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종원 파기름 볶음면 만들기 (라면사리 활용!)

 

냉장고에 남는 대파가 너무 많아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우연히 알게된 백종원 파기름 볶음면!

 

'집밥 백선생'에서 만드셨던 요리인데 만드는 과정도 쉽고 맛도 괜찮아 보여서 한번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파기름 볶음면이라고도 하고, 파기름 비빔면이라고도 하는데 원래 중국 음식이라고 하더라고요.ㅎㅎ

 

뭔가 자극적인 맛은 아니었지만 대파 특유의 풍미와 간장의 짭조롬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나름 괜찮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만들었던 백종원 파기름 볶음면 자세히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백종원 파기름 볶음면 만들기

 

 

👉 재료 : 대파, 면 1인분(소면 또는 라면사리), 간장 2큰술, 굴소스 1/2큰술, 설탕 1/4큰술

 

 

 

먼저 대파는 세로로 길게 2등분한 뒤, 적당한 크기(손가락 길이 정도..?)로 잘라 손질해 주었습니다.

 

원래는 쪽파를 사용해야 하는데, 대파로 만들어도 뭐..괜찮더라고요.ㅋㅋ

 

대파 양은 전 1개 반 정도 쓴 것 같은데 취향껏 조절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릇에 미리 소스를 만들어 둡니다.

 

간장 2큰술, 굴소스 1/2큰술, 설탕 1/4큰술 넣고 섞어주면 완성이에요.

 

양념의 양이나 비율은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손질한 대파를 넣어 볶아줍니다.

 

노릇노릇해질 정도로 볶아주시면 돼요. 약간 노릇하게 되어야 풍미가 좋더라고요.ㅎㅎ

 

 

 

 

 

 

 

 

 

대파를 볶는 동안 면을 삶아주었어요.

 

방송에서는 소면을 사용하셨지만 집에 소면이 없는 관계로 라면사리(사리면) 를 사용했답니다.😅

 

 

 

 

 

 

 

 

 

잘 삶아진 라면사리는 일단 체에 밭쳐두었어요.

 

 

 

 

 

 

 

 

 

 

 

 

대파가 어느정도 노릇노릇하게 볶아지면, 준비해둔 양념을 넣고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볶다가 삶아둔 면을 넣고 골고루 잘 섞어주기만 하면 백종원 파기름 볶음면 만들기 완성이에요. :)

 

 

 

 

 

 

 

 

 

 

 

접시에 담아본 모습이에요.

 

볶은 파에 간장을 넣고 볶았더니 색깔이 진하게 변하더라고요.ㅎㅎ

 

 

 

 

 

 

 

 

 

 

 

파에 간장 소스가 잘 배어서 짭조롬한 맛이 납니다. 면과 함께 먹으니 간이 딱 맞아요.

 

식감도 약간 질긴? 식감으로 변하는데 나름 매력있더라고요.

 

 

 

 

 

 

 

 

 

 

 

뭔가 엄청 자극적인 맛이 있거나 한 건 아닌데,

 

파가 기름과 만나 만들어내는 특유의 풍미가 잘 느껴져서 참 좋더라고요.ㅎㅎ

 

간장 소스 특유의 짭조롬함과 파기름의 고소함의 조합이 나름 괜찮은 느낌이었습니다.

 

 

 

 

백종원 파기름 볶음면 실제로 만들어보니 조리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고 간단해서 좋더라고요.

 

냉장고에 대파가 너무 많아 남아돌 때 한번씩 만들어먹기 딱! 좋을 것 같아요.😊

 

평소에 파기름 향을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ㅎㅎ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고 재료도 이것저것 많이 필요하지 않으니

 

대파 또는 쪽파를 이용한 간단한 요리에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백종원 파기름 볶음면 만들기에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