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 충치예방에 좋은 100% 핀란드 자일리톨 홈쇼핑 구매후기


저희 가족 중에서 저희 엄마와 저는 유독 치아가 좋지 않아요.


치아 건강도 어느 정도는 타고 난다는 말이 정말 맞는 것 같은게


저희 아빠는 충치로 고생하시는 모습을 한번도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ㅎㅎ



얼마전 티비를 보는데 자일리톨치아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요.


자일리톨은 자작나무에서 추출하는 천연감미료인데요, 설탕처럼 단맛을 지니고 있으며 약간의 청량감을 갖고 있습니다.


충치를 유발하는 '무탄스균'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고 해요.


핀란드에서는 충치 예방 목적을 위해서 정부 차원에서 널리 보급시켰다고도 해요.


그 결과 충치 보유자 수가 현저히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정말 신기하네요.ㅎㅎ




충치로 고생한 경험이 많은 엄마와 저는 홈쇼핑을 보다가 결국.. 자일리톨을 구매하고 말았답니다.ㅋㅋ


그것도 무려 대량구매.;; 홈쇼핑에서 파는 상품들은 거의다 대용량이 많은 것 같아요.ㅜㅜ


그래도 자일리톨은 설탕처럼 섭취하면 되니까 온가족이 함께 먹으면 금방 먹을 것 같긴 합니다.






하루만에 도착한 택배.ㅎㅎ











요건 간편하게 휴대하고 다닐 수 있도록 스틱포장이 된 제품이에요.


여행갈때 몇개씩 챙겨가기 좋은 것 같습니다. 스틱 한개당 2g이 들어 있어요.











이렇게 놓고 보니 약간 커피믹스 같기도 하네요.ㅎㅎ









이지컷 기술까지 적용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포장을 뜯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여행갈 때를 대비해서 스틱 포장 제품은 일단 아껴두기로 했어요.












이건 스틱 포장이 아니라 병에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자일리톨 100%, 원산지는 핀란드라고 되어 있네요. :)


자일리톨을 섭취할 때는 적정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섭취량이 40g을 넘어가면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하루 2그람씩 자기전에 꾸준히 섭취할 생각입니다.












깔끔하게 생긴 병에 자일리톨 가루가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꼭 조미료 병 같아요.ㅎㅎ











뚜껑을 열어보니 보호막이 한겹 더 씌워져 있었습니다. 꼼꼼한 포장이 마음에 들었어요. :)














보기에는 설탕과 거의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요리할 때 적당히 사용해도 괜찮다고 해요. 커피에 타먹어도 되구요.













함께 배송되어온 작은 스푼. 


이 스푼으로 한스푼 정도 뜨면 딱 2g이 된다고 해요. :)













한스푼 떠보았습니다. 사진이 많이 어둡게 나왔네요.ㅜㅜ


나름 접사 촬영 한다고 했는데.. 초점도 나가 버렸네요.ㅋㅋ




먹어보니 맛이 꽤나 달달합니다. 이렇게나 달달한데 치아 건강에 좋다니!!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요.


설탕과 다른 점은 약간 시원한 청량감이 느껴진다는 점입니다.


원래 이런 시원한 맛(?)을 좋아하는 편이어서 크게 거부감이 없었어요.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듯한 그런 맛입니다.



충치 예방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입안에 오래 머물게끔 하는게 좋다고 해서,


입안에서 천천히 녹여서 먹었네요.ㅎㅎ



진짜 충치 예방 효과가 있는지는 당분간 꾸준히 먹어 보아야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자일리톨을 먹으니까 왠지 안심이 되는 기분이네요.ㅋㅋ 


물론 평소에 양치도 잘 하고 치실도 잘 하고.. 관리를 잘 해줘야 하겠지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