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미네 반찬 레시피] 라면죽 만들기 방법 (이상민 레시피)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수미네 반찬 44회에서 이상민 님이 만들었던,


라면죽 만들기 방법 알아보려고 해요.


저는 라면으로 죽을 만든다는 건 정말 처음 들어보는데요,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까 이미 라면죽 만들기 방법 레시피가 많이 알려져 있더라구요.ㅋㅋ


이름만 들어서는 이상할 것 같았는데, 다들 맛보시더니 맛있다고 하시더라구요.


항상 먹는 라면이 식상하게 느껴질 때 만들어 먹으면 괜찮을 것 같아요.


저도 이상민씨가 만들었던 라면죽 만들기 방법 잘 알아뒀다가 꼭 한번 만들어 보려구요.


그럼 지금부터 수미네 반찬 이상민님의 라면죽 만들기 방법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미네 반찬 이상민 라면죽 만들기 방법 - 재료]

물 1리터

라면 2개

밥 1공기

계란 2개

참기름

김가루




[수미네 반찬 이상민 라면죽 만들기 방법 - 레시피]


[1]

먼저 물 1리터를 냄비에 넣고 끓여주세요.


라면 봉지에 적혀있는 조리법대로 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해요.ㅋㅋ













[2]

물이 끓으면 라면 두 개와 스프를 전부 넣어주세요.


=> 라면을 미리 부쉈어야 하는데 깜빡했다고 하시더라구요.ㅎㅎ













[3]

타이머를 4분에 맞춰놓고, 1분 22초가 남았을 때 밥을 넣어주셨어요.


찬밥을 넣었기 때문에 4분이 지난 뒤 계란을 넣고 1분 더 끓여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4]

계란을 넣고 살살 저어가며 1분 정도 더 끓여준 뒤,


마지막에 참기름을 반 큰술 넣어주세요.













[5]

라면죽을 접시에 적당히 담고, 마지막으로 김가루를 솔솔 뿌려주면...












고소하고 맛있는 라면죽이 완성됩니다. :)





시간을 칼같이 잘 지켜서 만들어서인지, 면발이 꼬들꼬들하게 잘 살아있다고 해요!


계란이 들어가서 고소하고 맛도 참 좋을 것 같고요.


라면에 그냥 밥 말아서도 먹지만 이렇게 라면죽으로 즐겨봐도 색다르고 맛있을 것 같네요.ㅎㅎ


여러분도 수미네 반찬 이상민님의 라면죽 만들기 방법 참고하셔서


색다르고 맛있는 라면죽 끓이기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



댓글