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사 트러플 오일 짜장라면 레시피 알아봤어요


얼마전 mbc 나혼자산다 에서 화사가 먹방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던 화사 트러플 오일 짜장라면!!


방송 후 화제가 되어서 한참동안 검색어에 오르곤 했었죠.ㅎㅎ


전 처음에 얼핏 듣고는 왠지 이상할 것 같다고 생각했었는데


궁금해서 화사 트러플 오일 짜장라면 레시피를 찾아보니까 궁금해지긴 하더라구요.ㅋㅋ


트러플 오일이란 송로버섯을 이용해 만든 오일이라고 하는데요,


송로버섯은 매우 고가의 식재료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특유의 풍미 때문에 트러플 소금, 트러플 오일 등등 송로버섯을 이용한 제품들이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그럼 화사 트러플 오일 짜장라면 어떻게 만들었는지 살펴볼까요?





먼저 양은냄비에 물부터 끓이시더라구요.ㅋㅋ


한두번 끓여본 솜씨가 아닌듯 합니다.












화사 트러플 오일 짜장라면의 첫 번째 포인트는 바로 물을 졸이는 것인데요,


원래 조리법은 물을 따라버린 후 소스를 넣는 것이지만


물 조절 없이 그냥 스프를 넣으시더라구요.ㅎㅎ


(원래 퉁퉁 분 면을 좋아하신다고 해요~ㅎㅎ)












화사 트러플 오일 짜장라면의 두번째 포인트가 바로 올리브유 대신 트러플 오일을 넣는 것이라고 해요.












넣으시는거 보는데.. 꽤 넉넉하게 넣으시더라구요.ㅋㅋ


짜장라면 사면 들어있는 그 올리브유보다 훨씬 많이 넣으시더라는..ㅎㅎ








화사 씨의 말에 따르면, 다른 짜장 라면과는 아예 품격이 다르다고 합니다.^^


입에 착착 붙는 매력이 있다고 해요.ㅎㅎ


원래 느끼한 걸 좋아하기도 하고, 향미를 진하게 느끼고 싶어서 트러플 오일을 과하게 넣는 편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달걀은 노른자만 따로 분리해 두었다가,


쟁반에 짜장라면을 넣고 그 위에 노른자를 얹어줍니다.ㅎㅎ












여기에 미트볼까지 데워서 함께 드시더라구요.^^


생각보다 정말 잘 드시는듯..ㅎㅎ


저렇게 먹는데도 날씬하신게 그저 부럽기만 하네요.ㅋㅋ





어떻게 보면 조금 느끼할 것 같기도 한데,


워낙 맛있게 드셔서 저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지더라구요.ㅎㅎ


트러플 오일 검색해 보니까 올리브유 베이스에 송로버섯이 3%에서 5% 정도 들어간 제품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ㅎㅎ


가격대도 일반 올리브유에 비해서는 살짝 비싸긴 하지만,


한번정도 먹어 보기에는 괜찮은 가격인것 같기도 하고요.


저도 기회가 되면 한번 만들어보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