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간단 알배추 요리, 대패삽겹살 배추찜 만들기

 

오늘은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알배추 요리인, 대패삼겹살 배추찜 만들기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냉장고에 남은 알배추가 있길래 이걸로 뭘 하다가, 고민하다가 후다닥 만들어본 레시피에요.

 

유튜브에 나오는 레시피들 참고해서 제 스타일대로 만들어본 레시피인데요,

 

만드는 방법이 워낙 쉽고 간단하기도 하고,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조합이라

 

대충 따라하셔도 충분히 맛있게 만들 수 있으실듯 해요.😃

 

그럼 지금부터 초간단 알배추 요리, 대패삼겹살 배추찜 만들기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대패삼겹살 배추찜 만들기 재료

* 기본재료 : 알배추, 대패삼겹살, 소금, 후추, 생강가루(생략 가능)

* 육수재료 : 물 400ml, 진간장 3큰술, 미림 2큰술

* 소스 : 간장 4큰술, 설탕 2큰술, 물 2큰술, 식초 1/2큰술, 청양고추 1개(기호에 따라 조절)

 

 

 

 

대패삼겹살 배추찜 만들기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먹다 남은 알배추..ㅋㅋ 겉잎은 다 떼먹고 안쪽 잎 위주로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밑동을 자르고 잎을 하나씩 뗀 뒤, 깨끗하게 씻어주었어요.

 

전 안쪽 작은 잎 위주로 사용해서 그대로 사용했지만, 크기가 큰 알배추 잎을 사용하신다면 길게 반으로 잘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냄비 바닥에 알배추 잎을 골고루 잘 깔아줍니다.

 

 

 

 

 

 

 

 

 

배춧잎 위에 대패삽겹살을 펴서 올려주세요.

 

그리고 소금 살짝, 후추 살짝 뿌려 밑간을 해 줍니다.

 

 

 

 

 

 

 

 

 

전 아이허브에서 사둔 생강가루가 있어서 생강가루도 함께 살짝 뿌려주었어요. (없는 분들은 생락 가능)

 

돼지 잡내도 잘 잡아주고 향긋함도 더해줘서 참 좋더라고요.😌

 

 

 

 

 

 

 

 

 

그 위에 다시 배춧잎을 깔고, 다시 그 위에 대패삼겹살을 올리고, 소금+후추+(생강가루)로 간을 해 줍니다.

 

 

 

 

 

 

 

 

 

물 400ml, 진간장 3큰술, 미림 2큰술을 넣고 섞어 육수를 만든 뒤, 재료들이 담긴 냄비에 함께 넣어주세요.

 

 

 

 

 

 

 

 

 

이대로 불 위에 올려 고기가 익을 때까지 약 20분정도 끓여주세요.🥘

 

 

 

 

 

 

 

 

재료들이 익는 동안 찍어먹을 소스를 만들어 주었어요.

 

그릇에 간장 4큰술, 설탕 2큰술, 물 2큰술, 식초 1/2큰술을 넣고, 청양고추 1개를 다져 넣어주었습니다.

 

청양고추 양은 기호에 따라 조절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청양고추 대신 굵은 건고춧가루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약 20분 뒤... 배추와 고기가 다 익은 모습입니다. 배추가 숨이 죽어 푹~꺼진 모습이네요.ㅎㅎ

 

 

 

 

 

 

 

 

배춧잎 1장+고기 1점을 함께 돌돌 말아서 소스에 콕,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

 

 

 

 

돼지고기의 고소한 맛과 배추의 시원한 맛이 잘 어우러져서 참 맛있더라고요.ㅎㅎ

 

저도 만들어서 먹어보고는 삼겹살과 알배추의 조합이 이렇게나 좋았어??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ㅋㅋ

 

대패삼겹살을 그냥 구워만 드셨던 분들이라면 이렇게 한번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1인 가구나 자취생 분들도 쉽게 뚝딱 만들어 드실 수 있는 쉬운 레시피인듯 합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한 생강가루는 아이허브에서 구매한건데 냉동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잡아주는데 진짜 최고네요.ㅋㅋ

(=> 아이허브에서 보려면 여기!)

 

오늘 알려드린 알배추 요리, 대패삼겹살 배추찜 레시피 참고하셔서 간단하고 맛있게 한 끼 해결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