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면 맛있게 먹는 법 : 파기름 라면을 만들어 보았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얼마전 만들어 먹었던, 파기름 라면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보려고 해요.

 

유튜브에서 라면 맛있게 먹는 법을 찾다가 우연히 알게된 레시피인데요, 만드는 법도 엄청 쉬운데 훨씬 라면이 맛있어지더라고요.ㅋㅋ

 

그냥 먹던 평범한 라면이 질릴 때쯤 한번씩 만들어먹기 참 좋은 레시피!

 

훨씬 얼큰하면서도 진한 풍미가 느껴질 뿐만 아니라 약간 짬뽕 느낌도 나는 것 같고요.ㅋㅋ

 

집에 남아도는 파가 많아서 만들어 봤는데 앞으로는 이렇게 종종 해먹어야겠다 싶었답니다. :)

 

그럼 지금부터 파기름 라면 만드는 과정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라면 맛있게 먹는 법 : 파기름 라면 만들기!

 

* 재료 : 대파, 마늘, 고춧가루, 시판용 라면(진라면, 신라면 등)

 

 

 

먼저 대파는 반으로 갈라 큼직하게 썰고, 일부는 고명용으로 채 썰어 준비합니다.

 

1인분으로 아래 사진 속 양만큼의 대파를 사용했는데 대파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마늘 2~3쪽은 편으로 썰어 준비해 주세요.

 

 

 

 

 

 

 

 

 

조금 더 얼큰한 맛을 위해 고춧가루 1큰술도 준비해 주었습니다. 저희 집에 있는 고춧가루가 별로 맵지가 않아서 조금 넉넉하게 넣었답니다. :)

 

 

 

 

 

 

 

 

 

라면은 신라면을 사용했어요. 진라면이 있으신 분들은 진라면도 추천해요!

 

 

 

 

 

 

 

 

 

먼저 냄비에 식용유를 두른 뒤, 썰어둔 마늘과 대파를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어느정도 숨이 죽고 향이 올라오면, 준비해둔 고춧가루와 라면 스프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타지 않도록 약불에서 볶아주시면 됩니다. 🙂

 

 

 

 

 

 

 

 

 

어느정도 잘 볶아졌다 싶으면, 라면 봉지에 적혀있는 정량의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육수가 끓으면 면과 건더기 스프를 넣고 면이 익을 때까지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완성된 모습이에요. 그릇에 옮겨 담고 나름대로 고명까지 올려보았네요.ㅎㅎ

 

 

 

 

 

 

 

 

 

일단 국물부터 맛을 봅니다. 그냥 끓였을 때보다 뭔가 진하면서 파기름 특유의 풍미가 더해진 느낌이에요.ㅎㅎ

 

 

 

 

 

 

 

 

 

얼큰한 맛에 호로록 호로록 계속 먹게 됩니다.ㅋㅋ

 

고춧가루도 보이고 보기에는 엄청 매워 보이는데, 안 매운 고춧가루를 사용해서인지 많이 맵지는 않았어요.

 

엄청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 고춧가루를 사용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ㅎㅎ

 

 

 

 

 

 

 

 

파를 넉넉하게 넣었더니 면발과 함께 먹는 파 맛이 참 좋더라고요.^^

 

 

 

 

 

생각보다 넘 맛있어서 정신 없이 한그릇 해치웠네요.^^

 

먹다 보니 여기에 해물만 살짝 추가하면 완전 해물 짬뽕 라면 느낌으로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답니다.ㅎㅎ

 

기름이 추가로 들어가다보니 칼로리가 살짝 신경이 쓰이긴 하지만

 

이렇게 파기름 라면으로 만들어 먹으니 그냥 먹을때 보다는 확실히 훨씬 맛있었답니다. :)

 

특히 냉장고에 빨리 처리해야 하는(?) 파가 많이 남아 있을때 파 듬뿍 넣고 만들어보시길 추천해요.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라면 맛있게 먹는 법을 고민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오늘 소개한 방법대로 꼭! 한번 만들어 드셔보시길 바래요.ㅋㅋ

 

다음번에 또 다른 라면 맛있게 먹는 법을 찾게 되면 다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