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쉽고 간단한 천연 섬유탈취제 만들기 (에탄올+정제수+에센셜오일)

 

여러분은 섬유탈취제 자주 사용하는 편이신가요?🙂

 

저는 외출 후에 옷을 정리해 넣기 전 습관처럼 섬유탈취제를 사용하곤 하는 것 같아요.

 

특히 페브리즈와 더블유드레스룸 제품을 좋아해서 잔뜩 쟁여놓고 사용하곤 했었답니다.ㅎㅎ

 

그런데 얼마전 천연 섬유탈취제 만들기 방법을 우연히 접한 뒤로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있어요.

 

만드는 법도 정말 초초초 초간단이고, 마침 집에 재료들도 다 있고 해서 만들어 보았는데

 

확실히 좀더 순한 느낌이고, 이것저것 첨가제가 들어가지 않아 좀더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럽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천연 섬유탈취제 만들기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

 

 

 

천연 섬유탈취제 만들기

 

먼저 준비물은 소독용 에탄올, 정제수, 에센셜 오일, 빈 스프레이 용기가 필요합니다.

 

 

 

 

 

 

 

 

소독용 에탄올과 정제수는 약국에 가시면 쉽게 구매 가능해요. :)

 

전 에탄올은 집에 있었는데 정제수가 없어 정제수만 따로 구매했답니다.

 

 

 

 

 

 

 

 

 

에센셜 오일은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전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아우라 카시아(aura cacia) 브랜드의 천연 에센셜 오일을 사용했어요.

 

라반딘(LAVANDIN) 오일유칼립투스 오일 2가지를 섞어 사용했는데, 요 조합 괜찮더라고요.ㅋㅋ

 

참고로 라반딘은 라벤더와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른 오일이에요. 나름 매력이 있는 오일입니다.

 

 

라반딘 오일 아이허브에서 보기

유칼립투스 오일 아이허브에서 보기

 

 

 

 

 

먼저 소독용 에탄올을 이용해 미리 소독해둔 빈 스프레이 용기에 소독용 에탄올을 약 30%정도 넣어줍니다.

 

얼마만큼의 양을 만들지 대략 정해놓고 그 양의 30% 정도를 넣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에탄올의 양은 필요에 따라 조절하셔도 좋은데요, 좀 더 강한 탈취 효과를 원한다면 에탄올의 비율을 더 높여주시면 됩니다.🙂 )

 

 

 

 

 

 

 

 

 

여기에 에센셜 오일을 적당량 넣어주세요. 전 유칼립투스, 라반딘 오일을 각각 5방울 정도씩 넣어주었습니다.

 

에센셜 오일을 넣고 가볍게 흔들어 잘 섞이도록 해 주었어요.

 

 

 

 

 

 

 

 

 

그리고 정제수를 넣어 채워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마개를 닫고 잘 섞이도록 골고루 흔들어 주었어요.

 

 

 

 

천연 섬유탈취제 만들기 정말 쉽고 간단하죠!?

 

이렇게 완성된 천연 섬유탈취제는 바로 사용하기보다는 약 1주일 정도 숙성한 뒤 사용하길 권장드려요.

 

바로 그냥 사용하면 알콜 냄새? 같은 것이 좀 진해서 사용하기 불편하더라고요.ㅋㅋ

 

이렇게 직접 섬유탈취제를 만들면 좋은 점은,

 

일단 시판 제품에 사용되는 이런저런 화학 성분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과

 

내가 원하는 향, 내가 좋아하는 향의 조합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전 워낙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좋아하는 편이라 이것저것 사다보니 집에 남아도는게 에센셜 오일이거든요.😅

 

에센셜 오일도 소진할 겸 당분간은 이렇게 직접 만들어 쓰려고 합니다.^^

 

집에 재료가 있으신 분들은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직접 간단하게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