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윙 내돈내산 후기 (냉동치킨 치고 괜찮음!)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제가 직접 구매해 먹어본,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윙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요즘 치킨 값이 계속 오르면서 배달 치킨 한 번 시켜 먹기도 굉장히 부담스러운게 사실인데요.😭

 

그렇다 보니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냉동 치킨 제품들을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저렴하기도 하고, 비상용으로 냉동실에 쟁여두었다가 치킨이 땡길 때 바로바로 에어프라이어에 데워 먹기만 하면 되니까 참 간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리뷰할 고메 소바바치킨은 워낙 맛있기로 유명한 제품인데 전 이제서야 맛을 보게 되었네요.ㅎㅎ 먹어보고 나니까 왜 그렇게 유명했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윙 맛은 과연 어땠을지, 지금부터 자세히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윙 내돈내산 리뷰

 

 

 

아래 사진 속 제품이 바로 제가 구매한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윙'입니다. 종류가 윙 말고도 봉, 순살 이렇게 있었는데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위가 윙이다 보니 이걸로 선택해 보게 되었네요.ㅎㅎ

 

 

 

 

 

 

 

 

냉동 보관해야 하는 제품이고 용량은 총 300g이 들어 있습니다.

 

2명이서 먹기에는 약간 모자라고 혼자 먹기에는 살짝 많은 양이라.. 조금 애매하긴 하더라고요.😅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윙은 꿀을 더한 간장 소스를 사용해서 단짠단짠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마늘간장 치킨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닭고기, 밀가루, 멥쌀가루 등등이 사용되었고, 소스에는 단짠단짠한 맛을 위해 설탕과 간장이 사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양 정보 부분을 살펴보면 칼로리는 100g당 335kcal라고 되어 있습니다.

 

한 봉지에 총 300g이 들어 있으니까 한 봉지를 혼자 다 먹으면 약 1,000칼로리 정도를 섭취하게 됩니다. 칼로리가 어마어마하죠?ㅎㅎ

 

 

 

 

 

 

 

 

소바바 치킨은 튀김옷을 얇게 입히고 고온에서 두 번 바삭하게 튀겨낸 다음, 소스 코팅 공법으로 소스를 얇게 입혀서 만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냉동 치킨임에도 불구하고 바삭함과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저도 먹어보니 냉동치킨 치고는 바삭함이 잘 살아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조리법을 살펴보니 에어프라이어 또는 오븐을 이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었는데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경우 140도에서 3분간 예열한 다음, 해동시키지 않은 치킨을 넣고 5개 기준 11분, 한 봉지 기준 12분 조리를 해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6분 정도 되었을 때 한번 뒤집어 주라고 되어 있더라고요.

 

오븐으로 조리할 경우에는 130도에서 3분 동안 예열한 다음, 치킨을 넣고 5개 기준 20분, 한 봉지 기준 23분 조리해 주면 된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맛을 보기 위해 포장을 뜯어 열어 보았는데요. 튀김옷이 입혀진 윙이 아홉 개 정도 들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양은 좀 적은 것 같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저는 혼자서 먹을 거라 일단 다섯 개만 조리를 해 보기로 했습니다.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없고 오븐만 있어서, 오븐 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5개를 겹치지 않게 넣어 주었어요.

 

 

 

 

 

 

 

 

조리 방법에 나와 있던 대로 조리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살짝 노릇한 비주얼로 완성이 된 것을 볼 수 있네요.

 

먹기 전부터 고소하고 맛있는 치킨 냄새가 솔솔 나더라고요.

 

 

 

 

 

 

 

 

접시에 담아 본 모습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도 튀김옷이 굉장히 얇게 입혀져 있으면서도 바삭해 보이는 느낌이 나더라고요.

 

 

 

 

 

 

 

 

사실 냉동 치킨이다 보니 크게 기대하진 않았는데요. 생각보다 튀김옷 부분이 바삭하면서 식감이 괜찮더라고요.

 

그러면서 단짠단짠한 소스 맛이 제대로 느껴지는데.. 이 소스 맛도 맛이 꽤 괜찮았네요.👍

 

 

 

 

 

 

 

 

닭고기 부분도 퍽퍽하거나 하지 않고 적당히 부드러우면서 쫄깃함이 살아 있어서 좋았습니다.

 

갓 튀겨서 만든 배달 치킨만큼은 아니지만 이 정도면 상당히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동안 다른 냉동 치킨들도 몇 번 먹어 본 적 있는데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윙은 맛이나 식감에 있어서 상위권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윙에 대한 개인적인 리뷰를 남겨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괜찮아서 다음번에는 봉이랑 순살도 한번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ㅎㅎ

 

소이허니 맛 말고도 양념 맛도 있는 것 같던데 이것도 한번 먹어 봐야겠습니다.😊

 

다만 한 가지 살짝 아쉬운 점은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점이었는데요 제가 구매 할 때 기준으로 한봉지에 7,200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래도 잘 찾아보면 저렴하게 파는 곳이 있으니 가격 비교 꼭 해보고 구매하시길 바래요.

 

제가 찾아보니 아래 링크에서 한 봉당 6,200원 꼴로 구매가 가능하더라고요(무료배송). 한번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1번가]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윙, 300g, 3개

냉장/냉동식품>치킨/돈까스/튀김>치킨/너겟, 가격 : 18,440원

www.11st.co.kr

(제휴링크를 통해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