉에 약 5,000원 정도였던 것 같네요.

 

옥수수 원료로 만든 100% 생분해 싱크대 거름망이라고 해요.

 

 

 

 

 

 

 

 

 

 

 

음쓰백은 서서히 용해되는 특성을 가진 생분해 PLA(Poly Lactic Acid) 소재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생분해 소재이다 보니 환경오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일반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은 썩는데 500년 넘게 걸려 환경에 악영향을 준다고 해요.ㅜㅜ

 

 

 

 

 

 

 

사이즈는 약 13 * 15cm정도인데, 약 24 * 26cm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늘어나는 소재이다보니 대부분의 싱크대 배수구망에서 사용할 수 있을듯 해요.

 

 

 

 

 

 

 

 

포장이 지퍼백으로 되어 있어 보관하기에 좋겠더라고요.

 

 

 

 

 

 

 

 

 

하나를 꺼내본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촘촘하더라구요!

 

보자마자 고춧가루나 깨 같은 자잘한 음식쓰레기도 잘 걸러주겠구나~ 싶었어요.ㅎㅎ

 

 

 

 

 

 

 

 

 

나름 쭉쭉 늘어나는 편입니다.

 

보기에는 꽤 얇아 보여서 너무 세게 잡아당기거나 너무 무겁게 채우면 찢어질 수도 있을것 같아요.ㅋㅋ

 

(일단 상품 상세페이지에는 4kg까지도 견딘다고 나와있긴 합니다.ㅎㅎ)

 

 

 

 

 

 

 

 

자연분해 싱크대 거름망을 저희집 싱크대 배수구망에 끼운 뒤 장착해본 모습. 

 

 

 

 

 

 

 

 

 

장착 완료 후 커버까지 씌워주면 끝!!

 

참고로 저희 집 싱크대 배수구망은 음식물 탈수기 겸용인데,

 

음쓰백을 씌운 상태에서도 탈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

 

 

 

 

 

 

장착하고 하루 정도 지나니 고춧가루, 깨 등 자잘한 음식물들이 걸러지는게 눈으로 보입니다.ㅎㅎ

 

음식물이 끼어 있는 사진은 따로 찍진 않았지만, 진짜 잘 걸러져요.

 

나중에 버릴 때도 요 자연분해 싱크대 거름망만 따로 쏙 빼서 버리면 되니까 넘넘 간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그동안 싱크대 배수구통에 쌓인 자잘한 음식 쓰레기 처리하느라 고생했던거 생각하면..

 

이걸 왜 이제 샀나 싶네요. 드디어 해방이에요.

 

특히 여름되면 냄새 때문에 진짜 마스크까지 쓰고 할 정도였는데, 정말 대만족입니다.ㅜㅜ

 

환경오염에 대한 죄책감 없이 싱크대 배수구에 쌓인 음식 쓰레기를 편하게 처리하고 싶다!!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사용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협찬 없는 100%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