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 강화 학생분식 만둣국 후기 (토요일은 밥이 좋아, 생활의 달인에 나온 그곳)

 

얼마전 강화도에 놀러갔다가 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강화 학생분식에 다녀왔어요.😀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 웨이팅이 길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평일에 가니 다행히 짧은 웨이팅 후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답니다.ㅎㅎ

 

강화 학생분식은 이북식 만두로 유명한 곳인데요,

 

평소에 만두라면 대부분(?)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하는 편이고 이북식 만두는 어떤 맛일까 궁금한 마음에 방문해보게 되었어요.

 

워낙 맛있다는 평들이 많아 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하는 궁금증도 있었고요.^^

 

먹느라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지만, 제가 맛보았던 인천 강화 학생분식 만둣국에 대한 후기를 간단하게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화 학생분식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온수길 17-2

🔸 휴무일 : 매달 1번째 월요일 휴무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5시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참고로 가게 앞에 주차 공간이 있어 사람만 많지 않다면 주차는 가능해요.

 

일찍 갔는데도 재료 소진으로 헛걸음하고 돌아갔다는 후기를 보고 살짝 걱정을 했었는데,

 

평일에 방문해서인지 다행히 짧은 웨이팅 후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만두는 여름에는 판매하지 않는다는 후기를 어디선가 본 것 같으니.. 만두를 위해 방문하실 분들은 미리 전화해보고 가시실 추천드립니다.

(전 4월에 방문했어요)

 

 

 

 

강화 학생분식 메뉴는 아래 사진과 같아요.

 

칼국수(7,000원), 만두국(8,000원), 칼만두국(8,000원), 찐만두(8,000원) 등으로 메뉴 구성이 정말 심플합니다.

 

구정 이후 가격이 1,000원씩 인상되었나보네요. 요즘 물가가 정말 많이 오르는 느낌이에요.😭

 

 

 

 

 

 

 

 

 

가족들과 다함께 방문해 한그릇씩 주문을 했는데요, 전 만둣국을 주문했어요.

 

뽀얀 육수 속에 큼직한 만두가 들어있고, 그 위로 김가루와 통깨가 뿌려져 있는 모습입니다.

 

 

 

 

 

 

 

 

 

밑반찬으로는 김치가 나오는데요, 개인적으로 요 김치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매콤하면서 칼칼한 스타일의 김치인데 만두국이 전체적으로 슴슴하고 담백한 편이라 요 김치랑 먹으니 정말 잘 어울렸어요.

 

 

 

 

 

 

 

 

 

가장 궁금했던 만둣국 속 김치만두부터 맛을 보았습니다.

 

맛을 보니 맵지 않고 담백합니다. 만두소에 들어가는 김치도 이 집에서 직접 담근다고 하더라고요.

 

김치를 담글 때 풀 대신 새우젓과 뜨거운 밥을 이용해 한번 삭혀서 사용하는 등 이 집만의 비법이 담겨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담백하고 슴슴한데도 자꾸만 당기는 무언가가 있는 그런 맛이었어요.

 

만두피는 살짝 도톰한 편인데 쫀득거리는 그런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똑똑 끊기는 식감이 나름 매력이 있었습니다.ㅎㅎ

 

 

 

 

 

 

 

 

 

만두국 안에는 바지락도 함께 들어가 있어요. 육수 맛에서 바지락 특유의 감칠맛이 납니다.

 

바지락 상태도 나름 살이 통통하고 실하니 괜찮더라고요.

 

단, 해감이 잘 안 되어 있는 바지락이 일부 있어서 이 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맛을 해칠 정도는 아니었어요!

 

 

 

 

 

 

 

 

 

떡도 함께 들어 있어 든든함을 더해줍니다. 떡은 약간 식감이 단단한 편이었어요.

 

조금만 더 부드러웠으면 훨씬 먹기 좋았을 것 같아 이 부분도 살짝 아쉬웠네요.

 

 

 

 

 

강화 학생분식은 정말 저도 만두 맛집이라고 인정하고 싶을 만큼 만두 맛이 굉장히 훌륭했습니다.

 

이북식 만두이다보니 엄청 자극적이거나 확 당기는 맛이 있는 건 아닌데,

 

은은하면서도 담백한 매력이 있어서 자꾸만 생각나는 맛이에요. 뒤돌아서면 생각나는 그런 맛이랄까요?ㅋㅋ

 

국물도 바지락 베이스의 국물이어서인지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가득해서 참 좋았고요.

 

특히 김치!! 김치만 따로 사먹고 싶을 정도로 김치 맛도 자꾸만 생각이 나네요.ㅎㅎ

 

암튼, 우리 집앞에 이 가게가 있었으면 매일 가서 사먹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개인마다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마다 느끼는 것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뭔가 자극적인 맛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슴슴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긴 하네요.)

 

다음에 다시 강화에 방문하게 되면 강화 학생분식에서 다시 만둣국 한 그릇 해야겠어요.

 

칼국수도 맛이 괜찮다고 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