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레시피] 회오리 오므라이스 만드는 법 (신효섭 레시피)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년 11월 14일 알토란 361회 ‘신효섭 < 든든한 한그릇 요리>’ 코너에서 신효섭 선생님이 알려 주셨던,

회오리 오므라이스 만드는 법 정리해 보려고 해요.

처음에 회오리 오므라이스라고 해서 어떤 요리인지 궁금했는데, 

오므라이스에 올리는 달걀을 회오리 모양으로 만들어서 올리는 요리이더라구요.ㅎㅎ

오므라이스에 곁들이면 더욱 맛있는 데미그라스 소스 만드는 방법부터 달걀을 회오리 모양으로 만드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알려 주셨으니

레시피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토란 신효섭 선생님의 회오리 오므라이스 만드는 법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토란 신효섭 회오리 오므라이스 만드는 법 재료

* ‘큰술’ = 계량스푼 기준이며, 밥숟가락 사용 시 액체류의 경우에만 2배로  계량
다진 베이컨 2줄(50g)
다진 대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양파 3큰술
다진 청피망 2큰술
다진 홍피망 2큰술
다진 할라페뇨 1큰술
후춧가루 2꼬집
굴소스 1큰술
식은 밥 1공기(210g)
마요네즈 약간
파슬리 가루 약간

(데미글라스 소스 만들기)
시판 사골 육수 150mL
진간장 1작은술(티스푼 : 2작은술)
황설탕 반 큰술
토마토케첩 3큰술
돈가스 소스 3큰술

(회오리 달걀 만들기)
달걀 4개
소금 3꼬집
맛술 반 큰술(밥숟가락 : 1큰술)
식용유 2큰술(밥숟가락 : 4큰술)

 

 

 

 

 

 

# 알토란 신효섭 회오리 오므라이스 만드는 법 레시피

1. 먼저 오므라이스에 들어갈 볶음밥부터 만드는데요,


예열된 팬에 다진 베이컨 2줄(50g)을 넣고 볶다가 기름이 올라오면 다진 대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 식용유를 따로 넣지 않아도 베이컨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충분하다고 해요.

 


2. 다진 양파 3큰술, 다진 청피망 2큰술, 다진 홍피망 2큰술, 다진 할라페뇨 1큰술, 후춧가루 2꼬집, 굴소스 1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 오므라이스에 들어가는 볶음밥은 냉장고 속에 있는 자투리 재료들을 활용에 취향껏 만드셔도 좋습니다.


* 할라페뇨를 넣으면 매콤한 향과 맛이 느끼함을 싹 잡아줍니다. 할라페뇨가 없다면 고추장아찌나 마늘장아찌로 대체하셔도 좋다고 해요.

 


3. 여기에 식은 밥 1공기(210g)를 넣고 밥알이 뭉치지 않도록 쪼개듯이 볶아줍니다.


그리고 완성된 볶음밥을 국 용기에 꾹꾹 눌러 담아 모양을 잡아줍니다.

 


4. 이제 데미글라스 소스를 만들 건데요, 예열된 냄비에 시판 사골 육수 150mL, 진간장 1작은술(티스푼 : 2작은술),

 

황설탕 반 큰술, 토마토케첩 3큰술, 돈가스 소스 3큰술을 넣고 센 불에서 5분간 끓인 뒤 불을 꺼 주세요.


* 사골 육수를 사용하면 진한 풍미의 소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돈가스 소스를 넣으면 감칠맛과 단맛, 신맛을 더할 수 있다고 해요.


* 소스를 완성한 직후에는 조금 묽게 보일 수 있는데, 식는 과정에서 되직한 농도로 변한다고 합니다.

 


5. 볼에 달걀 4개를 깨서 넣고, 소금 3꼬집, 맛술 반 큰술(밥숟가락 : 1큰술)을 넣고 잘 풀어주세요.


그리고 체에 달걀물을 넣어 한 번 걸러줍니다.


* 이대로 3분 정도 실온에 두면 달걀물 색이 선명해집니다.

 

 


6. 예열한 팬에 식용유 2큰술(밥숟가락 : 4큰술)을 두르고 중 불로 줄인 후 팬에 달걀물을 부어주세요.


* 식용유 양이 너무 적으면 회오리 모양이 만들어지지 않으므로 여유 있게 넣는 것이 좋습니다.

 


7. 달걀물을 붓고 나서 불을 잠시 센 불로 올려준 뒤, 끝이 살짝 익기 시작하면 젓가락을 이용해 바깥 지점에서 중앙 지점으로 당겨줍니다.


* 끝이 두꺼운 젓가락을 사용해야 성공률이 높아집니다. 나무젓가락의 두꺼운 부분을 사용해도 ok!

 


8. 그리고 약 불로 줄인 뒤 중앙 지점에서 젓가락을 돌려 회오리 모양을 만든 후, 달걀이 완전히 익기 전에 불을 꺼 줍니다.

 


9. 완성된 볶음밥 위에 회오리 달걀을 올리고, 만들어둔 소스를 부어줍니다.


소스 위에 마요네즈를 살짝 두른 뒤, 파슬리 가루를 약간 올려주기만 하면 완성이에요.

 

 

 

 

정말 맛있어 보이죠?

데미그라스 소스에 사골 육수가 들어가 풍미가 더욱 진하고 맛있을 것 같아요.

회오리 달걀 만드는 요령도 친절하게 알려 주셨는데 저도 성공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한번 따라 해 봐야겠습니다.

식용유를 넉넉하게 사용하고, 두꺼운 젓가락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인 것 같아요.ㅋㅋ

여러분도 알토란 신효섭 선생님이 알려주신 회오리 오므라이스 만드는 법 참고하셔서

맛도 좋고 비주얼도 좋은 회오리 오므라이스 만들기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 출처 : MBN ‘알토란’
‘알토란’은 매주 일요일 밤 11시에 방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