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 다이어트 간식 고구마 찌는법 (찜기에 고구마 찌는 시간?)

 

겨울에 생각나는 간식 중 하나가 바로 고구마가 아닐까 싶어요.

 

저도 최근 몸에 안 좋은 과자 대신 고구마를 간식으로 먹으려고 노력하는 중인데요,

 

간식으로도 좋지만 닭가슴살이나 브로콜리 등 다른 음식과 함께 곁들이면 훌륭한 한 끼 식사가 되기도 하더라고요.

 

고구마는 쪄서 먹어도 맛있고 구워서 먹어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촉촉하게 즐길 수 있는 찐고구마를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찜기에 고구마 찌는법과 고구마 찌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사실 크게 어려울 것 없긴 하지만.. 혹시라도 궁금하실 분들 위해 정리해봅니다.ㅎㅎ

 

 

찜기에 고구마 찌는법, 고구마 찌는 시간

 

 

일단 고구마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뒤, 김이 올라오는 찜기에 올려줍니다.

 

 

 

 

 

 

 

 

뚜껑을 닫고, 일단 이대로 15분 정도 쪄 주세요.

 

 

 

 

 

 

 

 

 

15분 뒤, 뚜껑을 열고 고르게 익을 수 있도록 한번 뒤집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뚜껑을 닫아 10분 정도 더 쪄 주세요.

 

 

 

 

 

 

 

 

 

10분 뒤, 뚜껑을 열어 고구마가 익었는지 젓가락으로 한번씩 찔러 봅니다.

 

작은 사이즈 고구마는 잘 익었길래 바로 꺼내주었습니다.

 

그런데 조금 통통한 고구마는 두꺼운 부분이 아직 덜 익었길래 10분 정도 더 쪄 주었어요.

 

크기별로 익는 시간이 다를 수 있는데, 이렇게 찔러서 확인해보면서 고구마 찌는 시간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맛있게 잘 익은 고구마! 따끈따끈할때 호호 불어가며 먹으니 정말 꿀맛입니다.👍

 

사실 껍질도 같이 먹는게 건강에는 좋다고 하는데.. 전 그래도 속살만 먹는게 좋더라고요.ㅋㅋ

 

 

 

 

고구마 찌는법 너무 간단하죠? 적어놓고 보니 진짜 별거 없네요.ㅋㅋ

 

참고로 오븐이 있으신 분들은 찜기에 찌는 대신 군고구마를 만들어 드셔도 좋은데요,

 

230도로 예열한 오븐에 고구마를 넣고 25분 정도 구운 다음, 뒤집어서 20분 정도 더 구워주면 됩니다.

 

가끔 찐고구마가 질릴 때 군고구마로 만들어 먹곤 하는데, 쪄서 먹든 구워서 먹든 다 맛있는것 같아요.ㅋㅋ

 

찐 고구마는 먹고 남은 것을 냉장보관했다가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어도 좋아요. 저도 가끔 미리 쪄놓고 하나씩 꺼내먹는답니다.

 

오늘 정리해드린 고구마 찌는법과 고구마 찌는 시간 참고하셔서

 

겨울 간식 고구마 더욱 맛있게 즐겨보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