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근당 쾌변엔 차전자피 식이섬유 솔직 후기 (+ 차전자피 먹는법, 효능, 변비 직빵 효과는?)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활동량이 많지 않다보니 한동안 괜찮던 변비가 다시 생겨버렸어요.ㅜㅜ

 

한때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사과 식이섬유와 유산균을 꾸준히 잘 챙겨먹으면서 변비가 거의 없어지다시피 했었는데,

 

최근에 식이섬유, 유산균도 잘 안 챙겨먹고 활동량이 줄어서 그런지 다시 상태가 안좋아지더라구요.

 

조금만 관리가 소홀해도 금방 생겨버리는 이놈의 변비..ㅜㅜ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변비 직빵에 좋은 음식을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차전자피라는 것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을 의미하는데, 차전자피 효능을 찾아보니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변비 개선이더라구요.ㅎㅎ

 

차전자피라고 검색하니 여러 제품들이 나오는데 그 중 종근당에서 나온 '쾌변엔 차전자피 식이섬유' 가 괜찮아 보여 구매해보게 되었습니다.

(no 협찬, 100% 내돈내산)

 

최대한 빨리 받아보고 싶어 쿠팡 로켓배송을 이용했고, 주문한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었어요. :)

 

 

 

아래 제품이 바로 종근당 차전자피 식이섬유 제품이에요.

 

오렌지 향이 가미되어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실제로 먹어보니 은은한 오렌지 향이 나서 마시기 편했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제가 살 때 기준으로 2박스(30포*2개)에 22,050원이었어요!

 

 

 

 

 

종근당 차전자피 식이섬유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로 구매가 이루어지는 경우에 한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잠깐 차전자피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자면...

 

- 변비 : 식이섬유가 풍부, 물과 만나면 40배가량 불어난다  => 대변의 크기를 늘려주고 이동성을 증가시키는 작용


- 다이어트 : 물에 불어나는 특징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


- 콜레스테롤 감소


- 면역력 향상

 

등등 변비 외에도 나름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듯 합니다.

 

 

 

 

 

종근당 쾌변엔 차전자피 식이섬유에는 한 박스당 30포가 들어있어요. 하루에 1개씩 먹는다고 했을 때 한박스가 딱 한달분이네요.

 

차전자피분말과 함께 포도당, 오렌지농축액분말 등등이 들어 있습니다.

 

 

 

차전자피는 먹는법을 잘 지켜서 먹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산 제품에도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상세하게 적혀 있었는데요,

 

반드시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해야 하며 절대 입에 직접 털어 먹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즉, 반드시 물에 타서 먹어야 한다는 뜻!

 

그리고 차전자피 먹는법에 대해 좀 더 찾아보니 장폐색이나 위장관 협착증 환자는 섭취하시면 안 되고,

 

어린아이, 임산부 등은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할 듯 합니다.

 

 

 

 

 

 

 

박스 옆쪽을 보니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차전자피 효능에 대해 한번 더 적혀 있네요.ㅋㅋ

 

1일 1포(6g)씩 섭취하면 되고, 식이섬유는 4g이 들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차전자피 식이섬유 30포가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스틱 형태로 되어 있어요. 1회분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좋네요.

 

밖에 나가야 할 일이 있을 때 들고 가기도 편하고요.ㅎㅎ

 

 

 

 

 

 

 

 

 

반드시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고, "절대" 직접 입에 털어 먹지 말라며 다시 한번 강조하고 있네요.

 

제품 개봉 후에는 내용물이 굳을 염려가 있어 바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빨리 변비를 해결보고 싶은 마음에.. 변비 직빵!!을 외치며 바로 한 봉을 뜯어 컵에 담아보았습니다.ㅋㅋ

 

 

 

 

 

 

 

 

 

생각보다 입자는 꽤 고운 편이었어요.

 

 

 

 

 

 

 

 

 

물을 부어 잘 섞으니 약간 젤리 같은? 꾸덕꾸덕한 형태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군데군데 뭉치길래 숟가락을 이용해 최대한 풀어가며 섞어주었어요.

 

 

 

 

 

 

 

 

 

물은 약 200ml 정도? 넣은 것 같네요.

 

맛은.. '맛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 맛이지만, 약간의 오렌지 향이 가미되어 있어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었습니다.

 

묽은 푸딩을 먹는 것 같은 식감이었고요.

 

 

 

차전자피를 먹을 때는 되도록 물을 많이 마시면 좋다고 해서,

 

저렇게 한 컵 마신 후에 물 한 컵을 더 넣어서 한번 더 마셨네요.ㅎㅎ

 

그런데.. 과연 변비에는 효과가 어땠을까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개인차는 존재하겠지만 저한테는 '변비 직빵' 까지는 아니었어요.ㅜㅜ

 

아마 이미 쌓일 대로 쌓인(?) 상태에서 먹어서 그랬던듯 합니다.

 

그래서 일단은 변비약을 먹고 해결을 봤었는데요,

 

그렇게 해서 해결을 본 뒤부터 매일 1포씩 꾸준히 챙겨 먹으니까 신기하게도 일단 심한 변비는 생기지 않더라구요!

(참고로 물을 정말 많이 마셨어요)

 

요즘에는 유산균과 함께 매일매일 먹는 중인데, 2일에 한번씩은 꼭 화장실을 가는 것 같아요.

 

진짜 심한 변비에 걸리면 일주일 정도 화장실을 못 간 적도 있었기에..

 

개인적으로는 이정도 효과로도 넘 만족스럽네요.ㅋㅋ 앞으로도 열심히 잘 챙겨먹어볼 생각입니다.ㅜㅜ

 

그런데 사실 변비를 해결하려면 먹는 것만 가지고는 안 된다고 해요. 그래서 운동도 틈틈히 하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저처럼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 후기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내용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